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2025년 2월호

OFFBEAT HOLIDAY

익숙함을 벗어나 새로운 공간에서 누리는 럭셔리와 여유는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한다. 광활한 사막의 끝자락에서, 고요한 바다 위에서, 낯선 풍경 속에서 쉼의 본질을 만나다. 2025년 특별한 지역에 오픈하는 호텔 & 리조트.

EDITOR 박이현

멕시코_카보 델 솔


올여름, 멕시코 바하 칼리포르니아 수르Baja California Sur의 카보 델 솔Cabo del Sol에 ‘파크 하얏트 로스 카보스Park Hyatt Los Cabos’가 문을 연다. 이는 멕시코 최초의 파크 하얏트 호텔. 로스 카보스는 사막과 바다, 거대한 바위 절벽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과 1년 내내 맑은 날씨 덕분에 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163개의 객실, 88개의 스위트룸, 3채의 빌라로 구성된 파크 하얏트 로스 카보스는 모든 객실에서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더욱이 일부 객실에는 프라이빗 풀이 설치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광활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하는 골프 코스, 웰니스 센터, 스파 등이 있어 여가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이곳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과카몰레와 타코 같은 스트리트 푸드를 재해석한 메뉴부터 바하 칼리포르니아 수르 지역의 해산물을 활용한 지중해식 요리까지 맛볼 수 있다는 것. 식도락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천국 그 자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건축  소르도 마달레노 아르키텍토스Sordo Madaleno Arquitectos(SOMA)

객실 타입  객실 163개, 레지던스 3채

편의 시설  골프 코스, 수영장, 스파, 웰니스 센터 등

홈페이지  hyatt.com

주소  Carretera Transpeninsular KM 10.3 Cabo Del Sol Cabo San Lucas, Mexico, 23410



일본_미야코지마


오는 3월, 일본 오키나와 미야코지마Miyakojima에 일본 최초의 ‘로즈우드 리조트Rosewood Resort’가 문을 연다. 고운 백사장과 투명한 코발트 블루빛 바다로 잘 알려진 미야코지마는 최근 직항 노선이 개설되며 인기 휴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리조트는 네덜란드의 스튜디오 피에트 분Studio Piet Boon에서 설계한 55개의 프라이빗 빌라로 이뤄진다. 일본식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 ‘일본의 몰디브’라는 별칭답게 다이빙, 스노클링, 섬 탐험 등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후 액티비티로 지친 몸은 ‘아사야 스파Asaya Spa’에서 달래보자. 맞춤형 스파 트리트먼트와 요가 클래스,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웰빙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최상의 휴식을 약속한다. 리조트 내 4개의 레스토랑은 지역의 건강한 식문화를 담은 메뉴를 선보인다. 오키나와가 장수 사회로 유명한 만큼, 주민들의 건강한 삶이 그대로 반영된 특별한 미식 경험을 기대해도 좋다. 미야코 와규와 해산물, 소바, 오키나와 전통주 아와모리 등을 놓치지 말 것.


건축  스튜디오 피에트 분

객실 타입  프라이빗 빌라 55채. 주택 3채

편의 시설  아사야 스파, 어린이를 위한 로즈우드 익스플로러 클럽 등

홈페이지  rosewoodhotels.com

주소  1068-1 Aza-Nikadori, Hirara, Miyakojima City, Okinawa 906-0008, Japan



코스타리카_파파가요반도


열대우림과 아름다운 해변이 어우러진 생태 관광의 명소인 코스타리카의 파파가요Papagayo반도. 자연보호 구역으로 지정된 이곳은 다양한 야생동물과 이국적인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신비로운 공간이다. 파파가요반도 과나카스테Guanacaste 지역에 자리 잡은 ‘네카후이, 리츠칼튼 리저브Nekajui, a Ritz-Carlton Reserve’가 올봄 관광객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네카후이는 ‘풍요로운 정원’이라는 뜻으로 그 이름처럼 이곳은 자연과의 조화를 최우선으로 한 리조트다. 객실에선 바히아 우에보스Bahía Huevos(만)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코스타리카의 자연과 전통 치유 방식을 결합한 ‘님부 스파 & 웰니스Nimbu Spa & Wellness’는 투숙객들이 심신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모든 시설은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자연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리조트 대표 레스토랑 ‘푸나Puna’도 마찬가지다. 셰프 디에고 무뇨스Diego Muñoz의 진두지휘 아래, 중국 요리에서 영향을 받은 볶음 요리 ‘로모 살타도Lomo Saltado’와 감자 샐러드 ‘파파 아 라 우앙카이나Papa a la Huancaína’ 등 신선한 재료로 만든 페루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건축  SB 아키텍츠SB Architects

객실 타입  객실 & 스위트룸 107개, 레지던스 36채

편의 시설  골프 코스, 님부 스파 & 웰니스, 피트니스 센터 등

홈페이지  ritzcarlton.com

주소  Nekajui, a Ritz-Carlton Reserve, End of the 253 National Route, Peninsula Papagayo, Liberia, Guanacaste, Costa Rica, 50104



사우디아라비아_슈라섬


우리에겐 다소 생경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고대 도시 알룰라Al-Ula, 홍해의 청정 해변 등 베일에 싸인 비밀을 탐구하는 재미가 있는 여행지다. 특히 홍해 연안은 세계적인 스쿠버다이빙 명소로 손꼽히기도. 올가을,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자연 보전을 목표로 하는, 국책 관광개발 사업인 홍해 프로젝트의 중심 지역인 슈라Shura섬에 ‘미라발 더 레드 시Miraval the Red Sea’ 리조트가 개장을 앞두고 있다. 중동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미라발 브랜드 리조트로 홍해와 마주하며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80개의 객실, 홍해 지역 최대 규모의 웰니스 센터 ‘라이프 인 밸런스 스파Life in Balance Spa’ 등으로 구성된다. 캅사Kabsa(아랍 국가의 쌀밥 요리)와 므아숩Masoub(바나나 디저트) 같은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음식에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필수 체험 코스는 커피 문화다. 사프란과 카르다몸으로 향을 낸 전통 커피 카와Kahwa는 현지가 아니면 음미하기 어려우니 투 두 리스트To Do List에 꼭 적어놓길 바란다.


건축  포스터 앤드 파트너스Foster+Partners

객실 타입  객실 & 스위트룸 180개, 프라이빗 빌라 20채

편의 시설  라이프 인 밸런스 스파, 아쿠아틱 센터 등

홈페이지  miravalresorts.com

주소  미정(Shura Island, Saudi Arabia)

목록으로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