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6가지 영양식 페어링

Perfect Pairing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선 요즘, 반려동물을 위한 요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의 나이와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식으로 맛과 건강까지 놓치지 않으려면 6가지 페어링 푸드를 눈여겨볼 것.

Chicken
닭고기는 조리하기 쉽고 영양가가 높아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식재료다. 쇠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특히 비타민 B2가 풍부하다. 주 에너지원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강아지에게도 닭고기는 최적의 식재료. 필수아미노산과 글루코사민을 함유해 뼈와 관절 건강에 좋으며 오메가-6의 함량이 높아 피부와 모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닭고기를 익혀서 줄 때는 바스라지기 쉬운 뼈를 꼭 제거할 것. 지방이 다량 농축된 닭 껍질도 소화를 잘 못 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FOR PEOPLE 구운 빵 사이에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신선한 채소, 홈메이드 고수 페스토를 더한 클럽 샌드위치는 은은한 향이 식욕을 돋운다.
FOR PET 단백질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건강식 채소를 곁들인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준비했다.


벽에 있는 훅에 건 오렌지와 그레이 컬러의 목줄 ‘포니 웨빙 투웨이’, 테이블 위에 놓인 ‘플라이독 도그빌’ 모두 몽슈슈. ‘뼈다귀 로프 토이’는 루이독. 반려견 의자 위에 놓인 ‘하이 스탠드 도그 볼’은 르크루제. 반려견 샌드위치를 담은 그릇, 클럽 샌드위치와 감자튀김을 담은 도마, 피클을 담은 그릇, 와인글라스와 머그를 결합한 컵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Pork
환절기에는 맛과 영양이 뛰어난 돼지고기를 베이스로 한 건강식을 추천한다. 쇠고기보다 비타민 B1이 더 풍부하게 들어 있는 돼지고기는 색깔이 선명하고 윤기가 도는 담홍색에 살코기가 두꺼운 것이 최상품이다.

FOR PEOPLE 돼지고기 육수에 에그 누들과 새우 완탕을 넣어 끓인 새우 완탕면에 살짝 데친 청경채를 올려 담백한 맛을 살렸다.
FOR PET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 발달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돼지고기죽. 특히 변비 해소와 구내염·치주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지방이 많은 삼겹살보다 앞다릿살이 적합하다.


새우 완탕면을 담은 볼과 접시, 커틀러리 세트, 파란색 컵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arte
틀에 반죽을 깔고 과일이나 채소로 채운 다음 위를 덮지 않고 구워 재료가 그대로 보이는 타르트. 상큼한 과육이 듬뿍 든 타르트라면 나른한 오후, 기운을 더하기에 충분하다. 반려견을 위한 메뉴는 다양한 채소를 잘게 썰어 넣어 타르트 모양으로 준비해보자.

FOR PEOPLE 쌉싸래한 자몽을 얹어 저온에서 천천히 구운 자몽 타르트는 입안 가득 상쾌한 여운을 남긴다.
FOR PET 편식이 심한 반려견에게는 모둠 채소 타르트를 추천한다. 부드러운 반죽 안에 갖가지 채소와 연어를 넣어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오크 소재 프레임을 스틸로 고정하고 양가죽 매트를 올린 버킷 바스켓은 에르메스. 크림색과 차콜색 미니 필로 모두 스몰스터프. 펫 밀크, 반려견 타르트를 담은 그릇, 와인색 냅킨, 자몽 타르트 한 조각을 올린 그릇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자몽 타르트를 담은 원형 접시는 소Soh. 중형견이나 여러 마리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오트밀 컬러 ‘레스트 베드’는 스몰스터프. 노즈 워크와 터그 놀이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토이 ‘뮨어 팜’은 뮤니쿤트.

Dim Sum
간단하게 허기를 달래기에는 딤섬만 한 메뉴가 없다. 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담백한 것부터 먼저 먹고 단맛이 나는 것을 마지막으로 먹는다.

FOR PEOPLE 반투명한 밀가루 피에 새우를 감싸 만든 ‘하가우’, 간 돼지고기·통새우·다진 새우·표고버섯 등을 넣고 날치알을 올린 ‘샤오마이’, 송이버섯 교자 등으로 구성한 모둠 딤섬은 부담스럽지 않게 허기를 달래준다.
FOR PET 쇠고기와 채소를 풍부하게 넣어 뼈 모양으로 만든 ‘미니 본 딤섬’을 준비했다.


강아지의 목에 두른 목줄, 딤섬을 담은 원형 접시, 핑크색 트레이, 반려견 딤섬을 담은 그릇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룰라’ 개밥그릇 뚜껑 세트는 알레시.

Salmon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연어는 어린이, 노약자, 환자는 물론 강아지에게도 최고의 영양식이다.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며 비타민도 풍부하다. 너무 오래 익히면 버석버석해지므로 조리할 때는 살짝 굽거나 삶는 것이 바람직하다. 염분과 콜레스테롤이 상당량 들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FOR PEOPLE 향신료를 넣은 소금물에 쇠고기 양지머리를 담가 염지한 뒤 건조, 훈연한 파스트라미를 곁들인 연어 샌드위치는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FOR PET 연어와 모둠 채소를 층층이 쌓은 레이어드 요리는 강아지에게 최고의 인기 메뉴다. 강아지 털과 피부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데, 연어는 날것으로 주면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꼭 익혀서 먹여야 한다.


감자튀김과 샌드위치를 담은 오벌 접시 모두 뷰로 파피에. 유리컵, 피클을 담은 볼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리놀륨 상판과 원목으로 제작한 테이블 위에 묵직한 도자 식기를 올린 반려견 다이닝 세트는 스몰스터프. 소파에 놓인 강아지 목줄과 리드 줄 세트는 에르메스. 실내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퍼 & 필로 쿠션은 몽슈슈.

Salad & Bar
식이성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샐러드는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도 안성맞춤이다.

FOR PEOPLE 살짝 구운 아스파라거스 위에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를 듬뿍 올린 샐러드는 식욕을 돋우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FOR PET 연어, 당근, 브로콜리, 고구마, 감자, 톳, 밥을 넣어 한 번 찐 후 파래 가루와 아마씨 가루를 더한 뉴트리 바. 연어, 당근, 브로콜리는 강아지 눈에 좋은 자연 식품으로 백내장 예방에 좋다.


소노펫 클럽 & 리조트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동물의 관절 부상을 막기 위해 논슬립 플로어non-slip floor를 시공하고 침대 높이를 낮췄다. 툇마루·공기청정기·반려동물용 방석과 그릇 등을 비치하고 투숙 고객에게 수제 간식, 스카프 빕, 배변 봉투, 물티슈, 펫 비누 등으로 구성한 친환경 ‘웰컴 펫 키트’를 증정한다. 샐러드를 담은 오벌 접시, 반려견의 뉴트리 바를 담은 오벌 접시 모두 지승민의 공기. 아이스크림 모양의 라텍스 토이는 루이독. 탠 브라운 컬러의 ‘더 스탠다드 쿠션’은 몽슈슈.

장소 및 요리 협조 소노캄 고양, 펫 전용 레스토랑 & 카페(031-927-5120, www.sonohotelsresorts.com) | 강아지 모델 소통(몰티즈), 오복(비글), 키코(닥스훈트) 제품 협조 루이독(541-1640), 르크루제(070-4432-4133), 몽슈슈(1600-4862), 뮤니쿤트(070-7576-3421), 뷰로 파피에(070-8225-9348), 소Soh(739-4980), 스몰스터프(2231-8277), 알레시(6299-5684), 에르메스(542-6622), 지승민의 공기(794-0128)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