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피부와 모발을 위해 바캉스 후 해야 할 일

After Vacance

1년 중 피부가 가장 혹사당할 때는 뜨거운 햇볕 아래 신나게 즐긴 여름 바캉스 기간. 이번 여행을 행복했던 시간으로 오래 기억하고 싶다면 휴가에서 돌아온 날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후 관리에 돌입해야 한다.

Moisturizing & Soothing



1 셀루라 하이드레이팅 세럼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잡아줘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라프레리.
2 제니피끄 하이드로겔 멜팅 마스크 겔 타입 마스크에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30ml 한 병을 온전히 담아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탄탄해지는 건 시간문제. 랑콤.
3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쿨링 소르베 팩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식히면서 진정을 돕는 슬리핑 마스크 팩으로 자고 나면 생기 넘치는 얼굴을 만날 수 있다. 에스티 로더.

휴가 말미가 되면 피부가 발갛게 달아오르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종종 경험한다. 이 상태에서 6시간이 지나면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이 광범위하게 퍼지므로 진정이 급선무! 냉찜질이 기본적인 해결책인데 얼음을 곧바로 피부에 갖다 대면 자극이 되니 거즈나 손수건을 둘러 사용한다. 얼굴만 아니라 목과 데콜테에도 얼음 팩을 사용하면 전신의 열이 빠르게 식는다. 냉장고에 넣어둔 마스크 팩도 좋은 대안. 피부 온도를 떨어뜨리고 수분을 공급해 일석이조다.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다면 소재도 꼼꼼히 체크하자.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된 피 부엔 일반 펄프나 부직포 소재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식물성 셀룰로오스나 극세사 혹은 겔타입 마스크 팩을 사용한다. 수분 크림을 바를때 따가운 증상이 있다면 자외선에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이럴 땐 수분 공급에 충실한 제품 하나만 사용하는 편이 낫다. 무조건 찬물로 샤워하면 몸에서 열을 발생시켜 샤워 후 더욱 덥게 느껴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을 추천한다. 무엇보다 보습에 앞서 잊지말아야 할 일은 클렌징이다. 바닷가에서 수영을 즐겼다면 순한 클렌저로 얼굴과 몸에 남아있는 염분을 바로 제거하는 것이 피부를 살리는 길. 그대로 방치할 경우 염분이 수분을 빼앗아 건조함이 극심해질 수 있다.


Hair & Body Treatment



1 셀루라 하이드레이팅 세럼 리제너네이팅 헤어 케어 마스크 4가지 식물성 오일이 두피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모발에 영양을 집중 공급한다. 헤어 리추얼 by 시슬리.
2 네일큐어 블루포스 건조한 손톱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만든다. 반디.
3 토닉 배스오일 솔잣나무 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로즈메리, 올리브 오일이 탄력을 더한다. 오엠.

얼굴과 마찬가지로 두피가 열을 받으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문제가 발생한다. 이 피지가 모공에 쌓이면 트러블과 염증, 비듬이 발생하고 심할 경우 원형 탈모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물놀이 후에는 소금기와 염소 성분, 물에 섞인 오염 물질이 모발과 두피에 달라붙어 있으니 깨끗이 샴푸하고 충분히 헹궈낼 것. 젖은 머리를 햇볕에 방치하면 손상이 가중되므로 외출 전, 찬 바람으로 두피와 모발을 꼼꼼히 말리는 게 기본이다. 헤어 트리트먼트는 건조하고 갈라진 손상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코팅하는 역할을 하니 주 3회 이상 사용하고 최소 5분 이상 유지한 뒤 씻어낸다. 몸 곳곳에서도 영양 부족 신호를 보내므로 집중 관리가 필수. 보디 오일과 보디 크림을 섞어 발라도 몸이 건조하게 느껴진다면 배스오일이 훌륭한 대안이다. 입욕으로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사용하면 몸에 가장 깊숙이 스며들기 때문에 보습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물놀이 후 얇아진 손톱엔 보습을 돕는 네일 영양제와 보호막 역할의 강화제를 동시에 처방한다. 영양제의 경우 영양 성분이 손톱에 모두 흡수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한 번 바른 뒤, 3일 마다 덧바르고 일주일째 모두 지운 다음 다시 바르는 식으로 사용한다.


Brightening



1, 2 브릴리언스 마스크 듀오 얼굴에 눈부신 광채를 되찾아주는 2스텝 마스크. 수딩 프라이머가 피부 깊은 곳까지 진정 효과를 전하고 젤 크림 마스크가 미백과 보습에 탁월한 고농축 성분을 전달해 몰라보게 밝고 화사한 얼굴로 가꿔준다. 라 메르.

바캉스 후엔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므로 무턱대고 피부과를 찾아가 브라이트닝 시술을 받는 건 자극을 더하는 행위다.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선택할 것. 저자극 시술을 찾는다면 와인피부과성형외과 ‘더미오케어’가 제격. 음이온과 전류를 활용한 미백 관리로 콜라겐 체계가 활성화되어 탄력이 개선되고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가 탁월하다. 1회 시술에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약 5~7회 받으면 눈에 띄는 결과가 나타난다. 칙칙한 안색이 고민이라면 미파문 피부과의 ‘LDM물방울리프팅’을 고려해볼 것. 피부 밑의 피하지방층까지 레이저를 조사하면서 재생에 뛰어난 약물을 함께 투입하는 관리다. 피부 톤과 결, 보습 및 탄력 강화 등 다방면에서 효과가 있다. 홍조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브이빔레이저’를 추천한다. 얼굴의 붉은 병변, 즉 모세혈관에만 작용하는 레이저로 빠른 효과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레이저와 냉매를 연속 조사해 자극을 최소화한 것도 장점이다. 아직 시술을 받기에 피부 상태가 연약하다고 판단될 때는 홈 케어 관리를 추천한다. 제품을 고를 땐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비타민 C 등 미백 개선을 돕는 성분과 함유량을 잘 살펴보고 간단한 손등 테스트를 해본 후 구입한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