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발적이면서도 위트 있고, 독창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두꺼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필립 플레인. 디자이너이자 창립자인 필립 플레인은 역동적이고 긍정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그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패션계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2004년에 시작된 필립 플레인은 남성·여성·아동·스포츠 웨어까지 그 영역을 확장했다. 그리고 2022년 3월, 세계 최초로 ‘필립 플레인 골프’를 한국에서 론칭해 하이엔드 럭셔리 골프 웨어를 선보였다. 필립 플레인 브랜드의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은 ‘아이콘’ 컬렉션과 테디 베어를 모티프로 한 감각적인 시즈널 캡슐 라인 ‘테디 베어’ 컬렉션이 그것. 필립 플레인만의 센슈얼한 디자인, 높은 퀄리티, 골프 라이프에 최적화된 소재와 패턴으로 국내 골퍼들에게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중이다. 필립 플레인은 이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라이선스 파트너인 타이멕스Timex사와 함께 필립 플레인 최초의 럭셔리 시계 에디션인 ‘크립토 킹 & 크립토 퀸Crypto King & Crypto Queen’ 컬렉션을 세상에 공개했다.
당신에게 한국은 어떤 의미인가?
벌써 올해 몇 차례 한국을 방문했다. 우리의 중요한 파트너인 신세계인터내셔널과 함께 필립 플레인, 필립 플레인 골프 매장 오픈을 진행했다. 한국 시장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필립 플레인이 한국에 진출한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필립 플레인 골프를 2022년 3월 전 세계 유일하게 한국에서 론칭했다. 한국의 골프 시장을 타깃으로 선정한 이유가 무엇인가?
한국 골프 시장은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필립 플레인이 가진 성숙도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골프 컬렉션이 승산이 있을 거란 강한 확신이 들었다. 필립 플레인 골프 의 론칭은 한국 시장에서 우리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방한에 맞춰 럭셔리 타임피스 ‘크립토 킹 & 크립토 퀸’ 컬렉션도 함께 소개했다.
필립 플레인 패션 시계의 성공적인 론칭 이후 브랜드의 오랜 고객들을 위해 럭셔리 타임피스를 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크립토 킹 & 크립토 퀸’ 컬렉션은 스위스 시계 제조사의 최고의 기술력, 노하우 그리고 필립 플레인 패션 철학의 집약체다.
수많은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럭셔리 타임피스와 주얼리로 시장 확장을 꾀하고 있다. ‘크립토 킹 & 크립토 퀸’ 컬렉션의 차별점을 어느 부분에 두었는지 궁금하다.
고유의 미학을 담은 디자인. 2020년 라이선스 개발을 시작으로 향수, 아이웨어에 이어 시계의 개념까지 디자인 영역으로 확대했다. 또한 탁월한 기술력을 보증하는 스위스 메이드 시계라는 점을 특히 강조하고 싶다. 이 명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시계 전체가 스위스에서 제조되어야 한다. 무브먼트, 사파이어 글라스의 제조와 품질관리가 모두 스위스 루가노에서 이뤄진다.
럭셔리 타임피스 최초로 물리적인 구매가 디지털 NFT 아트 획득과 연결되는 획기적인 기술을 도입했다. 디지털 기술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가 있는가?
디지털 영역 또한 새로운 개척지다. 필립 플레인은 잠재력 있는 시장 속에서 기회를 노리고 도전하며 성장해왔다. ‘크립토 킹 & 크립토 퀸’ 컬렉션은 디지털 아트와 실존하는 제품을 통한 경험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피지털Phygital을 통해 아트 컬렉터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완벽한 공식을 만든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스위스 자동 무브먼트와 육각형 패턴의 케이스에서 기능과 디자인의 완벽한 공생이 느껴지는 ‘크립토 킹’ 워치. 초현대적인 타임머신 모양은
필립 플레인의 선구적인 비전을 상징한다. 이중으로 레이어링한 시스루 다이얼과 최첨단 실리콘 스트랩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제품 박스 뚜껑 안쪽에 아티스트 안토니 투디스코Antoni Tudisco의 콘텐츠가 재생되는 점도 인상 깊다.
우리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세계적인 3D 아티스트 안토니 투디스코가 만든 3D 아트로 시계의 특징을 재현해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지난해 5월, <포브스>의 커버를 장식했다. 업계를 넘어 세계적 명사 반열에 올랐는데,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현재 진행 중인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는 밀라노에 ‘더 플레인 호텔The Plein Hotel’을 개장하는 것이다. 고객이 호텔과 함께 레스토랑, 클럽, 필립 플레인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며 황홀한 몰입감을 느끼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준비 중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럭셔리란?
무한하고 한계가 없는 창의성.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개념 중 하나인 것 같다.
COOPERATION 필립 플레인(3479-1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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