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감싸는 배경음악처럼 자연스럽고 편안한 휴식을 안겨줄 알로소의 ‘앰비언트 컬렉션’을 만나보자.

BE AMBIENT, ALLOSO

공간을 감싸는 배경음악처럼 자연스럽고 편안한 휴식을 안겨줄 알로소의 ‘앰비언트 컬렉션’을 만나보자.

FREELANCE EDITOR 신진수

알로소


간결한 직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밀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해 머무는 공간에 중점을 두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구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와 무드를 고려한 공간은 일상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나아가 삶의 질을 높여준다. 미처 인식하지 못했을 정도로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앰비언트 음악에서도 비슷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가구 음악’이라고도 불리는 앰비언트 음악은 굳이 존재를 드러내지 않고도 공간을 부유하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알로소에서 선보인 ‘앰비언트 컬렉션’ 역시 이런 가구 음악처럼 공간을 채우는 요소와 분위기를 모두 배려한다. 함께하는 이들과 가구가 놓일 공간, 그 사이의 분위기까지도 섬세하게 고려한 상호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와 동시에 휴식이라는 소파 본연의 목적은 잃지 않았다. 특색 있는 하나의 디자인보다 전체적인 무드를 생각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다.



깊은 방석으로 편안함을 극대화한 테오 소파와 유기적인 라인이 특징인 테푸이 다이닝 테이블.


앰비언트 컬렉션의 소파 라인은 ‘스탠Stann’, ‘테오Theo’ 그리고 ‘밀로Milo’ 3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휴식을 떠올릴 수 있는 소파를 찾고 있다면 밀로를 추천한다. 공간에 세련된 감성을 더할 수 있는 오픈 베이스 형태의 소파로 외부 가드가 등받이와 방석을 모두 감싸는 우아한 실루엣과 직선의 간결한 매력이 조화롭다. 형태는 모던하지만 부드러운 쿠션이 함께 어우러져 진정한 여유로움을 위한 선택이 될 것이다. 스탠 소파는 바닥에서 떠 있는 듯한 플로팅 형태의 디자인으로 정제된 매력을 갖췄으며 견고하다. 미니멀하지만 정교하게 계산된 비례감이 공간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더블 서포트 쿠션이 허리를 받쳐줘 편안하면서도 올바른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넓은 평형대의 주거공간이나 라운지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테오 소파를 추천한다. 총 9종의 모듈로 구성돼 있어서 공간의 넓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배치할 수 있다. 방석은 깊고, 등받이는 넓게 설계해서 자세에 상관없이 넉넉하고 여유롭게 품어준다.



4개의 레이어를 반복해 간결하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을 완성한 레이어 테이블



선과 면, 명과 암의 대비를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매력의 테푸이 다이닝 테이블.


정제된 비율로 모던한 분위기를 만드는 스탠.


앰비언트 컬렉션에서는 소파와 매치할 웅장한 인상의 ‘테푸이Tepui’ 다이닝 테이블과 레이어를 겹겹이 반복해 쌓아 올린 ‘레이어Layer’ 테이블도 만나볼 수 있다. 오롯이 평온한 휴식을 느끼고 싶다면 알로소의 앰비언트 컬렉션을 눈여겨보자. 공간을 감도는 음악처럼 휴식 그 이상의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앰비언트 컬렉션이 제안하는 고감도 하이엔드 리빙 공간은 알로소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공간별로 다양한 리빙 가구를 매치해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이는 이곳에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영감을 찾아보길 바란다.


FREELANCE  EDITOR  신진수 

COOPERATION  알로소(alloso.co.kr)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