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질감의 립 메이크업

Lip Spectrum

립 제품의 제형은 컬러만큼이나 메이크업 룩의 느낌과 완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보송하고 선명한 매트, 유리알처럼 빛나는 글로시, 극도로 반짝이는 메탈릭 그리고 물기를 머금은 틴티드 밤까지. 다양한 질감이 선사하는 무궁무진한 립 메이크업의 변주.

Matte
선명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매트 립. 입술이 건조해지고 주름이 부각되며 바르기 쉽지 않다는 기존의 단점을 보완해, 최근 출시한 매트 립은 선명한 색을 내면서도 매끄럽게 바를 수 있다. 파우더를 얹은 것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레드 매트 립으로 입술을 가득 채워 발랐다. 립스틱과 동일한 색상의 블러셔를 눈 밑과 콧등에 손으로 펴 발라 혈색을 더했고, 눈두덩에는 베이지 톤 섀도로 음영을 만들어 마무리했다.





1 루즈 에르메스 매트 립스틱 루즈 까자크 64 고농축 피그먼트를 함유한 덕분에 부드럽게 밀착해 선명하게 발색된다. 피에르 아르디가 디자인한 오브제 같은 케이스로 소장 가치까지 높였다. 에르메스 뷰티.
2 퓨어 컬러 엔비 매트 립스틱 #558 마블러스 크림처럼 부드러운 제형이 완벽하게 밀착되고 보이는 그대로의 색을 내며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마무리는 매트하지만 오히려 입술은 매끄러운 느낌. 에스티 로더.
3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10 코레일 앙티노미크 스며들 듯 매끈하게 발리고 립스틱 본연의 강렬한 컬러를 더하면서 빈틈없이 밀착된다. 여러 번 덧발라도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는다. 입생로랑 뷰티.
4 루즈 아 레브르 매트 젤 타입 소프트 왁스 베이스와 고농축 피그먼트를 배합해 한 번 발라도 균일하고 선명한 색을 낸다.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자인한 골드 메탈 패키지가 시선을 사로잡기까지. 구찌 뷰티.


Glossy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하는 글로시 립은 입술에 얇은 막을 씌운 것처럼 투명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며 빛의 각도에 따라 은은하게 반짝인다. 윗입술에는 채도가 낮은 퍼플과 브라운 컬러를, 아랫입술에는 핑크 컬러를 입술 선을 강조해 발랐다. 눈두덩에는 촉촉한 크림 제형 섀도를 발라 립 메이크업이 전하는 윤기와 광택을 이어서 표현했다.





1 디올 어딕트 스텔라 헤일로 샤인 #847 패션 스타 가벼운 제형이 뭉치지 않고 입술 굴곡을 따라 자연스럽게 밀착된다. 알로에 베라를 함유해 립밤을 바른 것처럼 입술이 편안한 것이 장점. 디올.
2 루즈 G 립스틱 시어 샤인 #25 S 부드러운 질감으로 입술을 매끈하게 하면서 자연스러운 색을 입히는 촉촉한 립스틱.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입술에 반짝임을 더하고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한다. 겔랑.
3 루쥬 코코 플래쉬 #148 라이블리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들며 은은한 광택을 더한다. 호호바 오일, 해바라기 오일을 함유한 덕분에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샤넬.
4 틴트 립 글로스 #001 촉촉한 제형이 입술 주름을 메우고 각질을 잠재우며 은은한 광택을 선사하는 립글로스. 윤기 넘치는 제형이지만 틴트나 립스틱 못지않게 선명한 색을 낸다. 데코르테.
5 미스 시칠리 컬러 앤 케어 립스틱 #410 이사벨라 에몰리언트 오일 칵테일이 입술을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전달한다. 얇고 고르게 밀착되며 눈에 보이는 색상 그대로 표현한다. 돌체앤가바나 뷰티.


Metallic
메탈릭 립은 입술 이외의 메이크업은 생략해도 될 만큼 시선을 사로잡는다. 고농축의 피그먼트와 다량의 펄이 시너지를 발휘해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채도가 높은 핑크 메탈릭 립을 입술 가득히 채워 발라 반짝이는 느낌을 극대화했고, 눈 아래에는 입술과 동일한 컬러의 블러셔로 생기를 더했다.





1 다이아몬드 밤 스파클리 립 밤 #네글리지 베이지 브라운 컬러에 골드 글리터가 더해져 메탈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완성한다. 망고 버터 추출물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더하고 건강하게 가꿔주기까지. 후다뷰티 by 세포라.
2 모스트 원티드 립 컬렉션 #스칼렛 루쥬 고농축 피그먼트를 함유해 광채 넘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콩 씨앗 추출물, 캐머마일꽃 오일을 함유한 덕분에 놀랍도록 매끄럽고 촉촉하게 밀착된다. 톰 포드 뷰티.
3 크림 립 스테인 메탈 #110 블레이징 선 벨벳처럼 부드러운 제형으로 메탈 느낌을 내는 립 스테인. 바르는 즉시 쫀쫀하고 완벽하게 밀착되어 번지거나 묻어날 걱정이 없다. 세포라 컬렉션
4 르 루즈 메탈릭 글로우 글리터리 피니쉬 #스파클링 피오니 스파클링 펄이 강렬한 반짝임을 더하고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입술을 연출한다. 식물성 오일과 마이크로크리스털 왁스 성분이 입술을 매끄럽게 하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지방시 뷰티.


Tinted Balm
틴티드 밤은 거울을 보지 않고 발라도 될 만큼 자연스럽고 촉촉한 제형이 특징이다. 여기에 입술을 보호하고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성분까지 더해져 케어와 메이크업 두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얼굴에 베이스를 얇게 한 뒤 입술 전체에 틴티드 밤을 가볍게 바르고 입술 가운데는 여러 번 덧발라 가장자리로 자연스럽게 번진 듯한 느낌을 강조했다.





1 컬러젤 립밤 #112 타이거 릴리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입술에 녹듯이 발리며 풍부하게 발색된다. 촉촉하지만 오랜 시간 처음 상태 그대로 유지되는 지속력까지 겸비했다. 시세이도.
2 립 글로리파이어 #핑크 시어버터, 로즈힙 오일, 호호바 오일이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며 자연스러운 컬러를 더하는 틴티드 립밤. 끌레드뽀 보떼.
3 에프터글로우 립 밤 #딥 쓰롯 티아레꽃 추출물과 코코넛 야자 오일이 입술 각질을 잠재우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촉촉한 제형이지만 립스틱이나 틴트에 버금가는 발색력이 특징. 나스.
4 립 틴트 하이드레이팅 밤 #카렌듈라 장미 추출물, 체리 추출물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 그리고 생기를 더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이거나 겉돌지 않는 것이 장점. 샹테카이.


헤어 권도연 | 메이크업 오가영 | 모델 우스티나 | 어시스턴트 이효진 | 제품 협조 겔랑(080-343-9500), 구찌 뷰티(080-850-0708), 끌레드뽀 보떼(080-564-7700), 나스(6905-3747), 데코르테(080-568-3111), 돌체앤가바나 뷰티(080-564-7700), 디올(080-342-9500), 샤넬(080-332-2700), 샹테카이(517-0902), 세포라(2097-6565), 시세이도(080-564-7700), 에르메스 뷰티(310-5174), 에스티 로더(6971-3212), 입생로랑 뷰티(080-347-0089), 지방시 뷰티(080-801-9500), 톰 포드 뷰티(3440-276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