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MISSABLE EVENTS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기간 동안 서울은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팝업 전시와 행사로 채워진다.
이때를 놓치면 볼 수 없는 행사 일정을 체크해두길.

EDITOR 안서경

아드리엔 게니에, ‘Lidless Eye’

크리스티, [Flesh AND SOUL: BACON/GHENIE]

프랜시스 베이컨Francis Bacon과 아드리엔 게니에Adrien Ghenie. 한 세대의 간극을 두고 작품 활동을 이어왔지만, 역동적 회화를 선보이는 교집합을 이뤄온 두 예술가의 작품 16점을 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세계적 옥션 크리스티가 홍콩의 아트 플랫폼 ‘홈아트’와 함께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작품의 가격을 환산했을 때 약 5800억 원에 달할 만큼, 미술사적으로 가치가 높은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컨의 교황 시리즈 중 스페인의 화가 디에고 벨라스케스Diego Vel zquez의 ‘교황 인노첸시오 10세의 초상’을 재해석한 ‘초상화를 위한 습작 II’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2015년 제 56회 베네치아 비엔날레에서 루마니아관을 대표하는 작가로 선정되기도 한 아드리엔 게니에는 20세기의 폭력과 억압의 역사를 역사적 인물을 매개로 화폭에 담아왔다. 전시에서 반 고흐를 대상으로 한 초상화와 나치의 지도자였던 독일의 군인 헤르만 괴링Hermann G ring의 인물화를 선보인다. 분더샵 청담, 9월 3~5일.



팀 아이텔, ‘Demi-cercle’


Galerie EIGEN + ART, 팝업 전시 1

983년 라이프치히에 문을 연 아이겐 + 아트 갤러리. 영상과 사진, 조각 등 동시대 미술의 다양한 경계를 아우르며 전시를 선보여왔다. 베를린 분점에서 활발한 전시를 열 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 및 실험적 전시를 여는 아트 랩을 별도로 운영하며,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소속 작가들의 작업을 영상으로 아카이빙하는 등 다양한 시각예술 경험을 선사하는 갤러리다. 오는 9월 국내 첫 팝업 전시를 열어 다양한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전시장을 사유의 공간으로 만드는 팀 아이텔Tim Eitel의 회화, 바로크 시대의 회화에서 영감을 받은 니콜라 사모리Nicola Samor 의 정물화 등 다채로운 양식으로 채운 풍성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논현로 155길 16, 9월 1~3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