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M> 2025년 5월호

MOMENTS WITH FAMILY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해서 더욱 좋은, 다채로운 미각 경험을 할 수 있는 5월의 레스토랑.

EDITOR 이연우 PHOTOGRAPHER 나혜림

신선한 제철 식재료의 향연, 스시타노 & 타노야

차분하고 편안하게 꾸민 ‘타노야’에서는 음식의 맛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스시타노’에는 셰프의 노련한 손놀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바 테이블 외에도 프라이빗한 룸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부추와 절인 무를 광어와 함께 돌돌 말아낸 김밥. 쫄깃한 광어의 맛이 더욱 깊게 느껴진다.

계절마다 바뀌는 신선한 식재료로 본연의 맛을 살린 스시를 선보인다.

눈으로 먼저 맛보는 별미, 달걀 모양 그릇에 자완무시를 소담하게 담아냈다.


맛은 물론 세심한 서비스로 제대로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 ‘즐겁다’라는 뜻의 일본어에서 비롯된 ‘스시타노’에는 계절의 풍요가 가득하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즈널 요리와 스시는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변주했다. 적당한 속도로 서브되는 스시는 ‘재료가 좋아야 좋은 맛이 난다’는 기본적이지만 가장 강력한 명제를 직접적으로 깨닫게 한다. 가족들이 함께 찾는다면 바 테이블보다는 사계절의 이름이 붙은 룸에서 오붓하게 식사하길 권한다. 다정한 분위기 속에서 ‘한 입의 예술’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스시타노가 새롭게 선보이는 ‘타노야’ 역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1인당 7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11가지의 퀄리티 높은 오쓰마미 오마카세를 경험할 수 있어 호평이 자자하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정갈한 담음새가 주는 즐거움은 물론, 요리와 잘 어울리는 사케 및 와인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주소  스시타노- 서초구 동광로 93, 3층, 타노야-서초구 서래로5길 30, 2층  문의  @sushitano



진심을 담아 재미있게 풀어낸 한우, 우고미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우고미’. 소중한 사람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기기 제격이다.



안심과 파이 도를 구워 만든 웰링턴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메뉴다.

식감과 색감,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만든 작지만 알찬 아뮤즈 부슈. 제철 재료를 활용하기 때문에 수시로 구성이 달라진다.


항상 고민되는 가족 외식 장소 정하기. 격식은 차리되 지나치게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와 구성 그리고 남다른 맛까지 충족하는 곳을 찾는다면 한우 오마카세, 일명 ‘우마카세’를 선보이는 ‘우고미’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한국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우를 한식과 프렌치로 다양하게 해석한 메뉴를 제공하는데 점심에는 9가지, 저녁에는 11가지로 코스를 구성했다. 부위별로 다채로운 한우의 맛을 즐기는 데서 나아가 제철 식재료를 더한 ‘재미있는’ 요리를 즐기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곳인 만큼 색다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가 가득하다. 아름다운 플레이팅을 자랑하는 아뮤즈 부슈, 고급스러운 감칠맛이 느껴지는 대게국수 등 코스 메뉴 하나하나 계속해서 음미하고 싶어 쉽게 젓가락을 내려놓지 못하게 만든다. 코스의 마지막에 내어주는 넉넉한 한 상은 특히 어르신들에게 반응이 좋은데, 정성 들여 끓인 미역국과 정갈한 반찬이 ‘제대로 잘 먹었다’는 만족감을 배가시킨다.

주소  마포구 성미산로 192, 2층  문의  @woo_go_me_official



완벽한 맛의 품격, 호아나

마블링이 뛰어난 투뿔 한우를 차콜 그릴에 구워낸 등심스테이크.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시간과 정성이 가득 담긴 어니언 수프는 입맛을 한껏 끌어올린다. 제철 양파를 약불에서 12시간 이상 볶아 잼처럼 만든 뒤 이틀 동안 조리한 비프 브로스를 더해 콩소메를 완성하고, 바삭한 바게트와 치즈를 듬뿍 뿌려 오븐에 녹여 낸다.


‘고기는 단순한 음식 그 이상’이란 말이 있듯, 특별한 날에는 아무래도 잘 구워진 스테이크를 ‘썰어’줘야 제 맛 아닐까? 내로라하는 레스토랑이 집결한 서울 청담동 한복판에 자리한 스테이크 전문점 ‘호아나’는 고기, 특히 스테이크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보여주는 곳이다. 부드러운 육질에서 비롯된 깊고 고소한 맛과 숙성으로 완성한 농축된 풍미, 그리고 섬세한 가니시의 연출까지. 모두의 기호를 충족할 완벽한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다. 코스 요리로 제공되는 애피타이저와 디저트의 구성 또한 훌륭하다. 익힘 정도와 소스의 농도가 적절한 파스타 역시 코스의 퀄리티를 높인다.

주소  강남구 선릉로 158길 12, 2층  문의  @hoana_cheongdam

목록으로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