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SEASON BEAUTY

Winter Beauty Guide

찬 바람과 더불어 피부 건조, 면역력 저하 등 녹록지 않은 문제들이 함께 몰려오는 계절. 각계 전문가들에게 긴 겨울 동안에도 최고로 아름답게 빛날 수 있는 비결을 물었다.

Special Heroes
건조하고 바싹 마른 피부를 달래기 위해 주 2회 정도, 특별 관리 아이템을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것.


(위부터)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마사지 마스크 블랙 다이아몬드 트뤼플과 24K 골드, 진주 성분이 탄력적이고 화사한 얼굴로 가꿔준다. 에스티 로더. 타임리와인드 퍼펙션 톡스 앰플 초미세 ‘마이크로스피어®’ 성분이 정체된 피부의 흐름을 깨워 보습, 탄력, 미백 효과가 탁월하다. 미라클톡스. 툴라사라TM 페이셜 드라이 브러쉬 물기 없는 얼굴에 사용하는 브러시로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아베다. 툴라사라TM 래디언트 올리에이션 오일 해바라기, 호호바, 참깨 씨 등 6가지 식물의 오일을 블렌딩한 것으로 피부에 영양을 즉각 공급해 부드러운 피붓결과 건강한 윤기를 되찾아준다. 아베다.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피부 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바닐라 플래니폴리아 꽃 추출물을 담아 사용할수록 표피층이 튼튼해지고 얼굴에 광채가 살아난다. 샤넬. 파워레인저스 그래비티머드TM 퍼밍 트리트먼트 골드 미네랄이 풍부한 빙하 클레이가 들어 있는 마스크 팩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탄력을 증진시켜 최상의 컨디션을 찾아준다. 글램글로우. 압솔뤼 프레셔스 너리싱 앤 리바이탈라이징 로즈 마스크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3가지 장미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탄력을 끌어올린다. 랑콤.

Skin Care Routine
밖에선 찬 바람이 얼굴을 때리고 안에선 히터 바람이 피부를 바싹 마르게 한다. 겨울철, 피부 건조를 그냥 방치하면 노화로 가는 급물살을 타는 것과 마찬가지.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을 새겨듣자. “수분 잠금 효과가 뛰어난 오일을 추가하면 보습력을 쉽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제품을 바르기 전, 얼어붙은 피부를 마사지로 녹인다면 금상첨화. 피부 순환이 원활해지면 이후에 바르는 제품의 효과가 배가된다.


네크리스 장식이 돋보이는 롱 드레스는 미우 미우.

Healing Bath Time



입욕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면 추위로 꽁꽁 언 몸의 긴장이 스르르 풀린다. 스파에코의 진산호 대표 원장은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C의 따뜻한 물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피로를 완화하고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전한다. 43˚C 이상의 뜨거운 물은 피부에 꼭 필요한 지질을 녹여 건조함을 유발하니 입욕 시, 물의 온도를 적당히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내려가 피붓결이 거칠어지므로 각질 관리도 중요하다. 입욕 후, 릴렉싱 오일과 스크럽 솔트를 블렌딩해 무릎과 팔꿈치에 살살 문지르면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다.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동식물성 오일처럼 피부 친화력이 좋은 성분의 로션을 바르고 시어버터로 만든 밤 타입 보습제를 한 번 더 덧바르면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Body Care Essentials
심신의 안정을 돕고 보디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배스 & 보디케어 아이템.


(왼쪽부터) 컴포터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블랙 커런트와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주는 베르가모트 및 사이프러스 오일로 만든 거품 입욕제. 러쉬. 슈가 레몬 배스 큐브 레몬과 브라운 슈거를 함유해 각질 제거에 효과적! 푸석한 피붓결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며 심신의 활력까지 되찾아준다. 프레쉬. 바카라 루쥬 540 바르는 즉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재스민과 사프란, 우디 노트가 어우러진 매혹적인 향을 더한다. 메종 프란시스 커정. 올리오 다 바뇨 노떼 계면활성제를 배제한 배스 오일로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며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지켜준다. 오리엔탈 스파이시 향 역시 매력적! 산타 마리아 노벨라. 세럼 를락쌍 미네랄과 미량원소가 풍부한 해수와 머린 아로마틱 워터가 들어 있는 보디 세럼으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피토메르. 레쥬비네이트 인텐시브 바디 밤 수분 공급 효과가 탁월한 마카다미아 넛 오일과 귤 오일, 백단유를 배합해 극도로 건조한 피부를 달래기에 제격. 이솝.

New Bob Hair
커트 선이 정교하게 떨어지는 쇼트커트 스타일의 시대가 지나가고 자유분방한 느낌을 강조한 보브 헤어가 트렌드의 정점에 올랐다. 길이와 층을 맞추지 않고 제각각으로 연출해 커트 선을 무너뜨린 것이 특징. 턱선을 살짝 넘는 길이와 다양하게 낸 층이 얼굴선을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보브 헤어스타일을 보다 쿨하게 연출하는 방법은? 헤어스타일리스트 윤성호는 “퍼머로 인위적인 웨이브를 연출하기보단 머리를 묶었다가 풀 때 만들어지는 부스스하고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보브 커트의 매력을 더해주죠”라고 팁을 전한다.


짙은 녹색 드레스는 펜디, 구조적인 이어링은 체인지 오브 하트, 실버 링은 모두 넘버링.

Eat Healthy
올가니카의 총괄 셰프인 크리스틴 조는 겨울철 피부와 몸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꿔줄 과일과 채소는 따로 있다고 말한다.

CITRUS FRUIT 오렌지와 귤, 레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추위로 둔해진 몸에 활력을 불어넣고 면역 체계를 재정비한다.
ROOT VEGETABLE 마늘과 비트 등의 뿌리채소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면역력을 키우는 효과도 탁월하다.
BETA-CAROTENE 당근과 호박, 파파야처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오렌지 컬러의 채소는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건조한 피부와 모발을 아름답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GINGER 생강은 겨울철 무너지기 쉬운 신체 밸런스를 바로잡고 몸을 따뜻하게 만든다.


블라우스와 베스트 모두 디올, 원석 링은 모두 에이치알.

모델 줄리아(@도베) | 헤어 윤성호 | 메이크업 강석균 | 패션 스타일링 손수빈 어시스턴트 김연수, 김은구 | 장소 협조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3440-8000) 제품 협조 글램글로우(3440-2698), 넘버링(070-7561-6794), 디올(513-0300), 랑콤(080-001-9500), 러쉬(1644-2357), 메종 프란시스 커정(514-5167), 미라클톡스(6959-5440), 미우 미우(541-7443), 샤넬(080-332-2700), 산타 마리아 노벨라(546-1612), 아베다(3440-2905), 에스티 로더(3440-2982), 에이치알(511-8158), 이솝(1800-1987), 펜디(2056-9023), 피토메르(3442-5736), 프레쉬(080-822-950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7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