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4년 4월호

OUTDOOR SPORTS, TENNIS

아웃도어 스포츠를 대표하는 5가지 종목과 초보자들이 잊지 말아야 할 ‘꿀팁’, 운동할 때의 뷰티 아이템까지 꼼꼼하게 준비했다.

EDITOR 정두민, 이영진 PHOTOGRAPHER 서세현

TENNIS

슬리브리스 톱과 플리츠 퀼로트는 모두 라코스테. 스니커즈는 라코스테 풋웨어.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지난해 한 카드사가 분석한 MZ세대 소비문화 트렌드에서 눈에 띄는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테니스장 이용액이 코로나 19 이전과 비교해 무려 336%나 증가한 것.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실내 활동이 어려웠던 팬데믹 시기에 다양한 야외 스포츠가 인기를 끌었는데, 특히 사람들과 함께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는 테니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테니스와 어린이를 합쳐 테니스에 처음 입문한 자를 이르는 ‘테린이’라는 단어의 해시태그 수가 52만 건에 달했을 정도. 플리츠스커트, 슬림한 핏의 원피스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패셔너블한 아이템도 인기 요인이다. 미우 미우는 2022 F/W 컬렉션에서 테니스 룩에서 영감을 받은 미니스커트를 선보였으며 드리스 반 노튼 또한 스포츠 요소를 더한 2024 S/S 컬렉션을 발표했을 만큼 감각적인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결합된 테니스는 짧은 시간 내 폭발적인 움직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심폐 지구력 향상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공의 움직임에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순발력을 기르기에도 좋으며,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맞춰주고, 코어 근육 강화에도 탁월하다. 2명 또는 4명이 함께 경기를 운영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회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기도 한다.


19년간 선수 생활을 했으며 현재 ‘프라임 테니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문예지


“공과 라켓이 만났을 때의 강렬함을 잊을 수 없다.”


테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테니스를 즐기시던 부모님을 따라 어릴 적부터 테니스장에 자주 가곤 했다. 부모님과 함께 유년 시절 테니스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생겼고 이러한 기억을 바탕으로 20년 가까이 되는 시간을 선수로서 생활할 수 있었다.


테니스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라켓을 휘둘러 공을 받아칠 때의 타격감과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공을 주고받는 플레이 과정에서 생기는 다이내믹함이 아닐까. 공과 라켓이 정확하게 맞아떨어질 때면 큰 희열이 느껴지는데, 이 순간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분명 테니스에 매료될 것이다.


테니스를 오랫동안 즐기기 위한 나만의 팁이 있다면?

경기를 하지 않는 날에도 영상을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주로 한다. 아무리 오랜 시간 훈련을 해도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평소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간접적으로나마 알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꾸준히 공부하고 탐구하다 보면 경기 운영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운동하기보단 즐기는 마음 가짐으로 재미있게 운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운동할 때 주로 사용하는 뷰티 아이템은 무엇인가?

야외 종목 특성상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다. 물론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비타민 D가 생성된다는 점은 이롭지만 과도한 자외선은 잡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챙기는 편이다. 특히 휴대하기 좋은 선 쿠션을 애용한다.


브륌 드 보떼  가벼운 미스트 타입이라 외부 활동을 할 때 손쉽게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구찌 뷰티.

워터풀 톤업 선 쿠션 SPF 50+ PA++++  워터리한 핑크빛 제형이 화사하고 촉촉한 얼굴을 연출한다. 달바.




테니스장에 가지 못하는 날이면 대신 영상을 찾아볼 만큼 테니스에 진심인, 도국빈


“군 복무 시절 처음 접했고, 지금은 일상에 깊숙이 녹아들어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여러 아웃도어 스포츠 종목이 있다. 그중 테니스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운동량이 어마어마하다는 점이 아닐까. 업무 특성상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 이로 인해 부족해진 활동량을 쉽게 채울 수 있다. 또 누구나 공을 칠 때의 그 ‘손맛’을 알게 된다면 테니스를 포기할 수 없을 거라 자부한다. 평소 등산, 배드민턴, 탁구, 헬스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인데 그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하면 단연코 테니스를 꼽을 것이다.


운동 외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방법이 있다면?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은 신체적 측면뿐 아니라 내면을 가꾸는 것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운동 외에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예술 작품을 직접 보며 내적 취향을 기르려고 노력한다. 주말이면 일부러 시간을 내 미술관을 방문하곤 한다.


아웃도어 스포츠가 바꿔놓은 일상의 변화가 있다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이지만 체중 감량의 목적보다는 그 과정에서 오는 즐거움에 더욱 중점을 둔다. 또 테니스는 여러 명이 같이 하는 운동인 만큼 자연스레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데 함께 운동하는 이들에게서 얻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진정한 웰니스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내가 어떤 행동을 할 때 진심으로 기뻐하느냐가 중요하다.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내가 지금 웃고 있나’를 자주 생각한다. 특별한 행동을 하기보다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고 내가 애정하는 일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올인원 파워프로텍터 SPF 50 PA+++  유청 단백질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근본부터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랩 시리즈.

글로우 마스크 허브, 생강 뿌리 추출물, 카페인 등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워시 오프 팩. 수잔 카프만.



쇼츠가 레이어링된 레이스 드레스는 르쏘넷. 헤어밴드는 언더아머. 블랙 니삭스는 아디다스 골프. 스니커즈는 구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