2023년 9월호

COSMETIC PROCEDURE

진정한 프레스티지 스킨케어의 시작은 전문가 시술이다. 과거에 비해 피부과 전문 시술에 대한 장벽은 낮아졌고, 시술 연령대 역시 점차 낮아지는 추세. 최신 트렌드의 정점에 서 있는 안티에이징, 브라이트닝 시술은 물론 2가지 이상 조합하기 좋은 시술 리스트를 소개한다.

EDITOR 이지형 정두민

PART 1 ANTI-AGING


써마지

최신 유행하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 중 하나인 ‘써마지’. 고주파 장비를 이용해 피부 밀도를 높여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피부 깊은 곳까지 균일하게 고주파를 전달해 진피층을 빠르게 수축시키고,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주름이 개선되고 자연스럽게 탄력이 되살아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쿨링 시스템과 통증 완화 알고리즘을 장착해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 단 1회 시술만으로도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되는 것 역시 장점이며,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 횟수를 추가할 수 있다. 샷 수와 피부 상태에 따라 상이하나, 1회 비용은 200만~300만 원 정도다.


울쎄라

리프팅 피부층을 직접 보며 시술하는 초음파(딥시Deep See원리)를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리프팅 시술. 탄력 개선은 물론 전반적인 얼굴 라인을 아름답게 가꿔준다. 피부 근막층에 강력한 초음파를 주입시켜 근막을 당기며 탄력을 되살리는 원리다. 600라인 이상의 충분한 시술을 받을 경우 최장 1년까지 효과가 유지되며, 지속적인 리프팅을 유지하고 싶다면 6-12개월에 1-2번씩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FDA 승인을 받아 시술 안전성과 효과 역시 우수한 것이 특징.


스컬트라

이곳저곳 꺼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컬트라’가 적격이다. 스컬트라는 자가 콜라겐 재생을 원활하게 하는 콜라겐 촉진제로, 피부층에 직접 주입해 볼파임 등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탄력을 끌어올린다. 볼륨 개선뿐만 아니라 거친 피붓결, 피부 톤 등 전반적인 피부 노화의 징후를 완화할 수 있다. FDA, KFDA 승인을 받아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것 역시 장점. 얼굴에 볼륨감이 없어 고민인 경우나 탄력이 점차 떨어지는 30대부터 50대까지 추천한다.


리쥬란 힐러

‘리쥬란 힐러’는 생체 적합 물질인 폴리뉴클레오타이드(PN) 성장인자 복합체로, 표피층에 수분을 직접 공급해 근본적인 피부 재생을 돕는 스킨 부스터 시술이다. 유·수분 밸런스를 완벽하게 조정하는 것은 물론 모공 사이즈를 줄이고, 거친 피붓결도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든다. 속 건조, 푸석거리고 거친 피붓결이 고민이거나 홍조, 트러블이 고민인 피부에 적합하다. 20대부터 60대까지 시술 연령층이 다양한 것이 특징. 시술 시간 역시 1시간 내외로 짧고 부기도 하루면 충분히 완화된다.


인모드

‘인모드’ 역시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시술 중 하나로, 고주파 에너지가 표피층과 진피층을 차례대로 당기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붓결, 피부 톤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진피층에 열 자극을 가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피부 탄력과 결, 톤을 개선하는 것. 2가지 모드가 탑재되어 지방 분해와 탄력 개선이 동시에 가능하다. 볼살, 이중 턱 등을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시술 후 붉은 기, 통증이 일주일 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사우나, 음주, 흡연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시술은 약 20~30분 소요된다.


엑소좀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을 개선하고 싶다면 ‘엑소좀’을 눈여겨보자. 엑소좀은 세포에서 분비되는 나노 사이즈의 물질로 그 안에는 피부 성장인자,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다. 즉 피부를 재생시키고, 장벽을 강화하며, 건강한 피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요소인 것. 수면 마취 없이 마취 연고를 30분 정도 도포 후 마이크로니들이나 고주파 니들을 이용해 엑소좀을 피부에 직접 침투시킨다. 탄력 개선은 물론 피부 톤, 민감도까지 개선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1회 약 30만 원 내외로 20대에게도 인기 있는 시술.



PART 2 BRIGHTENING


이온자임

비교적 저렴한 비용과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을 투자해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온자임’ 시술은 피부 미백과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고농도의 비타민 A·C·E 그리고 베타카로틴 및 활성 물질을 소노포레시스와 이온토포레시스를 이용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시켜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밝게 개선하고 색소침착을 억제한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부터 50대 초반까지의 연령대에 추천하며 시술 당일 스크럽제 사용은 피하고 시술 후 과음과 격한 운동, 사우나 등은 삼가는 것을 권장한다.


더브이 티타늄 리프팅

피부에 3가지 파장을 동시에 조사하는 소프라노 티타늄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 화이트닝은 물론 리프팅, 타이트닝 효과까지 겸비했다. 개인별로 피부 타입이 다른 것을 고려해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좀 더 확실하고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원하는 이에게는 이 시술과 함께 콜라겐 부스터를 이용한 ‘베이식 더브이 티타늄 리프팅’을 추천한다. 전체적인 시술 소요 시간은 2시간 이내이며 시술 후에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과도한 운동, 찜질방 이용 등은 일주일 정도 삼가는 것이 좋다. 1회 비용은 80만 원 정도.


엑셀 V 레이저 프로그램

일명 ‘레이저 물광’이라 불리며 피부 전반적인 톤과 보습, 탄력, 모공 개선까지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닝 시술. 고출력 에너지로 피부 표피에 있는 잡티를 치료하고 레이저 모드가 피부 조직에 침투해 혈관 색소를 치료한다. 자극이 덜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 없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피부와 접촉하는 사파이어 팁이 일정 온도를 유지하면서 세팅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시 레이저를 스스로 중단시키는 안전장치까지 갖췄다. 마취 없이 진행하고 통증과 부작용이 적어 많은 이가 찾는 시술이다. 보통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받으며 횟수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PART 3 DUAL PROCEDURE


써마지 FLX900샷 + LDM + 글루타치온 주사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합성과 모공 타이트닝 효과를 촉진하는 시술 조합이다. 급속 냉각 시스템으로 쿨링 효과를 내며 표피를 보호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LDM으로 후처치 시 창상 회복을 촉진하며 피부 장벽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시술 당일부터 세안과 화장은 가능하지만 음주나 사우나, 수영, 경락 마사지 등은 2주 정도 피하길 권장한다. 눈가 주름부터 피부 탄력과 안색까지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싶다면 이 시술 조합을 추천한다. 비용은 약 350만 원이다.


울써티

울쎄라, 써마지 FLX, 소프라노 티타늄 3가지를 병행한 시술인 ‘울써티’.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울쎄라는 피부 근막층까지 형성되는 열점을 이용해 피부 전반에 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며, 써마지 FLX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조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탄력과 잔주름을 개선한다. 소프라노 티타늄은 타이트닝, 브라이트닝, 리프팅에 효과적이다. 이 3가지를 병행하는 울써티는 얼굴 처짐과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시술.


실펌 + 카이저

고주파 미세 침 레이저를 피부에 삽입해 열을 전달하는 방식의 ‘실펌’ 시술과 프랙셔널 레이저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카이저’를 결합한 시술로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시술 조합이다. 실펌은 미세 침 끝부분에만 고주파 전기가 전달되어 멜라닌 색소가 진피층 내에 침착되는 부분을 방지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카이저는 강한 출력으로 짧게 여러 번 조사하는 방식으로 피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는 극대화하는 재생 레이저다. 기존 프랙셔널 레이저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 문제의 단점을 최소화한 시술 방법으로 피부 톤, 모공, 피붓결,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ADVISOR  김유진(청담 포레브 의원), 김태인(닥터스 피부과 공덕점), 김홍석(보스 피부과), 문득곤(미파문 피부과), 박상진(리더스 피부과 도곡점),

박진성(차앤박 피부과 압구정점), 이수현(퓨어 피부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