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배려와 서비스로 감동을 더하는 숙소들

HOSPITALITY

1 서울신라호텔
한국 서울



5년 전부터 꾸준히 투숙해 현재 신라 어워즈 다이아몬드 회원인데, 12시 얼리 체크인과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을 이용하면 보다 알차게 호텔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3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항시 입장 가능한 멤버십 혜택도 무척 매력적이다. 무엇보다 이곳을 가장 사랑하는 이유는 막 다림질한 듯 바스락거리는 베딩의 편안함 때문이다. _ 양효신(달리센트 대표)


2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한국 제주
아이가 있는 4인 가족이라 호텔을 고를 때 부대시설을 비교하며 고심하는 편인데,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온돌 스위트는 이런 고민을 덜어주는 곳이다. 온돌이지만 푹신한 평상 침대가 있고, 커피 테이블을 놓은 바닥에는 다다미가 깔려 여름이면 테이블을 치우고 그 위에 드러누워 여유를 만끽하기 좋다. _ 이종근(포토그래퍼)


3 인터컨티넨탈 암스텔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9세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객실, 로비에 대기하는 투숙객에게 과일 주스를 권하는 섬세한 서비스, 아직 채 안개가 걷히지 않은 암스텔 강변에 앉아 즐기는 아침 식사까지 전부 만족스러웠던 인터컨티넨탈 암스텔 암스테르담InterContinental Amstel Amsterdam. 도시 곳곳을 손바닥 들여다보듯 친절히 설명하고 레스토랑 예약까지 살뜰하게 도와주는 나이 지긋한 컨시어즈 매니저의 미소까지 더해져 완벽했다. 새로 오픈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호텔에 쉽게 눈을 빼앗길 수는 있어도 결국 ‘다시 가고싶은 호텔’을 만드는 것은 그 안에서 경험한 사람과 서비스의 진심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은 경험이었다. _ 라현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홍보 담당)


4 고르키 아파트먼츠
독일 베를린



젊은 감성의 캐주얼한 디자인에 위치, 시설, 서비스 모두 완벽한 고르키 아파트먼츠Gorki Apartments. 숙박하는 동안 언제 어디서든 왓츠앱으로 프런트 데스크에 무엇이든 문의가 가능해서 낮에 외출하는 동안에도 호텔에 머무르는 시간이 기다려졌다. _ 허지원(디옴니 실장)


5 칼라일 어 로즈우드 호텔
미국 뉴욕
세심한 환대란 무엇인가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칼라일 어 로즈우드 호텔 The Carlyle A Rosewood Hotel. 다정한 비주Bisou 인사로 오랜 단골을 맞이하는 나이 지긋한 벨보이부터 그날의 날씨를 파악해 옷차림, 우산 등을 살뜰히 챙겨주는 엘리베이터 보이까지. 한번 묵으면 영원한 고객으로 남을만큼 극진한 환대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_ 전새봄(COS 매니저)


6 세인트 레지스 몰디브 보뮬리 리조트
몰디브 보뮬리
거대한 바에서 모히토 한 잔과 함께 맞이한 환상적인 일몰, 고요한 물 위에서의 스파 등을 즐길 수 있는 세인트 레지스 몰디브 보뮬리 리조트The St. Regis Maldives Vommuli Resort. 수상 비행기로 호텔에 도착한 후부터 호텔을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사소한 부분까지 살뜰히 챙기며 감동적으로 케어해준 전담 버틀러도 잊을 수 없다. _ 박종달(트루 PR & Creative 대표)


7 코노트
영국 런던
코노트The Connaught에 도착하기 전 컨시어즈를 통해 테이트 모던에 원하는 포스터가 남아 있는지 확인을 요청했는데 갤러리에 연락해 신속하게 홀드 요청을 해줘 놀랐다. 게다가 갤러리 방문 시 참고할 만한 정보까지 꼼꼼하게 알려줘 편안하게 갤러리 투어를 마쳤다. 체크인 후 제공하는 쇼트 브레드와 커피 서비스, 지금까지 신어본 것 중 가장 푹신하고 편한 슬리퍼, 갤러리에 온 듯한 호텔 복도의 인테리어에도 가산점을 주고 싶다. _ 조은나래 (프리랜서 커뮤니케이션 마케터)


8 메무 알파마 호텔 리스본
포르투갈 리스본





10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올드 타운 내에 몇 안 되는 5성급 호텔 중 하나인 메무 알파마 호텔 리스본Memmo Alfama Hotel Lisboa. 더할 나위 없이 세심하고 정성스러운 직원들, 대서양을 그대로 굽어보는 수영장과 식당 겸 라운지 바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_ 강승민(까르띠에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 관련 기사
- THE BEST HOTEL & RESORTS
- HOSPITALITY
- UNIQUE EXPERIENCE
- CLASSICAL
- EAT & DRINK
- CITYSCAPE
- ART & DESIGN
- ARCHITECTURE
- HIDEAWAY
- WELLNESS
- RELAXING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9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