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4년 7월호

피부 온도 낮추는 쿨링 아이템

울긋불긋해진 피부는 외부 환경에 취약해졌음을 알리는 적신호다. 이럴 때일수록 쿨링 아이템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야 한다.

EDITOR 이영진 PHOTOGRAPHER 염정훈

SCALP

자외선 차단제라는 보호막을 씌우기 쉬운 얼굴과 보디 피부에 비해 두피는 무방비 상태로 태양의 직격탄을 맞기 십상이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에 껍질이 벗겨지듯 가려움을 동반하며 비듬처럼 얇은 각질이 벗겨지기 쉬우니 두피 역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원함이 느껴지는 샴푸로 꼼꼼히 세정한 후 영양 보충하는 것을 잊지 말자. 항산화 성분의 두피 세럼을 이용해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것도 방법이다.



페퍼민트 아보카도 샴푸  강력한 보습력을 지닌,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와 쿨링 효과에 탁월한 페퍼민트를 듬뿍 담아 매끄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필립비.

네추럴 택 스크럽 샴푸  부드러운 스크럽 입자가 딥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해독 작용에 탁월한 아티초크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변색된 두피에 산소를 공급해 한층 밝게 가꾼다. 다비네스.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  묽은 텍스처가 과잉 분비된 피지를 제거해 하루 종일 보송한 모발을 느낄 수 있어 쉽게 기름지는 머리가 고민인 지성 두피에 추천한다. 아로마티카.



스칼프 솔루션 리프레싱 프로텍티브 미스트  미세하게 분사되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두피와 모발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실리콘을 배제한 순한 포뮬러가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킨다. 아베다.

세린 스칼프 수딩 리브 온 트리트먼트  BHA와 페퍼민트가 두피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며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맞추고 씻어낼 필요가 없어 편하다. 오리베.

107D 큐라 스칼프 로션  두피의 열을 낮춰 탈모 개선에 효과적인 헤어 에센스. 흡수력이 좋은 가벼운 텍스처 덕분에 기름짐 없이 산뜻하게 모발을 가꿀 수 있다. 바이오 프로그래밍.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  바다포도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이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의 외부 유해 환경으로 자극받은 두피를 부드럽게 다독인다. 브리티시엠.




FACE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하는 것은 물론 단백질 분해 효소를 활성화해 콜라겐을 파괴하고 노화를 촉진한다. 가장 이상적인 피부 온도는 31~33℃. 쿨링 효과를 겸비한 아이템을 한두 번 사용하는 것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하지만 멘톨, 유칼립투스 오일 등을 함유한 쿨링 화장품으로 피부 진정에 신경 쓰고 보습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올릴 수 있다.



카밍 앤 컴포팅 앰플  차가운 성질의 고삼 추출물을 함유한 가벼운 워터 타입의 포뮬러가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꾼다. 연작.

프라이머리 세럼  피부층 가장 바깥에 서식하는 다양한 미생물은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미생물 생태계인 마이크로바이옴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몽.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합성원료를 배제해 오일과 세럼층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 제품을 흔들어 사용하면 오일층과 섞여 영양 케어까지 가능하며 흔들지 않고 그대로 뿌리면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달바.



비져블 디퍼런스 리플레니싱 하이드라젤 콤플렉스  히알루론산과 나무버섯 추출물이 수분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모공을 조여 매끄러운 피붓결을 완성하는 가벼운 젤 크림. 엘리자베스 아덴.

크라이오 플래시 크림 마스크  시원한 멘톨 향이 감도는 마스크로 피부 탄력을 끌어올린다. 세안을 마친 얼굴에 도포하고 10분 후 가볍게 닦아내 저녁 스킨케어를 마무리해보길. 클라랑스.

디올 프레스티지 라 크렘므 인텐시브 리페어링 크림 텍스처 파인  복합성 및 지성 피부에 추천하는 젤 크림으로 브랜드의 시그너처 성분인 ‘로즈 드 그랑빌’을 풍부하게 담아 생기 넘치는 얼굴을 완성한다. 디올 뷰티.



SET STYLIST  유지혜  ASSISTANT  천민경

COOPERATION  다비네스(1644-4490), 달바(332-7727), 디올 뷰티(080-342-9500), 바이오프로그래밍(6949-4455), 발몽(070-4352-5203), 브리티시엠(518-3444), 아로마티카(1600-3689), 아베다(3440-2905), 연작(1644-4490), 엘리자베스 아덴(2071-1800), 오리베(1644-4490), 클라랑스(080-542-9052), 필립비(070-8065-0808)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