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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DY & SOUL

8 Home Training Essentials

홈 트레이닝 기구 하나면 집이 가장 좋은 헬스장이 된다. 집에서 혼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8가지 기구들.

Stretching Band
매끈한 보디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스트레칭 밴드를 추천한다. 스트레칭 밴드는 기구의 탄성 저항을 이용해 속 근육을 강화하고 전신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양손으로 밴드를 잡고 몸을 늘이는 동작만으로도 어깨 라인이 살아날 정도로 사용법은 간단한데 그에 비해 운동 효과는 높다. 밴드를 잡는 길이에 따라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블랙 레깅스 팬츠는 나일로라.

Balance Board
밸런스 보드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것처럼 균형을 잡는 발판이다. 양발에 고르게 하중을 두며 균형을 잡음으로써 신체 균형 감각을 키우고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기구. 무게중심을 잡고 보드 위에 런지 자세로 서 있는 것만으로 복근, 허리, 허벅지, 하체까지 전신 코어 근육이 단련된다. 보드를 바닥에 두고 스쾃, 푸시업 등도 가능하다.


러닝화는 아디다스 퍼포먼스.

Gym Ball
짐 볼은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코어 근육 운동까지 광범위한 운동이 가능한 기구다. 짐 볼 위에서 중심을 잡는 동작만으로도 전신 근력이 강화되고, 두 다리를 올리고 상체를 움직이면 푸시업도 가능하다. 사진과 같이 짐 볼에 등을 기댄 뒤 온몸을 뒤로 젖히면 전신 스트레칭 효과를 낼 수 있다.


뷔스티에 스타일 톱과 라벤더 컬러 레깅스 팬츠 모두 나일로라

Pilates Ring
누구나 쉽게 홈 트레이닝에 입문할 수 있는 필라테스링. 동그란 형태로 기구의 탄성 원리를 이용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 다리, 팔, 복부 그리고 옆구리까지 다양한 부위를 운동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기구. 특히 다리 사이에 두고 사용하면 다리 안쪽 근육이 강화되어 매끈한 하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매트는 룰루레몬.

Trampoline
재미가 없다는 이유로 운동과 거리를 두고 살았다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트램펄린을 추천한다. 트램펄린은 원래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구. 점핑 동작 하나로 하체와 상체 근육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전신운동이 가능하고 운동량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재미있기때문에 운동하면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다.




Kettlebell
케틀벨은 주전자kettle 모양의 아령bell이라는 뜻을 가진 기구. 보이는 것처럼 손잡이가 달린 큰 공 형태로 중량을 이용해 근력을 강화하는 기구다. 두 다리를 어깨보다 좀 더 넓게 벌린 상태에서 양손으로 잡고 스쾃 자세로 앉았다 일어서는 ‘스윙’이 가장 일반적인 동작으로 전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 4kg부터 24kg까지 다양해 개인의 운동 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Push-up Bar
푸시업은 전신 체중을 팔과 다리에 분산시킨 상태에서 양팔의 힘으로 신체를 들어 올리는 트레이닝으로 전신근력 강화와 어깨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아무 도구 없이 푸시업 자세를 할 때는 손목이 90도로 꺾이게 되는데 푸시업 바를 이용하면 손목의 각도가 20도 이상 꺾이지 않아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운동이 가능하다.




Foam Roller
폼 롤러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을 이완하는 도구로 몸의 뭉친 부분을 풀고 통증을 완화해준다. 마사지하고 싶은 부위에 폼 롤러를 대고 체중을 실어 왔다 갔다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부종도 완화된다. 허벅지, 등, 골반과 같은 신체 부위에는 90cm 폼 롤러를 사용하고 팔, 목, 종아리같이 좁은 부위에는 45cm 폼롤러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시스턴트 김슬기 | 모델 지혜나 헤어·메이크업 하나 | 패션 스타일링 김수정 | 도움말 이승아(리본 스튜디오) 참고 도서 <소피아의 필라테스 홈트> (리스컴) | 제품 협조 룰루레몬(6203-0199)

디자인하우스 [LUXURY 2020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