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5년 7월호

보디라인을 위한 스마트 아이템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일 것’. 몸매 관리의 절대 진리지만, 때로는 노력의 효과를 배가해주는 도구를 사용하면 더 쉽고 빠르게 목표에 도달할 것이다. 체형과 체질에 따른 추천 홈 케어 관리템을 활용해보기를.

CONTRIBUTING EDITOR 강옥진

셀룰라이트와 탄력 개선이 시급하다면

흔히 ‘오렌지 껍질’에 비유하는 셀룰라이트는 여성의 허벅지와 엉덩이에 많이 나타난다. 체내 대사 과정 및 순환 체계의 이상으로 피하지방층에 지방세포와 함께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한 수분, 노폐물 등이 결합해 나타나는 현상인 셀룰라이트.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변형되어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심하면 미세순환 장애와 염증 및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러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셀룰라이트를 예의 주시하고 제때제때 파괴하도록 하자.


바디앤 EMS 슬림핏 괄사 마사지기  동양의 수천 년 역사를 통해 전해져온 피부 마사지 도구인 괄사와 두텁게 쌓인 지방을 깨버리는 EMS 기능이 더해진 기기. 근육 전기 자극을 활용해 셀룰라이트 감소뿐 아니라 허벅지 끌어 올림, 피부 혈행 개선, 피부 부기 완화, 처진 탄력 개선 등 보디라인 정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승모근, 겨드랑이, 팔뚝살, 부유방 등 모든 신체 부위에 맞아떨어지는 스마트 디자인이 눈에 띈다. 포인트 존으로 뭉친 근육·림프절 등 극소 부위를 자극하고, U 존으로 허벅지·뱃살·허리 라인 등 넓은 부위를 순환시키며, 버닝 존으로 팔·어깨·승모근 등 굴곡진 부위의 윤곽을 잡아주는 식. 또한 온열 기능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부기 제거와 더불어 뭉친 근육의 이완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트리폴라 포즈 VX  셀룰라이트 개선으로 보디 둘레 감소와 탄력 증진에 매우 효과적인 디바이스. 림프순환과 미세순환도 촉진해 피붓결과 윤곽 개선 효과까지 제공한다. 트리폴라는 세계 최초로 IPL 기술을 개발한 59년 역사의 이스라엘 의료 장비 회사로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포즈 VX’는 1MHz 주파수의 고주파(RF) 에너지가 피부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지방세포를 자극하고 콜라겐 수축 및 재생을 유도한다. 또 DMA 기술로 근육층에 직접 자극을 가해 근육 수축을 유도하고, 내부에서 지방층을 위로 밀어 올리는 작용을 한다. 3회 사용 후 허벅지, 허리, 팔뚝 둘레에 무려 93% 이상의 사용자가 사이즈 감소를 보인 뛰어난 결과를 자랑한다. 승모근, 엉덩이, 둔부, 종아리 모두 사용 가능하며, 무게가 가벼워 어디서나 편안하게 쓸 수 있다. 7월 초 출시 예정.




골격이 틀어져 있다면

소위 O자나 X자 다리라면 아무리 슬림해도 아름답지 않다. 물론 타고난 골격을 완전히 바꾸긴 어렵겠지만, 평소의 자세 습관 교정에 따라 일정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발바닥 상태, 무게중심, 보행 습관 등에 따라 척추와 경추, 골반 같은 곳에 불균형이 생기고, 이는 하체 비만이나 복부 비만 등의 근육 불균형까지 초래한다는 사실. 그러니 운동 이전에 자신의 골격 상태를 확인하고, 골반 틀어짐이나 발등 아치의 무너짐 등이 보이면 이를 잡아주는 도구를 활용하기를 권한다.


아치핀  평소에 다리가 자주 붓고 뭉치며, 유독 한쪽 신발만 닳는 사람이라면 주목. 아치핀은 최적의 발 아치 형태를 만들고 다리 라인 교정뿐 아니라 종아리 둘레 감소, 다리 뭉침 개선 효과까지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발 건강과 신체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도구다. 특히 발뒤꿈치를 잡아주어 틀어진 발목을 바르게 정렬하며, 정상적 아치를 되찾아 하체 균형을 맞춰준다. 평소 착용하는 신발에 깔창처럼 넣어 신고 다니면 올바른 걸음걸이가 되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이상적 체형 변화를 만들어준다. 또한 고탄성 아치 피스가 발 아치와 용천혈을 부드럽게 자극해 순환 케어를 도우며, 체중과 충격 분산 효과로 발의 피로감도 현저히 줄어든다.



에르고바디 벨라핌코어  틀어진 다리는 태어날 때부터 뼈와 관절의 이상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후천적 습관의 영향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다리 꼬는 습관이나 구부정한 자세 등이 골반 불균형과 O형, X형 다리를 만드는 주요 요인인 것.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골반과 고관절 마사지 의자를 사용하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하루 10분 앉아서 움직이는 것만으로 수축된 고관절 근육을 늘려 고관절 가동 범위를 극대화해준다. 또한 천골 부위 지압 존이 구성되어 앉아만 있어도 피로도가 높은 천골 중심의 주변 근육을 깊숙이 눌러 풀어준다. 골반 균형뿐 아니라 척추 근육 이완과 복근 강화에도 활용하기 좋다.




부종이 심하고 근육이 잘 뭉친다면

짧아진 근육, 즉 수축된 근육을 잘 이완시키기만 해도 보디라인은 살아난다. 간혹 운동량이 많은 경우 보디라인이 매끈한 대신 소위 ‘알통’이라고 부르는 볼륨감만 형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운동 후 뭉친 근육을 잘 풀어주지 않아서 생기는 것. 이러한 근육 뭉침뿐 아니라 미세 염증 덩어리인 셀룰라이트도 마찬가지로, 제때 이완하고 분산시킬 필요가 있다. 그래야 보디라인뿐 아니라 하체 부종을 개선해 몸도 한결 가벼워지고 젖산 배출을 도와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테라바디 테라건 프로 플러스 진동 마사지 건  강도 높은 마사지부터 깊은 이완을 위한 온찜질, 통증 및 부기 완화를 위한 냉찜질 등 6가지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는 획기적 디바이스. 단순히 빠르기만 한 진동은 근육 테라피 효과 없이 피부만 자극할 수 있는 반면, ‘테라건’은 빠른 속도와 함께 깊은 진폭의 진동으로 근육 깊숙한 곳까지 파워를 전달한다. 또한 근적외선 LED 테라피 기능을 탑재해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무엇보다 관절 및 민감한 근육 부위에도 직접 사용이 가능해 원하는 부위 어디든지 부드럽게 이완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생체 인식 센서가 있어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며 신체의 안정을 돕는 호흡 가이드를 통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아준다.



SNPE 왕도깨비손  대부분 잘못된 자세 습관과 동작으로 인해 근육 속의 근섬유에 실뭉치처럼 딱딱한 덩어리가 만들어지고 심하면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여러 개의 지압봉이 뭉치고 굳어진 신체 부위를 시원하게 이완해준다. 특히 입자가 고운 흙으로 만든 도자기 재질이라 인체 친화적이며, 스스로 통증 유발점을 찾아 굳은 근육을 부드럽게 변화시키고 통증을 없애준다. 꾸준히 사용하면 신체 조직의 탄성 회복을 돕고 근육의 길이를 정상적으로 복원해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다. 모든 신체 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목뼈(경추)와 후두부에 사용하면 긴장된 목 근막, 심부 근육을 자극해 부드럽게 변화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머릿속까지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목록으로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