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반클리프 아펠의 '라크 드 노아' 컬렉션

Animal's Garden

‘노아의 방주’ 이야기에서 영감 받은 ‘라크 드 노아L’Arche de Noé’ 컬렉션은 홀로 또는 짝지어 있는 다양한 동물들을 통해 자연의 풍부함과 다양성에 경의를 표한다.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반클리프 아펠이 들려주는 노아의 방주 이야기’ 전시에서 ‘라크 드 노아’ 컬렉션의 환상적인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한 쌍의 나비를 형상화한 ‘모르포Morpho’ 클립. 터쿼이즈와 라피스 라줄리, 맬러카이트 등을 얇은 조각으로 커팅해 무지개 빛깔의 섬세한 날개를 표현했다. 몸통과 더듬이 부분을 이루는 다양한 컷의 다이아몬드도 각도에 따라 화려한 광채를 발한다.


한 쌍의 무당벌레가 나무가지 위에 있고, 그중 한 마리는 막 날아오르려는 듯 날개를 펼쳤다. 자애로운 시선과 생동감이 느껴지는 ‘코치넬Coccinelles’ 클립. 몸통에 각각 옐로 사파이어와 에메랄드를 세팅했고, 입체적인 카보숑 효과를 주기 위해 측면을 제거하는 정교한 커팅 기법을 적용했다.


홍관조에게서 영감을 받은 ‘카디날Cardinal’ 클립. 강렬한 색깔과 유연한 자태에서 생동감이 느껴진다. 화이트 골드와 핑크 골드, 다이아몬드, 블루 & 모브 사파이어, 핑크 사파이어, 루비, 블랙 스피넬, 오닉스 그리고 화이트 컬처드 펄을 조화롭게 세팅했다.


부드럽고 입체적인 조형미를 자랑하는 ‘브레비 에 벨리에Brebis et Bélier’ 클립. 화려한 뿔을 자랑하는 숫양은 블랙 스피넬과 다이아몬드로, 좀 더 온순한 모습의 암양은 라운드 옐로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로 표현했다.

제품 협조 반클리프 아펠(00798-852-16123)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