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SEASON BEAUTY

After Vacation

강렬했던 바캉스의 기억은 일상으로 복귀한 후에도 얼굴과 머리, 몸을 통해 그 흔적이 드러난다. 여름휴가를 아름답게 추억하고 싶다면 사후 관리에 돌입해야 할 때.

Soothing & Hydrating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은 눈깜짝할 새 이루어지지만 회복은 기본 2주 이상, 심하면 한 달에 걸쳐 서서히 진행된다. 얼굴의 열을 내리는 게 급선무. 이 과정을 무시하면 노화의 문을 활짝 열어 두는 거나 마찬가지다. 얼음을 피부에 직접 갖다 대는 건 자극을 더하는 위험천만한 행동. 평소 사용하던 스킨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든 뒤 화장솜에 푹 적셔 얼굴에 올려두거나 시트 팩 위에 미스트를 뿌리면 수딩 효과가 배가된다. 그런 다음 수분 크림의 양을 1.5배 늘려 충분히 흡수시키고 슬리핑 팩으로 마무리하면 다음 날 한결 촉촉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자극을 가하는 스크럽과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 컨디션을 복구한 후에 사용해도 충분하다.



1 윤조에센스미스트 피부 자생력을 끌어 올리는 독자 성분 ‘자음단TM’을 함유해 보습은 물론 생기와 영양, 탄력까지 종합적으로 개선한다. 은은한 허브 향이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준다. 설화수.
2 공진향:수 수연 수분팩 얼굴의 열을 내려주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 탁월한 한방 성분으로 완성했다. 얼굴 곳곳에 산소를 공급하고 모공 수렴까지 도와 손상된 피부를 달래기에 안성맞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3 모이스춰라이징 쿨 젤 크림 바르는 즉시 시원한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흡수되고 나면 한층 촉촉하고 산뜻한 느낌만 남는다. 해초에서 발견한 ‘미라클 브로스TM’의 풍부한 영양 성분 덕에 피부가 날로 건강해진다. 라 메르.
4 하이드라 스파클링 익스프레스 프레쉬 마스크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생기를 더해주는 시트 마스크.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간편한 사용법 덕에 언제 어디서나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지방시 뷰티.
5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나이트 마스크 밤사이 피로한 흔적을 지우고 얼굴에 숙면 효과를 가져오는 마스크 팩. 항산화 성분과 수분이 풍부한 마이크로 뉴트리언트 콤플렉스가 세포 간 산소 공급을 활성화해 다음 날 아침 생기 넘치는 피부를 약속한다. 샤넬.


Hair Restoration


수영복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여름휴가를 둘러싼 환경은 두피와 모발엔 악재가 겹친 것과 다름없다. 바닷물이나 수영장 물에 머리가 젖은 채 장시간 햇볕에 노출됐다면 큐티클과 모발 섬유가 손상되었음은 불을 보듯 뻔한 일. 물놀이 후에는 샴푸를 꼼꼼히 하고 소금기와 염소 성분이 빠져나가도록 충분히 헹궈야 한다. 이때 두피를 자극하지 않고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한 ‘리페어’, ‘너리싱’이란 이름표가 달린 샴푸를 고를 것. 매일 트리트먼트 팩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외출 전, 오일과 에센스로 모발을 코팅해 추가 손상을 예방하면 금상첨화다.



1 까리떼 뉴트리 인텐스 너리싱 샴푸 고품질 시어버터와 시어 오일이 부드러운 세정을 돕고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집중 공급한다. 샴푸만 해도 뻣뻣하고 푸석하던 머릿결이 한결 부드러워진 걸 느낄 수 있다. 르네휘테르.
2 프로텍티브 헤어 플루이드 두 종류의 자외선 필터가 UVA와 UVB로부터 모발을 지켜주고 세라마이드와 단백질이 벌어진 큐티클의 결합을 돕는다. 식물성 오일이 보호막을 씌워 추가 손상을 막아주니 건강한 머릿결을 만날 일만 남았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3 알로에베라 헤어 마스크 100% 유기농 알로에베라와 올리브 오일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의 열을 내리고 수분을 공급한다. 갈라진 모발 끝이 눈에 띄게 건강해지고 머릿결에 윤기가 돈다면 그건 꿀을 함유한 덕분. 미소스 by 온뜨레.
4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 케라틴 구조를 보수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판테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그린 커피빈 오일, 고보습 효과의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 데 최적화됐다. 베이직.
5 하이드레이팅 컨디셔너 아르간 오일이 다량 함유돼 모발과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해주고 탄력과 윤기를 살려준다. 고농축 비타민 A가 모발의 노화를 막아주니 헤어 컨디션이 빠르게 회복되길 원한다면 컨디셔너 단계를 생략하지 말 것. 모로칸오일.


Body Healing



물놀이 후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햇볕에 노출되면 화상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수건으로 잘 닦고 서늘한 곳에서 몸을 완전히 말린 후 활동하는 게 안전한 방법. 열을 내린다고 하루에 몇 번씩 찬물로 씻으면 천연 지질막이 손상돼 건조해지기 쉽다. 쿨링 효과의 보디 워시로 피부를 달래고 샤워 후에는 물이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한 로션을 듬뿍 바른다. 땅김이 심할 땐 세라마이드나 아미노산 같은 지질 유사 성분의 보습 제품을 덧발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꽉 잡아둘 것.



1 더티 스프링워시 스피어민트에 멘톨을 추가해 쿨링 효과를 배가한 샤워 젤. 불쾌한 땀냄새를 완벽하게 씻어주고 바다 소금과 글리세린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러쉬.
2 오 드 매그놀리아 애프터 선 밤 햇빛에 장시간 노출돼 자극받은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을 더하는 수딩 젤. 기분 전환을 돕는 시트러스 향도 매력적이다.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3 스킨 캐비아 럭스 수플레 바디 크림 브랜드의 대표 성분인 캐비아에 해양 추출물을 추가해 보습과 재생 효과가 탁월하다. 사용할수록 피부가 건강해지고 탄력이 살아나며 카페인 성분 덕에 슬리밍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라프레리.
4 시트러스 버베나 헤어 & 바디 미스트 멘톨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머리와 몸에 뿌리면 시원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시트러스 버베나 향이 더위로 지친 심신에 활기를 북돋기까지! 록시땅.
5 히드로플루이드 로션 알로에 베라가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호호바 버터가 수분을 공급한다. 진정에 뛰어난 라벤더와 컬렌듈러 오일까지 더했으니 햇볕에 오래 노출된 피부를 위한 특효약인 셈. 오엠.

어시스턴트 김슬기 | 패션 스타일링 박선용 | 헤어 박규빈 메이크업 박수연 | 모델 캐롤라인(@도베) 제품 협조 더 히스토리 오브 후(080-023-7007), 라 메르(3440-2775), 라프레리(511-6626), 러쉬(1644-2357), 록시땅(3014-2950), 르네휘테르(080-548-6002), 모로칸오일(1666-5125), 베이직(070-8787-6333), 샤넬(080-332-2700), 설화수(080-023-5454), 시슬리(080-549-0216),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3479-6258), 오엠(517-5515), 온뜨레(080-547-7000), 지방시 뷰티(080-801-950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9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