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SELECTION

SMEG FLAGSHIP STORE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 기능. 이를 아우르는 가전제품을 선보여온 스메그가 청담동에 ‘스메그 청담 플래그십’을 오픈했다. 오랜 시간 쌓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제품을 색다른 관점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스메그 빌트인 가전의 대표적 라인 ‘빅토리아’.


최고급 소재와 디테일한 기능을 자랑하는 돌체스틸노보.
가전제품 구매를 고려할 때 이제 심미적 만족감은 필수 요소가 됐다.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스메그는 소비자의 니즈를 가장 잘 채워주는 브랜드다.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기능을 만족시키며 일상생활을 위한 독보적인 가전제품을 선보여왔다. 2021년 11월 스메그는 가전을 하나의 작품으로서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스메그 청담 플래그십’을 오픈했다.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실제 제품을 색다른 관점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 규모의 스메그 청담 플래그십은 국내 주거 환경에 걸맞게 공간을 구성했다. 스메그의 상징인 레트로 냉장고부터 최근 출시한 빌트인 라인까지 집안 적재적소에 자리할 스메그의 모든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빌트인 가전은 2층에 구성돼 있다. 다양한 라인 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은 ‘빅토리아’ 라인이다. 디테일에 대한 집요함과 전통에 대한 헌사가 가득 담긴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으로, 1948년 생산한 스메그 최초의 ‘엘리자베스’ 쿠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특유의 노브 컨트롤 기술과 스마트한 기능을 자랑하며, 스메그의 정체성이 선명히 드러나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라인으로 평가받는다. 인덕션과 오븐, 후드를 동일한 라인으로 구성하면 손쉽게 미학적으로 조화로운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스메그 최초의 4도어 냉장고 역시 빅토리아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어 기존의 제품과 조화가 기대된다. 빅토리아 라인 이외에도 클래식, 리니아, 돌체스틸노보 등 다양한 스타일의 빌트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클래식 라인은 세계적인 건축가 ‘귀도 카날리’ 스튜디오의 디자인으로, 콤팩트한 볼륨과 깔끔한 형태를 자랑한다. 극도의 세련미와 정밀성을 지닌 스테인리스스틸로 마감해 독특한 조절 손잡이와 인체공학적 핸들을 돋보이게 했다.


예술 작품처럼 가전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치한 벽면.


강력한 성능은 물론 공간의 오브제 역할까지 하는 스메그 후드.
리니아 라인은 심플한 디자인과 실속 있는 기능을 갖춰 모던한 주방을 완성했다. 화이트, 블랙 혹은 실버와 스테인리스스틸 마감까지 세심한 선택지를 제안한다. 최고급 소재와 디테일한 기능의 돌체스틸노보 라인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품 외관의 매끄럽게 쭉 이어지는 라인과 정밀성, 뛰어난 품질 덕분에 단연 기능과 미학을 모두 잡은 디자인으로 평가한다. 1층에서는 스메그 냉장고를 모티프로 한 195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소형 가전들이 예술 작품처럼 전시되어 이목을 사로잡는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는 스메그의 모든 레트로 스타일 제품이 자리한다.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레트로 냉장고의 전 모델과 다양한 컬러를 볼 수 있고,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와 협업해 만든 자동차 디자인의 소형 냉장고까지 배치돼 있다. 브랜드가 추구해온 독창적 디자인의 정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각층을 색다른 콘셉트로 꾸민 스메그 청담 플래그십은 스메그의 남다른 디자인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강남구 압구정로 437, 문의 413-950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2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