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턱 밑 살을 매끈하게 정리하는 법

V Line Solution

체중 증가뿐만 아니라 노화, 잘못된 자세, 턱 구조의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만들어지는 이중 턱. 페이스 라인을 망가트리는 턱 밑 살을 어떻게 하면 매끈하게 정리할 수 있을까? 팽팽하게 당겨진 얼굴을 위하여!

고개를 숙여 휴대폰을 만지고 있는 옆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한 후 이중턱이 심각함을 깨달았다. 그 후 누군가와 나란히 앉는 대신 마주 보고 자리했고, 가능하면 아래를 내려다보지 않았다. 얼굴엔 없는데 유독 턱에만 눈에 띄게 붙어 있는 살, ‘어쩌다 얼굴선이 이렇게 변했을까’ 원인을 찾아보았다. “턱선이 무너져 이중 턱이 생긴다는 것은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예요. 노화가 일어나면 얼굴 근육 또한 그 기능이 저하되면서 볼살과 턱 아래 피부까지 처지기 시작하죠.” K김종규성형외과 김종규 원장의 설명이다. 하지만 페이스 라인을 헤치는 진짜 원인은 셀룰라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얼굴에도 셀룰라이트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중 턱이 생긴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셀룰라이트는 반복되는 표정으로 해당 부위의 근육 피로도가 심해지고 근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형성되죠. 이때 근막에 발생한 염증을 방치하면 피하지방층까지 확대되어 지방세포를 둘러싼 바탕질이 비대해지고 얼굴선이 바뀌는 거예요. 한 번 형성된 셀룰라이트는 제거가 쉽지 않으니 무엇보다 신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이 덧붙인다. 턱 아래 지방이 쌓이거나 턱 끝이 짧은 것도 이중 턱의 발생 요인. 영향이 크진 않지만 턱을 괴거나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 등도 턱 아래 근육을 약하게 만들 수 있다.

SOLUTION 1 원인에 따른 맞춤 시술로 개선
이중 턱이 다양한 이유로 만들어지는 만큼 발생 원인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엘라스티꿈’은 턱 아래 근육 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시술. 가늘게 가공한 실리콘과 폴리에스테르가 늘어진 조직을 강력하게 잡아당기는 일종의 실리프팅으로 안면 근육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시술 후 통증이 적다. ‘지방 흡입’도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 방법.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하기 때문에 효과가 영구적이고 회복도 빠르다. 무턱의 경우 ‘턱 끝 보형물 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턱 끝에 보형물을 삽입해 길이를 연장하는 것으로 입안을 최소 절개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상처가 없고 돌출된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까지 나타난다. 잘못된 습관으로 얼굴 근육이 뭉친 경우엔 얼굴부터 어깨까지 집중 치료하는 ‘피아니시모’가 해답. 세포 재생과 부종 개선, 지방 및 셀룰라이트 제거 단계를 거쳐 리프팅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을 통해 이중 턱을 개선한다.

SOLUTION 2 생활 습관 교정
이중 턱은 단순히 턱 밑에 살이 붙어서가 아니라 어깨부터 얼굴 근육층에 이르기까지 모든 신체 기관의 문제가 영향을 끼쳐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다. 단순히 얼굴만 관리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의미. 무의식적으로 취했던 자세나 생활 습관을 재정비하면 매끈한 페이스 라인을 되찾을 수 있다. 뒷목을 세워 뒤통수와 엉덩이를 같은 라인에 맞춰 앉고, 팔을 직각으로 구부렸을 때 키보드가 팔꿈치 약간 아래 오도록 위치시키며,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고, 하늘을 자주 보면서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 예. 엉덩이를 뒤로 쭉 빼 앉거나, 턱을 괴거나, 브래지어를 꽉 끼게 입어 어깨에 힘이 들어가게 하거나, 피부를 과하게 문질러 자극을 주는 행동은 피하도록 한다.

SOLUTION 3 탄력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



1 페이스타이트 2.0 고주파 에너지, LED 레드 라이트, 열에너지가 동시에 진피층까지 균일하게 침투해 피부 속부터 탄력을 회복시킨다. 늘어진 피부가 팽팽하게 당겨지며 페이스 라인이 매끈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톤이 환해진다. 실큰.
2 르 리프트 V-플래쉬 비타민이 풍부한 포뮬러가 얼굴 윤곽을 정돈해 입체감을 되찾아주면서 피부에 광채를 더한다. ‘르 리프트 마사지 툴’로 턱 끝에서 귀를 따라 마사지하면 V라인 효과가 극대화된다. 샤넬.
3 블랙티 퍼밍 코르셋 크림 얼굴과 목의 탄력을 위해 개발된 크림으로 피부를 꽉 죄며 탄탄하게 강화한다. 쇄골부터 턱, 턱에서 이마 방향으로 마사지하며 흡수시키면 얼굴선이 매끈하게 정돈된다. 프레쉬.
4 시나끄티프 넥 & 데콜테 크림 목에 바르고 장미 꽃잎 모양의 ‘에센셜 플로우 마사저’로 윤곽을 따라 마사지하면 주름, 칙칙함, 탄력 저하 등의 고민이 한 번에 해결된다. 끌레드뽀 보떼.
5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순환을 도와 탄력 있고 윤택한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18K 금으로 코팅해 변색되지 않으며 손에 딱 맞는 곡선을 적용해 섬세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어시스턴트 김슬기 | 도움말 K김종규성형외과 김종규 원장,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 제품 협조 끌레드뽀 보떼(080-564-7700), 더 히스토리 오브 후(080-023-7007), 샤넬(080-332-2700), 실큰(080-246-1234), 프레쉬(080-822-950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9년 1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