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5년 8월호

CLUB LUXURY - LUXURY, WELLNESS AND GOLF

매거진 <럭셔리>는 매달 대표 독자 그룹인 ‘클럽 럭셔리’와 함께 진정한 럭셔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엔 ‘가장 훌륭한 골프장은 그대로의 자연이다’라는 모토를 내세우는 '세레니티 컨트리 클럽(CC)'에서 여섯 번째 만남이 이루어졌다.

EDITOR 이수연 PHOTOGRAPHER 이창화

<지상 최고의 게임>이라는 골프 영화가 있을 만큼, 골프는 흡입력이 강한 스포츠다. 코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대중적 매력도가 더욱 높아진 가운데 2023년 대한골프협회가 발표한 ‘한국골프지표’에 따르면, 국내 골프 활동 인구는 약 624만 명.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골프를 주기적으로 즐기고 있다.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매김한 골프이기에 새로운 스폿이 등장하면 언제나 화제와 관심이 집중된다. 작년 봄, 리조트 분양과 더불어 새단장한 세레니티 CC도 마찬가지. PGA급 정통 코스를 갖춘 동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73.8타 코스 레이팅을 자랑하는 세레니티 CC에서 클럽 럭셔리의 여섯 번째 모임을 진행했다. 꽤 오랫동안 골프를 즐겨온 멤버부터 비교적 최근에 시작한 멤버까지, 서로 다른 타수 수준의 이들이 모여 라운드를 진행하며 점점 더 가까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는 나무 한 그루, 돌 하나까지 정성스럽게 가꾼 세레니티 CC에서 이루어졌기에 더욱 빠르게 가능했던 일. 라운딩을 하며 서로의 취향과 관심사에 관한 교감을 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는 시간 자체가 바로 진정한 럭셔리 모멘트였다.





김나은(바디랩 대표)


골프장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접근성,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 그리고 조경 상태를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특히, 페어웨이와 그린의 관리 상태는 플레이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하죠. 그런 의미에서 세레니티 CC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멀지 않은 거리로 접근성이 좋으며,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클럽하우스의 인테리어도 세련되고 편안했어요. 최근 방문한 골프장 중 단연 최고입니다.


골프와 관련해 딱 하나,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갤러리로 참석해 투어 프로들의 멋진 샷을 직접 눈으로 본 순간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새삼 골프의 매력을 다시 느꼈죠.


좋은 것을 즐기고 향유하는 것만큼 나를 소중히 돌보는 것 역시 럭셔리의 덕목 중 하나입니다. 자신만의 웰니스 루틴을 지키기 위해 꼭 수행하는 것이 있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올리브 오일 한 스푼과 따뜻한 소금물을 섭취하고 있어요. 장 건강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며,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는 데 큰 역할을 해요.


최근 주목하고 있는 분야는 무엇인가요?

요즘 가장 주목하는 분야는 건강 중심의 웰라이프예요. 스스로를 돌보는 방식 하나하나가 건강이고, 그것이 곧 ‘럭셔리’라고 느껴지거든요.


새로운 공간과 제품이 나타나면 어떻게 하시나요?

탄생 배경과 철학을 먼저 살펴봅니다. 단순한 소비를 넘어, 그것이 제 가치관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고민하며 접근하고 있어요.


나에게 럭셔리란?

자신을 아끼는 마음에서 비롯된 고요한 품격.



김애리(3Y 파트너스 대표)


지금까지의 라운딩 중 가장 인상 깊은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작년 여름, 미국 노던 미시간주에서 남편과 야간 라운딩을 하다가 길을 잃어 한참을 헤맨 것이 기억나네요. 그러다 우연히 클럽하우스에 도착했죠. 무섭기도 했지만, 지나고 보니 재밌는 추억이네요.


오히려 낭만적이기도 합니다. 오늘 세레니티 CC에서 라운딩은 어떠셨어요?

자연에 둘러싸인 공간이라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편안함을 느꼈어요.


올해도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눈길이 가는 여름 골프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저는 기능성보단 스타일을 더 챙기는 편이에요. 요즘은 중성적인 무드의 얇은 8부 팬츠를 찾고 있어요.


평소에 어떤 취미를 즐기시나요?

예술 작품을 보고 감상하는 걸 좋아합니다. 쉬는 날에는 여기저기 갤러리에 가보고 있어요. 일명 갤러리 투어라고 하죠. 디자인 가구도 좋아해요. 또한 마음의 안식을 취하기 좋은 스파도 즐겨 합니다.


평소 나 자신을 소중하게 가꾸는 웰니스 루틴이 있을까요?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려고 해요. 규칙적인 수면은 건강에 중요하기 때문에 지키려 합니다. 그리고 아침 공복에 유산균을 꼭 챙겨 먹고 있어요. 최근, 건강식이나 건강 레시피에도 관심이 가더라고요. 자극적인 음식보다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 어떤 면으로 봐도 좋으니까요.


요즘 눈길이 가는 브랜드가 있을까요?

레포시의 잔잔한 매력에 빠져 있어요. 다른 제품과도 무난하게 레이어링하기 좋더라고요.


나에게 럭셔리란?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하며 즐기는 것.



정그린(그린코칭솔루션 대표)


골프는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시작하셨나요?

중학교 때 아버지를 따라 골프 연습장에 놀러 갔었어요. 그 때 처음 채를 잡아봤습니다. 당시에는 제 의지대로 시작한 건 아니어서 큰 재미를 못 느꼈죠. 그러다 15년전쯤, 문득 집 앞 연습장을 찾아가 다시 시작했어요. 그때부터 푹 빠져들었습니다. 역시 자신이 원하는 마음과 의지가 있으면 뭐든 더 즐겁다는 것을 느꼈죠.


오래전부터 골프와 가깝게 지내셨네요. 그렇다면 사용하시는 골프 클럽도 궁금해집니다.

오랫동안 애정해온 혼마의 남성용 레귤러 세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유행은 지났지만 혼마 특유의 예리한 헤드 손맛이 좋더라고요. 드라이버 거리를 187m까지 친 적이 있어요. 여자 아마추어치고 거리를 꽤 냈던 편이죠. 그때 더 욕심내서 드라이버를 치다가 샷이 무너졌는데 복구 시간이 오래 걸려 드라이버만 젝시오 남성용 레귤러 채로 교체했어요.


골프장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무엇보다 밥이 맛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는 물론이고요. 관리 상태가 좋으면 아무래도 그날의 게임에 더 집중하게 되고 좋은 영향을 미치더라고요. 오늘 경험한 세레니티 CC는 럭셔리 골프장답게 문화, 예술, 스포츠를 다양하게 엿볼 수 있었어요.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 관리 또한 최상이어서 더없이 좋았고요. 친절하고 실력 좋은 베테랑 캐디님 덕에 더욱 즐거운 라운딩이었습니다. 라운딩은 스포츠이기도 하지만 여러 사람에게 힐링의 시간이기도 한데, 그에 걸맞은 조경이나 홀 분위기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나에게 럭셔리란?

나다움을 가장 품위 있게 표현하는 것.



최할리(방송인)


골프는 언제부터 시작하셨나요?

어린 시절, 골프를 좋아하는 아버지와 함께 첫 레슨을 받았어요. 그때 가르쳐주신 프로님의 아드님이 지금 제 아이들의 레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대째 레슨 받고 있는 거죠.


올해도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눈길이 가는 여름 골프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자외선 차단에 좋은 선블록을 찾고 있어요. 시슬리, 시세이도, 라프레리 등을 사용하며 비교하고 있습니다.


평소 관심 갖는 럭셔리 분야는 무엇인가요?

오래된 것들 중 여전히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부모님과 저, 그다음 제 아이들까지 함께할 수 있는 브랜드를 좋아해요. 최근 딸과 함께 에르메스나 샤넬을, 아들과 함께 롤렉스와 파텍 필립 등을 공유합니다. 돈이 아깝지 않아요. 4대 물림도 충분할 듯해요.


가족과 함께 경험을 나누는 것을 좋아하신다니, 최근에 다녀온 공간 중에서 소개하고 싶은 곳이 있으신가요?

이탈리아, 스위스 그리고 프랑스까지, 총 3개국에서 한 달 살기를 경험했습니다. 저희 막내가 대학에 가면서 제게 생긴 여유였어요. 이탈리아 트레 치메 정상에서 설날 만세를 외쳤죠. 좋은 기운을 가득 받아 올해를 시작했네요.


나 자신을 소중히 돌보기 위해 꼭 지키는 루틴이 있을까요?

호흡과 명상에 집중하는 요가를 공부해왔어요. 국제 지도자 자격증까지 갖고 있습니다. 요가책을 번역하기도 했죠. 저에게 요가는 몸으로 하는 수행이에요. 그 외에도 틀어진 근육들을 필라테스를 통해 바로잡고 혈액순환에 좋은 반신욕과 사우나를 즐겨 해요.


나에게 럭셔리란?

삶을 살아가는 태도.



COOPERATION  세레니티 CC(043-277-5000)

목록으로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