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력셔리M> 2023년 5월호

Welcome Pet

반려동물과 또 하나의 가족이 된 일명 ‘펫팸족’ 인구가 어느덧 1500만 시대를 맞이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를 위한 메뉴를 선보이는 4곳의 식당을 찾았다.

EDITOR 이호준

펫다이닝 맘마의 반려견을 위한 양식 코스. 수프와 스테이크 그리고 블루베리 푸딩과 와인빛 음료가 함께 나온다.



반려견을 위한 코스 요리, 펫다이닝 맘마

반려동물을 위한 파인다이닝이 나타났다. 잠실 오금동에 위치한 ‘펫다이닝 맘마’가 그 주인공. 펫다이닝 맘마에서는 반려인을 위한 브런치나 카페테리아 메뉴와 함께 반려견용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이곳의 진가는 바로 반려동물 코스 특선에서 드러난다. 한식 코스와 양식 코스 2가지로 나뉜 코스 요리는 마치 파인다이닝에서나 만나볼 법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양식 코스는 크게 수프와 스테이크 그리고 푸딩으로 구성했다. 수프의 경우 단호박, 황태 등 총 4개의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테이크 또한 닭, 오리, 소, 돼지, 칠면조 등 총 8종의 고기 중 고를 수 있어 다채롭다. 한식 코스도 메뉴 구성이 화려하다. 스타터는 삼색 경단이고, 메인 요리는 비빔밥·닭발곰탕으로 밑반찬과 함께 나오며, 6종의 고명을 올린 비빔밥 또한 고기 선택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간식과 영양제 등 여러 보조 식품 또한 판매하고 있어 식사와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인근에 위치한 석촌호수나 올림픽공원에서 반려동물과 산책을 마친 다음 허기를 달래고 싶다면 방문해볼 것.

주소  송파구 중대로 312 1층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화요일 휴무  문의  0507-1439-7951


오붓한 독채에서의 식사, 까사밀 글라스 가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까사밀’. 가로수길에 위치한 라까사호텔 1층에 자리 잡은 이곳에서는 반려견과의 식사가 가능한 독채형 레스토랑 공간인 ‘까사밀 글라스 가든’으로 펫팸족을 초대한다. 1층에 위치한 까사밀은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없지만, 대신 독채형 공간을 제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것. 2시간 한정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까사밀 글라스 가든은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하는 여타 손님들에게 혹여 피해가 가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를 덜 수 있는 동시에, 반려견과의 오붓한 식사가 가능하다. 공간 외벽을 모두 통창으로 대신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주변에 풀과 나무가 가득해 마치 정원 속에서 식사하는 듯한 산뜻한 경험이 가능하다. 반려견 메뉴는 총 3가지로, 순수 닭 안심살로 구성한 ‘럽럽치킨’, 소 홍두깨살을 사용한 ‘패티비프’ 그리고 노르웨이산 연어로 만든 ‘쁘띠살몬’ 3가지다. 동반한 반려인에게는 토마토소스를 동양적으로 재해석한 시그너처 메뉴 ‘오리엔탈 토마토 스튜 파스타’를 추천한다.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 1길 83 라까사호텔 1층  운영 시간  월~금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토~일요일 오전 8시~오후 10시  문의  0507-1435-0146


캐주얼 다이닝도 함께, 패티드
논현동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패티드’는 가게가 자리한 오래된 주택 외관과는 사뭇 대조적인 모던한 인테리어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패티드는 ‘애정을 담아 쓰다듬다’라는 의미로, 반려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해주는 공간을 지향한다는 것을 상호를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오픈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반려동물 동반 식당이라는 점에 눈길이 간다. 또한 패티드에서는 레스토랑과 바 그리고 카페의 면모를 모두 찾아볼 수 있어 매력적이다. 이는 비단 반려인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별도의 반려견 전용 메뉴 대신 반려인이 먹는 메뉴에서 염분 등 유해한 요소를 제외해 반려견 또한 먹을 수 있는 버전의 음식을 선보이기 때문. 실제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반려견 전용 알리오 올리오나 시그너처 수프 등을 본다면, 맛을 봐야만 분간할 수 있을 것. 낮에 가볍게 방문해 반려견은 몽글몽글한 거품과 미니미한 크루아상을 올린 ‘펫푸치노’를 마셔도 좋고, 저녁에는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 근사한 플레이트 한 접시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  강남구 강남대로 122길 56 2층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507-1317-9829

반려인의 마음을 담아, 코시나
이미 핫 플레이스로 자리한 성수동 거리에서 조금만 벗어나 뚝섬역 부근으로 걷다 보면 한적한 아파트 단지에 자리한 작은 식당 ‘코시나’를 만날 수 있다. 얼핏 여타 식당과 큰 차별점이 느껴지진 않을 만큼 작은 비스트로형 공간이지만, 가게 곳곳에 자리한 시바견 굿즈를 보면 이곳의 특색을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다. 시바견 ‘츠키’를 키우는 이곳의 주인이 반려인의 마음을 담아 애견 동반이 가능한 식당으로 오픈했기 때문.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제한적이었던 만큼, 직접 레스토랑을 열기로 결심했다고. 공간에서 비스트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듯, 메뉴 또한 이러한 특색을 이어간다. 수제 햄버그스테이크나 트러플 호두 크림 파스타 등 캐주얼한 음식으로 구성했으며, 반려견을 위한 메뉴로는 호주산 등심의 힘줄을 손질해 브로콜리나 단호박 등 형형색색의 채소와 함께 조리한 펫 플레이트가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성동구 성수일로 11길 8 1층  운영 시간  화~금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9시, 토~일요일 낮 12시~오후 9시, 월요일 휴무  문의  0507-1410-2176

PHOTOGRAPHER 이우경, 김성연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