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ART FOR BEAUTY

Portrait of a Lady

회화는 사용하는 재료와 그리는 기법에 따라 다양한 느낌과 방식으로 완성된다. 수채화, 펜화, 수묵화, 파스텔화 그리고 유화로 완성한 여인의 초상.

Oil Painting
유화는 물감이 느리게 마르지만 칠한 부분 위에도 여러 번 덧칠해 질감을 풍부하게 살릴 수 있기에 입체감을 강조하며 대상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되직한 질감의 오렌지, 그린, 화이트 크림 섀도를 유화 마블링 기법처럼 덧발랐고, 붓으로 터치한 흔적을 그대로 남겼다.




예술적 감성이 깃든 프린트 드레스는 모스키노. 양면에 2개의 스톤을 세팅한 ‘자나’ 링과 파란색 스톤 장식이 돋보이는 ‘내페르티티’ 브레이슬릿은 모두 더파크지.

Water-color Painting
코럴, 레드, 핑크, 블루 크림 섀도를 물과 섞어 농도를 묽게 만든 뒤 물들이듯 발라 가볍고 경쾌한 수채화의 특징을 살렸다.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베이스를 최대한 얇게 바른 후 밝은색 섀도와 블러셔를 번진 것처럼 표현해 맑고 투명한 메이크업을 했다. 수채화를 그릴 때 자주 활용하는 번지기 기법을 차용해 여러 색이 자연스럽게 겹치도록 한 것이 특징.


타이다이 프린트의 데님 톱과 팬츠 모두 이자벨 마랑. 색색의 PVC 소재를 레이어링한 ‘오버레이 컬러’ 이어링은 1064 스튜디오.

Pastel Painting
색감을 부드럽고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 파스텔은 인상주의 화가 에드가르 드가, 르누아르, 클로드 모네가 애용하던 그림 도구였다. 선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손으로 문질러 색을 채우는 파스텔은 눈이나 입술에 아이섀도와 립스틱을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섞는 스머징 효과를 연상시킨다. 아이섀도 파우더를 얼굴에 뿌리고 손으로 문질러 번지게 했다.


연노란색 수영복은 H&M.

Ink-and-wash Painting
캔버스를 가득 채우는 서양화와 달리 비어 있는 여백을 중요하게 여기는 동양화의 백미가 바로 수묵화. 먹의 농담을 이용해 풍경과 자연물을 그려내는 수묵화는 선의 경지를 탐구하는 사람들이 수양을 하는 데 이용되기도 했다. 블랙 피그먼트를 물과 섞어 농도를 조절한 뒤, 미묘한 변화를 표현했다.


전면의 과감한 보bow 장식이 돋보이는 메시 톱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Pen Drawing
사물의 복잡하고 세부적인 요소를 배제한 채 큰 특징만 잡아서 선으로 간단하면서도 본질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펜 드로잉의 매력.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로 강약을 조절한 선이 다양한 색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더 강렬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만든다. 색조 메이크업을 덜어내고 아이라인 하나로 완성한 포인트 메이크업 같은 느낌.


비대칭 라인이 특징인 원 숄더 드레스는 페이우. 얼굴을 모티프로 한 ‘페이스 모빌’ 이어링은 비올리나.

모델 올라 크루사(@에버 모델) | 헤어 권도연 | 메이크업 오가영 패션 스타일링 최윤정 기자 | 어시스턴트 김주환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