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M> 2024년 2월호

Play With Me

안에서든 밖에서든 함께하면 더 든든한 유흥의 동반자, 엔터테인먼트 테크.

EDITOR 이호준 PHOTOGRAPHER 염정훈

PRIVATE LISTENING

FOCAL, BATHYS DUNE  사막을 연상시키는 듄 컬러를 입은 ‘베티스 듄’ 헤드폰. 크기는 작지만 알루미늄-마그네슘 스피커 드라이버를 탑재해 두 귀로 흘러들어오는 사운드 해상력만큼은 절로 고개를 끄덕일 만큼 압도적이다. 특히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질 높은 청음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총 2단계의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지원한다. 한 번 충전 시 30시간 이상 재생할 수 있다.

BANG & OLUFSEN, BEOPLAY H95  귀 전체를 감싸는 오버 이어 타입으로 디자인한 ‘베오플레이 H95’ 헤드폰. 소가죽 헤어밴드와 메모리 폼을 내장한 양가죽 이어 쿠션 덕에 오래 착용해도 불편함이 적다. 무엇보다 착용 상태에 따라 이어 쿠션의 방향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밀착감이 뛰어나다. 따뜻한 색감의 밴드 및 쿠션과 골드 컬러 프레임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TURN ON THE MUSIC

JBL, SPINNER BT  바이닐 레코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소유한 ‘스피너 BT’ 턴테이블. aptX HD 코덱 인코딩으로 음질 저하를 최소로 줄였으며, 기존 하이파이 시스템과 상응하는 아날로그 출력을 기본으로 지원해 음원 본연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포노 프리앰프를 내장해 스피커와 연동도 신경 썼다. 레코드에 따라 속도를 33과½rpm과 45rpm 중 선택해 플레이할 수도 있다.

AUDIO TECHNICA, AT-LP2022  마치 잘 다듬은 크리스털 장식 같은 인상의 ‘AT-LP2022’는 브랜드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턴테이블이다. 본체 전체를 투명한 고밀도 아크릴로 완성했다. 기능 또한 리미티드 에디션답다. 33⅓ 및 45rpm의 정확한 플래터 회전속도를 보장하는 모터 속도 센서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초고주파를 포착하는 투명 시바타 스타일러스 덕분에 보다 정교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MOVING THEATER

 SAMSUNG, THE FREESTYLE 2   ‘더 프리스타일 2세대’는 이전 세대가 얻은 포터블 프로젝터라는 수식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활약을 이어간다. 툭 놓아두기만 하면 끝나는 설치 과정, 가벼운 무게, 뛰어난 휴대성 등 사용자를 의식한 편의성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 하지만 겉이 같다고 해서 속까지 같으면 도태되는 법. 전작보다 메모리는 약 30% 확장했으며 2대의 더 프리스타일 화면을 연결해 화면 확장이 가능한 ‘스마트 에지 블렌딩’ 기술을 도입한 점이 사뭇 놀랍다. 또 삼성 ‘게이밍 허브’를 탑재해 게이밍 기능도 강화했다. 여기에 FHD 화질과 최고 550 LED 루멘의 밝기, 10만:1의 명암비, 수평·화면비·초점·화이트밸런스의 즉각 자동 보정, 360도 스피커 등 프로젝터의 필수 요소 또한 갖추고 있으니 어디서든 작은 영상관을 만들고 싶다면 답은 정해져 있다.



OUTDOOR FRIEND

LEICA, SOFORT 2  이전 모델인 ‘소포트’가 그랬듯 간결하고 우아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라이카 소포트 2’ 카메라. 셀피는 물론, 최대 10cm까지 클로즈업할 수 있는 매크로 모드 등 총 10가지 렌즈 옵션을 제공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고사양 즉석카메라의 위용을 뽐낸다.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바로 카메라 갤러리 내에 저장한 사진 중 최적의 이미지만 골라 출력할 수 있다는 점. 즉석카메라의 특성상 기존에는 이 같은 과정이 불가능했으나, 이 카메라는 프린트할 이미지를 고르는 게 가능해 필름 낭비를 막을 수 있다.

GOPRO, HERO 12  여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 고프로의 존재감은 가히 막강하다. 신제품 ‘히어로 12’ 카메라는 이러한 명성에 완벽히 부응하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나 드라마틱하게 향상된 분야는 영상의 퀄리티와 사용성 그리고 2배 이상 늘어난 배터리 효율. HDR(High Dynamic Range) 동영상 기능을 통해 4K 및 5.3K 고해상도 영상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영 밸런스 조절, 오토 부스트 등도 개선했다. 360도 회전하더라도 수평을 유지하는 ‘리니어 + 수평 잠금’ 기능으로 조작도 한층 편리해졌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