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국적인 맛,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주목받는 버거 전문점 4

Burger Road - 2

패스트푸드가 아닌 요리로 인정받는 수제 버거가 인기를 모으는 여름. 신선한 재료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맛은 물론 톡톡 튀는 감각의 인테리어까지 갖춘 버거 전문점 4곳을 소개한다.

Shake Shack Yongsan











7월부터 9월까지 한정 판매하는 ‘할라페뇨 랜치 프라이’와 ‘할라페뇨 랜치 치킨, ‘할라페뇨 랜치 버거’. 핸드앤몰트에서 특별 양조한 에일 맥주나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
2001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공원 복구 사업을 위한 핫도그 카트에서 시작한 쉐이크쉑은 깐깐하게 엄선한 최상의 식재료, 친환경 인테리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헌 활동을 가치로 내걸고 매장을 구성한다. 지난 2월 문을 연 쉐이크쉑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전자상가가 위치한 지역 특성을 반영해 ‘게임 파크’ 콘셉트로 매장을 연출했다. 큰 도로변 1층에 위치하고, 파사드가 보여야 하며, 최소 300m2 이상일 것 등의 본사 기준에 맞춰 오픈한 12번째 매장이다. 홀 한가운데의 벽에 크리에이티브 영상 스튜디오 2Grey와 협업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쉐이크쉑 뉴욕 1호점에서 용산 아이파크몰점까지 행진하는 모습의 작품 ‘쉐이크쉑 퍼레이드’를 설치해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쉐이크쉑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찾는다면 기존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의 인기 메뉴 외에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아이스 디저트 ‘아이 팝핀’을 추천한다. 된장을 가미한 캐러멜 소스와 달콤한 캐러멜 팝콘, 땅콩 등이 조화를 이룬다. 7~9월 한정 판매하는 할라페뇨 랜치 메뉴도 주목할 만하다. ‘할라페뇨 랜치 버거’는 앵거스 비프 패티위에 할라페뇨가 박혀 입맛을 돋우며 ‘할라페뇨 랜치 치킨’은 통닭가슴살을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면서도 육즙이 풍부한 ‘치킨쉑’에 토마토, 베이컨, 랜치 소스와 할라페뇨 피클을 올려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조화롭다.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새콤달콤한 랜치 소스, 베이컨, 할라페뇨, 쪽파를 올려 고소한 맛과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라페뇨 랜치 프라이’도 추천 메뉴. 핸드앤몰트에서 특별 양조한 ‘쉑마이스터 에일’ 맥주, 프랑스 라파주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쉑 와인’도 곁들이기에 좋다. 용산구 한강대로23 길 55 1층, 문의 shakeshackkr


Downtowner Hannam






수제 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에 이어 ‘노티드’, ‘리틀넥’, ‘호족반’, ‘클랩 피자’까지 연이은 성공을 거둔 GFFG의 허준 마케팅 매니저.


상큼한 ‘루트비어’와 달콤한 맛이 도드라진 ‘크림 루트비어’.


(위부터) 다운타우너의 상징적인 메뉴 ‘아보카도 버거’, 빵 대신 로메인을 여러 겹 겹쳐 먹는 ‘프로틴 버거’, 한남점과 청담점에서만 판매하는 ‘에그스크럼블 버거’, 달콤한 ‘고구마 프라이즈’.
수제 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한남점이 5월 중순 주택을 개조한 넓은 매장으로 이전했다. 다운타우너는 도시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맛있고 간편한 음식을 제공하고자 도심을 뜻하는 다운타운에 ‘er’을 붙인 이름으로 도시인을 위한 레스토랑이자 음식을 뜻한다. 인테리어와 콘셉트는 브랜드 내부 디자이너가 진행했는데 다운타우너 전 매장의 인테리어를 전담한 인테리어팀 코발트 스튜디오와 협업해 완성했다. 허준 마케팅 매니저는 “햄버거의 본국인 미국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하며 지점마다 각기 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줍니다”라고 소개한다. “청담점이 핑크, 잠실점이 옐로, 안국점이 오렌지색입니다. 한남점은 다운타우너의 주조색인 딥 블루에 스카이 블루 컬러를 매치해 새 출발하는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다운타우너를 널리 각인시킨 것은 서 있는 형태의 버거다. 버거를 칼로 잘라 먹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형태를 고정시키면서 다양한 재료를 한입에 맛볼 수 있는 패키지를 고안한 것. 한남점에서는 대표 메뉴 ‘아보카도 버거’뿐 아니라 청담점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에그스크럼블 버거’, 빵 대신 로메인을 여러 겹 겹쳐 먹는 ‘프로틴 버거’ 등 메뉴판에는 없지만 주문 가능한 몇 가지 히든버거가 있다.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루트비어와의 색다른 조합도 추천한다. 용산구 대사관로5길 12, 문의 downtownerseoul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럭셔리>, <디자인>, <행복이 가득한 집>, <스타일 H> 등 디자인하우스 에디터들이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을 매월 각 매체의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오는 12월 9~13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통해 올 한 해 가장 주목받은 숍과 매장을 발표하고 그곳의 오너, 디자이너와 함께 흥미진진한 토크도 진행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designspot.dh)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