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5년 6월호

ENTERTAINMENT in MACAU

비우기보다 영감과 감각을 채우는 여행이 필요하다면? 바로 꿈의 수상 공연이라 불리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와 ‘시티 오브 드림스’로 이어지는 마카오의 예술적 여정을 추천한다.

EDITOR 남정화


마카오의 문화 아이콘이 될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는 상상력, 낭만적인 스토리텔링, 최신 기술이 결합되어 새로운 공연의 기준을 세운다. 


부서지는 파도와 눈부신 태양 아래 늘어지게 낮잠을 자고, 디지털 디톡스라는 이름으로 한껏 게으르게 보내는 시간. 여행은 자고로 비우고 늘어지게 쉬는 것만이 최고라 여겼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 긴박한 현실로 돌아오는 듯 괴롭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긴 휴식의 보람은커녕 행복한 추억이 한낱 꿈처럼 여겨질 뿐이었다. 여행의 목적을 오로지 현실과 동떨어지고 비우는 데에만 집중하다 생긴 부작용이었던 것이다. 그렇게 고른 것이 마카오다. 비행기로 3시간 남짓, 공항에서 고작 10여 분이면 도착하는 마카오 대표 럭셔리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 ‘시티 오브 드림스City of Dreams’를 행선지로 정한 첫 번째 이유는 5년 만에 재정비해 돌아온다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House of Dancing Water’ 때문이다. 마카오 여행의 필수 코스로 불려온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는 팬데믹 시기에 멈췄다가 페파리니 스튜디오의 예술감독 줄리아노 페파리니Giuliano Pe parini의 연출로 현대적 스토리를 덧입어 재탄생했다. 비행기 안에서 영화 <위키드>를 보며 상상력을 예열시켜둔 터라 이미 기대감은 최고조. 압도되는 공중 곡예, 매혹적이고 드라마틱한 스토리 위에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수상 전용 극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상상 이상의 쾌감을 남겼다. 아이처럼 환호하고 박수 치며 90분이 언제 흘렀는지도 모르게 몰입하고 나니 영감 버튼이 눌러지는 듯했다.



마카오 반환 25주년 기념 전시 <이터널 로투스 25>.



마카오의 ‘시티 오브 드림스’는 럭셔리 숙박과 엔터테인먼트, 쇼핑, 미식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모피어스 호텔 최상층에는 정상급 아트 피스들이 전시되어 있다.


예술적 영감과 쾌감이 공존하는 시티 오브 드림스

두 번째 이유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라는 점이다. 특히 다양한 숙박 시설은 이 럭셔리 복합 공간의 핵심이다.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설계한 외골격 철골 구조의 ‘모피어스Morpheus’, 포브스 파이브 스타 호텔 & 스파 어워드 수상작 ‘누와NÜWA’, 리모델링 중인 ‘더 카운트다운The Countdown’, ‘그랜드 하얏트 마카오Grand Hyatt Macau’까지 색다른 매력의 공간들이 선택을 주저하게 한다. 또 수준 높은 작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호텔 안에서 길을 잃어도 발견의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마침 시티 오브 드림스 갤러리에서 마카오 반환 25주년을 기념하는 <이터널 로투스 25Eternal Lotus 25> 전시도 열리고 있었다. 다수의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의 바와 라운지를 다양하게 보유한 점도 큰 매력이다. ‘블랙 펄 스리 다이아몬드’를 획득한 미슐랭 3스타의 광둥식 레스토랑 ‘제이드 드래곤’, 미슐랭 2스타 프렌치 레스토랑 ‘알랭 뒤카스 바이 모피어스’, 프렌치 비스트로 ‘라 티튜드’, 현대식 중식 레스토랑 ‘이’ 등 파인다이닝부터 캐주얼한 식사까지 입이 지루할 틈이 없다. 쇼핑은 즐겁지만 때론 피곤함도 부르는 법. 그러나 이곳은 모든 쇼핑 포인트가 하나로 이어져 쾌적하기 이를 데 없다. ‘T 갤러리아 바이 DFS’뿐 아니라 ‘슈 살롱’, 도서관을 연상케 하는 ‘타임피스 & 위스키 라운지’, 명품과 주류 전문점 등 다종다양한 쇼핑 리스트가 기다리고 있다. 여행 내내 비가 내려도 아쉬움과 불편은 한 점 남지 않았던 놀라운 곳. 떠나올 때보다 더 많은 추억을 안고 돌아온 마카오 시티 오브 드림스야말로 럭셔리 휴양의 새 정의라 할 수 있겠다.

천대


총 평  별 5개. 정상급 아트 투어와 명품 수상 공연, 미식 투어, 쇼핑을 한곳에서

추천 대상  취향도, 취미도 다양한 3인 이상 가족

추천 기간  11~4월, 3박 4일 일정

추천 코스  (1일차) 도착 → 오후 레스토랑 ‘제이드 드래곤’ 방문

                   (2일차) 오전 ‘T 갤러리아 바이 DFS’ 쇼핑 → 오후 ‘모피어스 호텔’ 투어 → 저녁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관람

                   (3일차) 오전 <이터널 로투스 25> 전시 관람 → 오후 인천행



COOPERATION 멜코 리조트 & 엔터테인먼트

목록으로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