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노르 퍼페추얼 캘린더 GMT 플레티넘테크
Luminor Perpetual Calendar GMT Platinumteche PAM01575

파네라이의 최고급 소재, 혁신적인 기계 공학,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결합한 새 로운 루미노르 퍼페추얼 캘린더 GMT 플래티넘테크 PAM01575으로 콜렉터와 애호가들을 위한 하이엔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파네라이 플래티넘테크™는 95% 순수 플래티넘으로 제작된 특수 합금으로, 독특한 처리 과정을 거쳐 표준 플래티넘보다 40% 더 높은 경도를 자랑한다. 또 18캐럿 금보다 33% 더 무겁고, 고유의 묵직함을 느낄 수 있다. 44mm 케이스에 푸른색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다이얼을 매치했고, 발광 처리한 인덱스와 핸즈가 대비를 이룬다. 시간, 분, 소초침, 인덱스에 적용한 Super-LumiNova® X2로 강화된 광도를 보장하며, 날짜와 요일 디스크를 투명하게 보여주는 파란색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다이얼로 깊은 심해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이 시계에 탑재된 P.4100 칼리버는 10년 이상에 걸친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자동 기계식 무브 먼트로, 3일의 파워 리저브를 자랑한다. 또 크라운만으로 요일, 날짜, 월, 윤년 설정을 조정할 수 있어 직관적이다.
루미노르 마리나 Luminor Marina 컬렉션

파네라이의 상징적인 컬렉션인 루미노르 마리나의 유산을 기념하며, 핵심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필수 디테일과 기술적 요소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티타늄과 스틸 소재로 해석한 이 시리즈는 파네라이의 아이코닉한 안전 잠금 시스템과 샌드위치 구조의 야광 다이얼, 한층 간결해진 다이얼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Super-LumiNova® X2가 파네라이의 핵심 라인업에 처음 적용되었는데, 기존 대비 더욱 강력한 밝기를 제공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탁월한 가독성을 보장하며, 이는 군 해군 임무 수행을 위한 필수 기능에 대한 오마주다. 여기에 P.980 칼리버를 탑재했는데, 3일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며, 트래버싱 밸런스 브리지Traversing Balance Bridge를 적용해 안정성과 정확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스톱 세컨드stop-second 기능으로 크라운 레버를 당기면 초침이 정지하며, 더욱 정밀한 시간 조정이 가능하다. 기존 대비 슬림해진 무브먼트 덕분에 케이스 두께는 12%, 무게는 15% 줄어 착용감까지 탁월하다.
파네라이 첨단 기술의 집약, 주피테리움 Jupiterium


이탈리아 물리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에 대한 헌사를 담은 주피테리움은 복잡한 기계적 기술이 집약된 플라네타리움 시계다. 가로 75cm, 세로 86cm, 무게 약 110kg의 대형 설치작품으로, 갈릴레오의 발견으로 인류가 알게 된 매혹적인 우주 현상을 재현한다. 지구를 천체 중심에 두고 태양, 달, 목성 등 별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재현하는 우주의 축소판이다.
18,000회 진동/시간으로 움직이는 8개의 배럴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 4미터 길이의 스프링을 장착해 총 32미터의 스프링을 더해 40일 파워 리저브가 가능하다. 또한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는 2099년까지 조정이 필요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