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럭셔리 여행 애플리케이션 6

Luxury Trip App

스마트폰 하나로 여행이 가능한 시대.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서비스로 여행의 품격을 더해줄 애플리케이션을 찾았다. 개인 취향을 반영한 맞춤 여행 루트를 제안하고 아트 이벤트와 프라이빗 파티 일정을 알려주며, 고급 요트 대여와 와인 추천도 도와준다.

구찌가 만든 여행 앱
구찌 플레이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가 지난해 7월, 브랜드에 영감을 준 장소를 소개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구찌 플레이스Gucci Place는 구찌와 문화적 연대감을 이뤄온 전세계의 다양한 공간을 흥미로운 스토리와 사진, 동영상으로 풀어낸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원천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공개한 장소는 총 7곳으로, 2017 크루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영국 채츠워스 영지, 2016년 디지털 아트 프로젝트 기념 프라이빗 디너파티를 연 홍콩 ‘비보’ 레스토랑, 2011년부터 꾸준히 문화 후원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는 로스앤젤레스 카티 미술관 등이다. 해당 장소를 바라보는 구찌의 시선과 감각적인 이미지, 구체적인 여행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어 흥미롭다. 구찌 브랜드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일대일 채팅 컨시어즈
레드 타이 버틀러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호텔, 교통편, 환율, 날씨, 맛집, 관광지, 투어, 액티비티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짐 배달, 티켓 예약, 병원 이용 방법 등 실용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호텔을 예약하면 해당 편의 시설 이용법, 주변 맛집과 관광지 정보, 여행 팁 등을 담은 맞춤형 가이드북을 링크로 보내주고, 레스토랑 예약이나 이동 루트 등 여행 시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을 채팅 창에 입력하면 실시간 답변으로 도와주는 식. 모두 투어, 알로프트 강남, 코스모진 투어, 배민프레시, 벅시Buxi 등 80여 개 파트너사와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쾌적한 이동을 위한 최적의 선택
리프트



우버와 함께 차량 공유 서비스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리프트Lyft가 지난해 5월, 프리미엄 서비스를 론칭했다. 애플리케이션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후 클릭 한 번이면 검은 색 고급 자동차가 정해진 위치까지 데리러 온다. GPS를 통해 실시간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 길 위에서 택시를 기다리는 수고를 덜어주고, 카드 정보를 미리 입력해두면 하차 시 별도로 결제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무엇보다 쾌적한 이동이 가능하다. 제공 차량은 BMW 5시리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링컨 내비게이터 등이며, 서비스로 물과 간단한 스낵 등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리프트 럭스Lyft Lux’ 메뉴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럭셔리한 여행 가이드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



‘지적인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가슴 뛰는 여행을 떠나고 싶게 하는 초대장’. 루이 비통이 1998년부터 진행해온 시티 가이드북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문구다. 최고급 호텔과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 유명 갤러리와 박물관, 라이프 스타일 숍과 골동품 가게 등을 각 도시의 전문기자와 작가, 포토그래퍼의 감각적인 시선으로 소개한다. 특히 2015년 선보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럭셔리한 도시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트렌디한 가이드가 되고 있다. ‘뉴욕의 아침 7시는 하이 라인을 따라 산책하기 완벽한 시간’, ‘오후 2시, 밀라노에 있다면 브레라 미술관에서 사색에 잠겨볼 것’ 등 구체적인 정보와 함께 루이 비통만의 철학을 담은 여행을 제안한다. 파리, 뉴욕, 도쿄 등 29개 도시에 대한 가이드를 만날 수 있다.


개인용 비행기 예약 시스템
젯스마터



항공사 비행기가 닿지 않는 작은 도시나 외딴 섬을 여행하고 싶을 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젯스마터JetSmarter는 우버, 리프트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의 비행기 버전으로, 미국과 유 럽,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를 운항하는 개인용 비행기의 검색과 예약을 도와준다. 개인용 비행기 회원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기종과 빈 좌석, 금액, 이착륙 가능 공항 등 운항 관련 정보는 물론 헬리콥터 환승 서비스와 반려동물을 위한 좌석 등을 제공한다. 클릭 한 번이면 예약 가능한데다 만석 비행기의 불편함을 피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일정 지역을 주기적으로 운항하는 ‘젯셔틀Jetsuttle’, 호텔·레스토랑·액티비티 등의 예약을 도와주는 ‘24/7 컨시어즈’ 등 여행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 다이닝부터 프라이빗 클럽까지
벨로시티 블랙



뉴욕, 런던, 두바이 등 세계적인 도시의 파인다이닝을 감각적으로 큐레이션해 소개해온 애플리케이션 벨로시티Velocity의 ‘럭셔리’ 버전. ‘소수 정예 멤버를 위한 최상의 경험’을 모 토로 한 유료 멤버십이다. 전 세계 60여 개 도시의 최고급 레스토랑과 카페, 바bar 관련 정보를 엄선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이벤트와 프라이빗 파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회원의 선호도와 관심사를 면밀히 검토해 적합한 다이닝 스폿과 이벤트를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가 특징. 미국 배우 버네사 허진스Vanessa Hudgens, 세계적인 패션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 아이튠즈 공동 설립자 덴질 페이겔슨Denzyl Feigelson을 포함한 1200명의 멤버를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인터뷰를 거쳐야 하며, 연간 이용 금액은 2400달러 (약 260만 원)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