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SPECIAL_FASHION

Online Shopping - 1

기술이 발달하고 개인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의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는 중이다. 단순히 제품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편리한 서비스와 스타일링 조언도 제공하며, 독점 한정판이나 차별화된 콘텐츠, 흥미로운 이벤트 등도 만날 수 있다. 한층 넓고 풍성해진 온라인 쇼핑의 세계.

TREND NOW
휴대폰에서도, 컴퓨터에서도, 24시간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치열한 경쟁 속에서 거대 강자로 살아남은 업계 최전방의 글로벌 쇼핑 플랫폼.


Net-A-Porter


아프리카 코끼리와 서식지 보호를 위한 ‘워크 포 자이언트’ 캠페인. ‘하이 서머’ 컬렉션의 롱 드레스는 리사 마리 페르난데즈Lisa Marie Fernandez.‘서머 워크웨어’ 컬렉션의 클러치백은 카이트Khaite.토드Todd의 가죽 슬라이드.
2000년, 패션 에디터 출신의 내털리 매스넷Natalie Massenet이 잡지 형태의 쇼핑 웹사이트로 시작했다. 전 세계 800개 이상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200개 이상의 전문 뷰티 브랜드 제품을 구비하고, 변화하는 유행에 맞춰 매주 3회 신제품을 업데이트한다. 24시간, 365일 내내 이용 가능한 퍼스널 쇼퍼 서비스와 다국적 고객 서비스도 장점이다. 현재 170개 국가에서 익스프레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런던과 뉴욕·홍콩에서는 당일 배송이, 영국과 미국·독일·프랑스·호주·싱가포르에서는 익일 배송이 가능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개 중인 패션 매거진 <포터Porter>도 신선한 콘텐츠로 인기가 높다.


Matches Fashion


찰스 제프리Charles Jeffrey의 복고풍 체크 패턴 재킷.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콜빌Colville의 브레이슬릿.


질 샌더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단독으로 진행하는 볼트×에디 Bolt×Edie 컬렉션의 컬러 배색 톱. 올해 새롭게 시작한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책임 있는 컬렉션’.
1987년, 온라인 쇼핑 시장에 발빠르게 진입한 매치스패션. 오늘날 450여 개의 유명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럭셔리 쇼핑 플랫폼 중 하나다. 매치스패션의 가장 큰 목표는 개인 맞춤형 쇼핑 서비스다. 패션 컨시어즈 전문가인 ‘마이 스타일리스트’ 팀이 고객의 취향에 맞춰 스타일링과 제품 추천을 도와주며 프라이빗 쇼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2018년 런던 메이페어에 문을 연 ‘5 카를로스 플레이스’는 온라인을 넘어 보다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매치스패션의 야심을 담은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패션 및 문화 관련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편,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방송과 팟캐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로 제품을 주문하면 90분 이내에 매장에서 직접 받아볼 수도 있다.


Yoox.com


메탈릭 소재가 시선을 끄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플랫슈즈플로럴 패턴이 경쾌한 톱숍Topshop의 점프슈트.


육스닷컴의 2020 S/S 컬렉션.자체 브랜드 8 by YOOX의 수영복.편안한 실루엣의 스트라이프 드레스는 마르니.
“우리는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패션과 디자인, 예술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모든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온라인 쇼핑 브랜드들과 차별화됩니다”라고 육스닷컴의 패션 부분 총괄 사장 파올로 마시오Paolo Mascio는 소개했다. 2000년에 첫선을 보인 육스 닷컴은 디자이너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캡슐 컬렉션과 홈 디자인 오브제, 갤러리 큐레이터들이 선정한 예술 작품까지 다채롭고 방대한 구성을 자랑한다. 시즌 의상은 물론 장기적인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자체 브랜드 ‘8 by YOOX’도 보유하고 있다.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과 꾸준한 노력도 주목할 만하다. 2009년, 이커머스 최초로 지속 가능성 패션을 위한 전용 쇼핑 공간 ‘육시젠YOOXYGEN’을 오픈했고, 같은 해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시스템(YOOX’S Ecobox)을 선보였다. 육스닷컴의 창립자 페데리코 마르케티Federico Marchetti는 현재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의 CEO이기도 하다.


Mr Porter


미스터 피의 스웨이드 로퍼.간결한 핑크 스웨트셔츠는 미스터 피. 자체 브랜드인 미스터 피MR P의 2020 S/S 컬렉션 이미지.
미스터포터는 업계에서 유일한 ‘남성 전문’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2011년 2월 첫선을 보인 이래 다양한 남성복과 럭셔리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한편, ‘미스터 피Mr P.’나 ‘킹스맨Kingsman’ 같은 자사 브랜드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가격에 세금이 포함되어 있고, 가격대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 및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구매 접근성이 뛰어나다. 미스터포터의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콘텐츠다. 주간 디지털 매거진 <더 저널The Journal>과 격월간 신문 <미스터포터 포스트The Mr Porter Post> 등의 자체 미디어를 통해 신선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총 3권으로 이루어진 <미스터포터-스타일과 품격 있는 삶을 위한 매뉴얼> 책도 출간했다. 팟캐스트 ‘더 디테일The Detail’도 운영중이다.


Farfetch
파페치는 2008년 포르투갈 출신의 사업가 조제 네베스José Neves가 런던에서 설립했다. 다른 경쟁사들과 달리 상품 재고를 보유하지 않는 모듈식 엔드-투-엔드end-to-end 테크놀로지 시스템이 특징. 세계 각지에 있는 브랜드와 편집매장을 연계해서 그들이 보유한 상품을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한다. 덕분에 2900개 이상의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컬렉션, 남성복과 아동복, 빈티지 및 주얼리 컬렉션까지 방대한 구성을 만날 수 있다.


Mytheresa.com
2006년, 독일 뮌헨에 위치한 디자이너 편집매장에서 출발해 현재 7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대형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한 마이테레사닷컴. 전 세계 250여 개 브랜드와 매주 입고되는 900여 개 신상품을 만날 수 있다. 2014년 미국의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 그룹이 인수했으나 여전히 뮌헨에 근거지를 두고 있으며 뮌헨 근교 하임슈테텐에 최첨단 물류센터를 갖췄다. 2019년 1월 키즈 웨어 사이트를 추가했고, 올해 초부터는 남성복 사이트도 시작했다.


■ 관련 기사
- Online Shopping - 1
- Online Shopping - 2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