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스트레이트부터 바운시 컬까지

Happy Wave

서너 시간 지루하게 앉아 퍼머를 하고, 한 달 이상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는 대신 매일 다른 컬로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쭉 뻗은 스트레이트부터 탱글탱글한 웨이브까지, 머리카락의 재미있는 변신.

Super Straight
반묶음하듯 윗머리를 핀으로 고정하고 스트레이트너를 이용해 안쪽 모발부터 순차적으로 천천히 쓸어내린다. 이때 열에 의한 머리카락 손상을 줄이려면 보호제를 미리 바르는 것이 방법. 생머리는 자칫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스프레이 타입의 헤어 미스트로 윤기를 더한다.


레드 원피스는 유돈초이. 헤어핀은 모두 자라.

Loose Curls
퍼머가 풀린 듯 컬이 자연스럽게 늘어진 스타일. 38mm 사이즈의 볼륨 드라이어로 간편하게 C 컬을 만든다. 섹션을 굵게 나누고 모발 끝에서 뿌리 쪽으로 말아 올리는 것이 방법. 양쪽 옆머리부터 컬을 말기 시작해 뒷머리에서 마무리한다. 섹션을 나누고 한 번은 아웃 컬, 다른 한 번은 인 컬로 번갈아가며 스타일링하면 한결 자연스럽다. 뿌리 볼륨을 살리고 싶다면 가르마 반대 방향으로 머리카락을 넘겨 드라이어로 뿌리 부분을 말린 뒤 스타일링을 시작한다.


블랙 원피스는 자라. 비즈 이어링은 프루타.

S Line
로맨틱한 연출을 위해 28~31mm 지름의 헤어 롤을 활용한다. 반묶음 형태로 섹션을 나눈 뒤 모발 끝부터 동그랗게 머리카락을 감아 올려 핀으로 고정한 다음 드라이어의 찬 바람으로 열을 식혔다 풀어주면 풍성한 웨이브가 나타난다. 머리카락 길이가 짧을 땐 컬링 아이언을 사용할 것. 얼굴 안에서 밖, 다시 밖에서 안을 향해 말고 10초간 정지한 다음 푸는 과정을 반복하면 컬이 좀 더 풍성해진다.


레드 코트는 마시모두띠.

Bouncy Spiral
스프링처럼 탄력이 느껴지는 바운시 컬. 모발을 소량씩 잡아 꼰 뒤 지름 13mm의 컬링 아이언에 돌돌 감았다 풀어준다. 스타일링 전에 모발 전체에 무스를 골고루 바르고 드라이어로 말리면 머리카락에 힘이 생겨 컬이 오래 유지되는데, 탱글탱글한 느낌을 하루 종일 즐기고 싶다면 마지막에 스프레이로 고정한다. 단, 스타일링 제품을 바르면 바를수록 머리카락이 무거워져 컬이 처질 수 있으니 소량만 사용할 것!


블랙 홀터넥 톱은 자라.

STYLING TOOLS
잘 고른 도구 하나면 톱 헤어 스타일리스트 부럽지 않다. 눈 깜짝할 새 마법 같은 컬을 만드는 셀프 스타일링 툴.



1 다이슨 에어랩TM 스타일러
과도한 열로 인한 머릿결 손상 없이 웨이브 연출이 가능한 스타일러. 바람의 기류를 조절하는 기술을 적용해 모발을 브러시 표면으로 부드럽게 끌어당기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이 닿은 듯한 스타일이 자동으로 완성된다. 웨이브를 만드는 배럴과 곱슬기를 정돈하는 브러시, 머리카락을 말리는 드라이어까지 다양한 툴로 구성해 활용도가 높다. 다이슨.

2 매직 샤인 토르말린 세라믹 헤어 세터
세라믹으로 코팅하고, 벨벳으로 감싸 머릿결을 보호하는 3가지 사이즈의 롤러가 담겨 있다. 머리카락을 말아 클립으로 고정하는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5분 만에 예쁜 컬이 만들어진다. 비달사순.




3 투인원 볼류머 UCI-A2721
하나의 기계로 스트레이트와 웨이브를! 무빙 볼륨 브러시로 정수리부터 모발 끝까지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거나, 세라믹 코팅 플레이트로 찰랑이는 스트레이트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5단계 온도 조절 시스템과 화상을 입지 않도록 디자인한 쿨 팁이 특징. 유닉스.

4 나이아가라 펌 고데기
세라믹 코팅한 W 형태의 발열판을 적용해 머릿결 손상 걱정 없이 촘촘한 잔물결 컬을 만들 수 있다. 5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잡이에 미끄럼 방지 처리를 해 불편함을 줄였다. CKI.

5 이지컬
실리콘 소재로 제작한 신개념 헤어 롤. 예열이 빠르고 잔열이 오래 지속되는 덕에 모발 손상 없이 단숨에 스타일링할 수 있다. 롤에 머리카락을 말고 캡을 닫으면 끝. 모발 고정을 위한 별도의 클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바비리스.

6 컬 시크릿
시간과 온도를 설정한 뒤 버튼을 클릭하면 머리카락이 자동으로 말려 들어가면서 컬이 만들어지는 일명 망치 고데기. 3단계 시간, 2단계 온도 설정 기능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굵기의 웨이브를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바비리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