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노폐물과 각질 제거하기
어떤 피부 타입이든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 피지가 쌓이기 마련이다. 특히 남성호르몬은 피지 분비선을 발달시켜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대체로 피부에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기 때문에,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 타입일지라도 여름철에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스크럽이나 부드러운 필링제를 사용하고 모든 과정이 끝나면 모공을 닫아주는 스킨케어 또한 잊지 말 것.
파인애플 페이셜 워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파인애플 성분을 가득 담아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안색을 맑게 되돌려준다. 러쉬.
갈락토미 엔자임 필링젤 수분을 머금은 식물 유래 셀룰로스가 자극 없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한다.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필링 젤. 마녀공장.
프로티니™ 파워펩타이드 리서프 세럼 피부를 튼튼하게 가꿔주는 펩타이드와 아미노산 성분을 비롯해 각질 제거를 돕는 락틱 애시드 성분을 담아 피붓결을 정돈하고 맑게 케어한다. 드렁크 엘리펀트.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하기
습도가 높은 여름철이라고 해서 보습에 소홀해도 된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피지 조절 후 보습이나 탄력 케어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노화에 의해 모공 크기가 세로로 커질 수 있기 때문. 보습은 사계절을 불문하고 피부 관리의 기초이자 최종 목적이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자. 세안부터 마지막 스킨케어 단계까지 피부에 적당한 수분을 남겨놓는 습관이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이드라 뷰티 마이크로 세럼 화이트 까멜리아와 히알루론산을 풍뷰하게 함유한 2가지 마이크로 캡슐이 수분 장벽을 강화해 탄탄한 피부를 선사한다. 샤넬.
화이트 트러플 밸런싱 워터 크림 6가지 블랙 푸드 성분과 화이트 트러플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수분과 유분까지 동시에 케어하는 남성 전용 보습 크림. 달바.
로브 꽁쌍뜨레 투명하고 쫀득한 고농축 포뮬러의 수분 앰풀로 피부에 귀한 성분을 가득 담아 진정 및 항산화 효과까지 발휘한다. 뽀아레.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자외선이 모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외선은 노화를 유발하는 피부의 적이다. 이로 인해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모공도 쉽게 늘어진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햇볕이 내리쬐는 날이 지속될 때는 무조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고, 최소 SPF 지수 30 이상인 제품의 사용을 추천한다. 다만, 일과를 마친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의 유분을 깨끗이 씻어내자.
에어리 핏 선스틱 SPF 50+ / PA++++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밤 타입 선 스틱으로 선케어 제품 특유의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고 매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가히.
스킨 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 SPF 50+ / PA++++ 스위스 빙하수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자외선을 차단한다.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워터프루프 기능을 겸비한 선 쿠션. 오에라.
에브리 선 데이 마일드 선 SPF 43 / PA+++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 없는 제형이 장점이라 데일리로 사용 가능하다. 민감성 피부 자극 시험을 완료한 무기 자외선 차단 선크림. 닥터자르트.
옴므랩 유브이컷 마일드 선 SPF 50+ / PA++++ 피부를 진정시키는 엑토인 성분과 미백 성분인 니아신아미드를 함유해 피부를 환하게 밝힌다. 백탁 현상 없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크림. CNP.
늘어진 모공 집중 관리하기
얼굴 부위 중에서도 나비 존은 특히 모공이 더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다. 여기엔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집중 관리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 ‘포어 타이트닝’이라는 이름의 전용 세럼이나 패드, 토너 등을 활용하면 된다. 습도가 높고 땀과 유분이 많이 발생하는 계절인 데다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되돌려지지 않는다. 그래서 예방 차원의 꼼꼼한 모공 관리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투명 프리 에센스 AHA, BHA, PHA 트리플 필링 성분이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모공 속 각질을 케어한다.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순한 성분이 장점. 키엘.
셀메이징 저분자 콜라겐 포어 타이트닝 앰플 분자 크기가 다른 5가지 콜라겐을 배합한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비우고 피부 속 탄력까지 케어한다. 토리든.
퓨리파잉 토닝 로션 피부 정화와 모공 타이트닝 효과가 있는 토닝 로션. 착한 박테리아 마이크로바이오타 콤플렉스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클라랑스.
클렌징 밤 포어 컨트롤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정함은 물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까지 케어해 매끈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게 돕는 클렌징 밤. 가히.
울긋불긋한 트러블 케어하기
모공이 커지면 피지와 노폐물이 쌓여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그리고 이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반복된 피지 압출로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모공이 더 커지는 악순환이 되풀이되는 것. 평소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며, 트러블이 생겼다면 더 커지지 않게 전용 세럼이나 크림을 최대한 빨리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손은 생각보다 다양한 세균에 노출되어 있어 가급적이면 얼굴 피부를 직접 만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클리어 LS 세범 컨트롤 매티파잉 에센스 트러블이 발생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포뮬러를 적용했다. 넓은 모공과 유분, 블랙헤드를 동시에 케어하는 에멀션. 랩시리즈.
더마앤서 SOS 수딩 토닉 앰플 각질 및 피지 케어 기능이 있는 BHA 성분과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이는 강력한 진정 성분을 담아 트러블과 붉은 기를 완화한다. CNP.
카밍 앤 컴포팅 앰플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이며 가볍고 산뜻한 수분 포뮬러가 촉촉한 피부를 완성한다. 연작.
레드 수딩 시카밸런스 토너 니아신아미드, 프로비타민, 판테놀을 비롯해 트러블을 케어하는 진정 복합체 성분이 피지 컨트롤, 진정 작용을 하고 피부 장벽까지 강화한다. 피지오겔.
COOPERATION 가히(3409-2104), 닥터자르트(1544-5453), 달바(332-7727), 드렁크 엘리펀트(1566-5027), 랩시리즈(1644-3784),
러쉬(1644-2357), 마녀공장(6013-0855), 뽀아레(310-5025), 샤넬(080-805-9638), 연작(1644-4490), 오에라(1800-5700),
클라랑스(080-542-9052), 키엘(080-822-3322), 토리든(1600-3584), 피지오겔(080-023-7007), CNP(080-023-7007)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