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 7:00 BODY CLEANSING
사봉 수페팡 비누 레 자뎅 나트륨 화합물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식물성 성분의 은은한 향기가 온종일 지속되는 저자극 보디 비누.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토마토 리프 리퀴드 솝 알로에 베라를 비롯한 피부 영양 성분이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토마토 덩굴의 푸릇푸릇하고 싱그러운 향을 담은 보디 워시. 로에베.
소바쥬 샤워젤 선인장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한 포뮬러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상쾌한 아로마틱 노트가 프레시함을 선사한다. 디올 뷰티.
체취를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는 잘 씻는 것. 자는 동안 몸에서 분비되는 땀과 노폐물로 인한 냄새뿐만 아니라 미생물이 번식해 발생하는 가스로 악취가 날 수 있다. 여름에는 체온을 내리는 쿨링 효과나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보디 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등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히 닦아내야 한다.
AM 10:00 SCENT CONTROL
H24 리프레싱 데오도란트 스틱 은은하고 편안한 향이 즉각적인 상쾌함을 주며,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에르메스.
아무리 향이 좋은 보디 워시를 사용했더라도 땡볕 아래 흐르는 땀은 주체할 수 없는 법. 특히 땀이 많이 나고 냄새가 날 우려가 있는 부위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때는 체취와 섞여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향수보다 디오더런트 사용이 필수. 스틱, 스프레이 타입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하고 통풍이 잘되지 않는 부위를 중심으로 케어하자.
PM 1:00 DENTAL CARE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가글 강력한 구취 제거 효과가 있으며 각종 음료로 인한 착색 위험을 예방하는 미백 가글. 유시몰.
화이트닝 퍼플 코렉터 치약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는 미백 치약으로, 치아 톤 업 메커니즘을 적용해 노란 치아를 하얗게 가꾼다. 유시몰.
오리지널 마우스 스프레이 구취 제거에 효과적인 식물 유래 성분을 담아 입안에 상쾌함을 선사한다. 휴대하기 편리한 미니사이즈가 특징. 유시몰.
브레쓰 민트볼 유칼립투스 오일과 천연 페퍼민트 오일을 핑크빛 캡슐에 담아 입냄새를 강력히 제거한다. 입안이 텁텁할 때 수시로 사용하면 좋다. 유시몰.
인상을 판가름 짓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입냄새. 평소 커피를 즐기거나 담배를 피우는 남성이라면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점심 식사 후 입안 구석구석 깨끗한 양치는 필수. 혀 클리너는 입냄새를 잡는 확실한 방법이지만 간편하고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가글이나 마우스 스프레이, 민트를 활용할 것.
PM 3:00 SCALP DETOX
하루 중 기온이 가장 높은 오후 2~3시에는 땀이 많이 나므로 정수리의 냄새도 진해지기 마련이다. 냄새의 원인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인데, 특히 여름에는 두피가 쉽게 열을 받아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더욱 쉽게 냄새를 유발하는 것이다. 두피가 뜨겁거나 머리카락이 기름지기 시작할 때 쿨링 기능의 두피 토닉이나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PM 7:00 FOOT CARE
코튼풋 발냄새잡자 보송 데오미스트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균을 제거하고 알래스카 청정 빙하수와 미세 파우더를 함유한 포뮬러가 발을 보송하고 시원하게 가꿔준다. 온더바디.
크레마 삐에디 멘톨 성분이 발에 하루 종일 쿨링감과 냄새 없는 산뜻함을 선사한다. 건조하고 푸석한 발을 매끈하게 케어하는 디오더런트 풋 크림. 까말돌리.
데오프레쉬 풋 샴푸 발냄새를 유발하는 산성 물질을 중화하는 베이킹 소다를 함유해 냄새의 근본 원인을 잡아주고 항균 효과를 지녀 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더마비.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있는 발은 악취가 가장 잘 발생하는 부위 이며 세균이 번식하기도 쉽다. 외출 전에는 발을 씻고 건조시킨 다음 냄새와 세균 번식을 예방하기 위한 풋 크림을 바르고, 급작스럽게 신발을 벗어야 할 경우가 생기거나 발에 땀이 잘 나는 체질이라면 수시로 냄새와 습기를 억제하는 풋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도 방법이다.
PM 9:00 BOOSTER ROUTINE
프래그런스 샤쉐 테이블 게스트 블랙커런트와 프리지어가 생기 가득한 풀잎 향을 발산한다. 집 안, 자동차 등 원하는 곳 어디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향제. 논픽션.
신진대사가 떨어져 노폐물이 쌓이고 피부가 산화되면서 생기는 노화 체취, 일명 ‘홀아비 냄새’도 고려해야 한다. 샤워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야 하고 침구를 세탁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룸 스프레이, 인센스 등을 사용하거나 집 안 곳곳에 프레이그런스 태블릿을 걸어두면 방 안 분위기를 상쾌하게 바꿀 수 있다.
MODEL 조지 이와세 HAIR & MAKEUP 황령경 STYLIST 이진혁
COOPERATION 까말돌리(1899-6670), 논픽션(1666-7891), 더마비(080-500-0037), 디올 뷰티(080-342-9500), 로에베(3479-1484),
에르메스(310-5174),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511-3439), 온더바디(080-023-7007), 유시몰(080-023-7007)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