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모자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Hats On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인 동시에 보온 효과가 큰 모자. 그러나 스타일의 성패는 모자를 쓰기 전, 헤어스타일링 과정에서 이미 결정된다. 겨울 모자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되려면 완성도 높은 헤어스타일이 필요하단 뜻이다.

Pedora × Bird up Style
페도라의 포멀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업 스타일을 연출했다. 촉촉하게 젖은 머리를 빗으로 정갈하게 빗은 뒤 깔끔하게 묶는다. 그런 다음 세 갈래 땋기를 해서 깔끔하게 돌돌 말아 올리고 실핀으로 고정한다. 모발 끝은 뻗친 것처럼 살려야 자연스러우며. 잔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해 말끔하게 정돈하고 모자를 눌러 쓴다.


페도라는 유지니아 by 마이분. 니트 톱과 코트 모두 막스마라.체인 이어링은 엠주.

Beret × Bohemian Wave
화가가 그림이나 캔버스에 머리카락이 떨어지는 걸 막기 위해 머리에 얹었던 베레. 자유로운 영혼을 표현하는 베레에는 풍성한 보헤미안 웨이브가 잘 어울린다. 중간 사이즈의 컬을 연출하는 헤어 세팅기로 모발 뿌리부터 물결 웨이브를 연출할 것. 이때 웨이브의 모양이 불규칙적인 형태여야 자유분방한 매력이 배가되므로 작고 큰 컬을 교대로 만든다. 베레를 머리에 쓴 다음 모발에 시솔트 스프레이를 뿌리고 백콤backcomb을 넣듯 빗질해 부스스하게 만들어 마무리한다.


폼 포인트의 베레는 버드 바이 쥬시 꾸뛰르. 버건디 컬러의 니트 원피스는 펜디. 네이비 스팽글 톱은 앤아더스토리즈.

Beanie × Curly Bang
머리를 타이트하게 감싸는 비니는 헤어스타일링이 제한적이다. 이럴 땐 앞머리에 포인트를 준다. 머리를 최대한 높게 묶은 다음 헤어스타일링기로 굵은 웨이브를 넣는다. 포니테일을 이마로 넘겨 실핀으로 고정하면 금세 앞머리가 만들어진다. 비니를 쓰고 컬링 에센스를 발라 컬에 탄력과 윤기를 더하면 완성. 움직일 때마다 앞머리가 생동감 있게 흔들리면서 재미있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레터링 비니는 럭키슈에뜨, 레오퍼드 패턴의 비니는 빔바이롤라. 실크 블라우스는 렉토. 벨벳 재킷은 럭키 슈에뜨. 이어링과 링은 모두 엠주.

Fake Fur Hat × Color Braid
컬러풀한 털모자에 머리를 가닥가닥 땋아 위트 있게 연출한 스타일. 먼저 한쪽 귀 근처의 머리카락을 동전 500원 크기만큼 잡아 세 가닥 땋기를 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식으로 땋는다. 남은 머리는 A라인으로 4등분해서 지네 땋기와 디스코 땋기를 번갈아 적용하고 완성되면 꼬리빗 끝으로 중간중간을 느슨하게 만들어 잔머리를 살린다. 바이올렛과 민트 컬러의 헤어피스와 함께 땋으면 경쾌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페이크 퍼 소재의 모자와 카라 장식, 니트 톱 모두 미우 미우. 코트는 모스키노. 이어링은 앤아더스토리즈.

Trapper Hat × C-curl Bob
트래퍼 햇에 굵은 컬이 돋보이는 보브 컷을 매치해 복고적인 느낌으로 완성했다. 헤어스타일링기를 대각선으로 잡고 C 컬을 넣듯 반 바퀴를 돌리면 굵고 풍성한 웨이브가 만들어진다. 앞머리의 컬을 각각 다른 방향으로 연출하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모자는 메종 미셀 by 매치스패션닷컴. 니트 스웨터는 크리스토퍼 케인 by 분더숍. 더플코트는 마르니. 이어링은 엠주.

Ball Cap × Bang Straight
스터드가 박힌 레더 볼 캡에 무겁게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헤어를 매치해 펑키한 느낌을 가미했다. 납작한 열판의 아이론으로 모발의 뿌리부터 잡아 끝까지 곧게 편다. 모발을 한 번에 많이 잡기보단 조금씩 섹션을 나눠 잡으면서 아이론을 사용해야 엉킴 없이 찰랑이는 머릿결을 얻을 수 있다. 앞머리는 뱅 스타일로 다듬고 층을 다양하게 내 발랄하게 연출한다.


레더 스터드 캡과 블라우스, 니트 톱 모두 미우 미우. 부클 소재 코트는 손정완.

헤어 백흥권 | 메이크업 박이화 | 패션 스타일링 남혜미 | 어시스턴트 김연수, 안홍문 제품 협조 버드 바이 쥬시 꾸뛰르(3479-1317), 럭키 슈에뜨(310-5046), 렉토(790-0797), 마르니(310-5268), 마이분(6947-1270), 막스마라(3441-1340), 매치스패션닷컴(080-822-0307), 모스키노(531-2341), 미우 미우(3218-5331), 분더숍(3479-1834), 빔바이롤라(6905-3315), 손정완(310-1385), 앤아더스토리즈(3440-6470), 엠주(3446-3068), 펜디(2056-9023)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