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트렌드

Diet Trend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마음은 급한데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몰라 초조함이 앞서는 때다. 그래서 요즘 다이어터들은 어디에서 어떤 운동과 시술을 하고, 무엇을 먹는지 취재했다.

Method

3분 다이어트, ‘크라이오테라피’


크라이오테라피
소셜 채널에서 ‘3분의 기적’이라 불리며 떠오른 다이어트 방법, 크라이오테라피. 통증 완화와 피로 해소 효과가 탁월해 해외에서 운동선수들이 주로 찾던 치료법인데, 국내에서는 다이어트로 유명해졌다. 질소 공기가 들어 있는 원통형 체임버에 속옷만 입고 들어가 영하 100~180˚C의 환경에서 3분간 견디면 혈액 순환 및 신진대사가 원활해진다는 원리로 소요 시간에 비해 신체 개선 효과가 남달라 주목받고 있다. “우리 몸은 단시간 내에, 체온이 떨어지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독소가 제거되고 면역 기능이 향상됩니다. 이후 정상 체온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평균 약 400~800kal를 소모하게 되죠. 이때 깨끗한 산소와 영양소가 온몸에 원활하게 흘러 신체 컨디션이 상승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크라이오미 최유정 대표의 설명이다.


중력을 거스른 운동, ‘번지 피트니스’


번지 피트니스
번지점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신개념 운동, 번지 피트니스가 인기다. 천장에 고정한 탄성 밴드와 벨트에 몸을 고정시킨 후, 음악에 맞춰 다양한 피트니스 동작을 소화하는 것이 기본. 항중력 상태에서 운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바닥에서 운동할 때보다 에너지를 더 많이 쓰게 된다. 1시간에 최대 1000kal까지 소모할 수 있다고 알려진 만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옴니바디웍스의 홍찬주 원장은 “단순한 유산소운동으로 오해하지만, 그보다는 척추와 코어를 중심으로 근력을 강화하는 데 탁월합니다”라고 설명한다. 특히 발목과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강한 탄성 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약한 관절로 인해 운동과 멀어진 이들에게도 안성 맞춤이다.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끼며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다는 것도 번지 피트니스의 인기에 한몫을 한다.


Eat

마시는 한 끼, ‘지중해 이지백 홀그레인’


지중해 이지백 홀그레인
셰이크처럼 간편하게 마시는 한 끼 대체식이 유행이다. 다이어트 중 제대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골고루 넣은 제품이 많은데 그중 파지티브 호텔의 ‘지중해 이지백 홀그레인’이 대표적. 균형잡힌 식단으로 손꼽히는 지중해 식단에 기반해 식물성 단백질을 더한 파우더로 식이성섬유가 풍부한 초록색 채소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오트밀, 렌틸콩, 귀리 등 11가지 통곡물로 구성했다. 물이나 우유를 적당히 붓고 내용물을 잘 섞어 마시면 그만. 포만감은 높지만 속이 편안하다는 후기가 전해진다.


부작용 줄인 단백질 보충제, ‘OMG 카카오’


OMG 카카오
근육을 늘리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이들이 많다. 동물성 단백질은 과다 섭취 시 신장에 무리를 주고, 유당 단백질은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소화를 방해해 설사 혹은 구토를 유발한다. 식물성 원료로 구성한 단백질 보충제의 수요가 높아진 이유. 색소와 감미료 등 인공 첨가물 없이 오직 자연 재료로 완성한 식물성 단백질 셰이크, 올가니카 ‘OMG 카카오’ 역시 인기다. 1회 섭취분에 하루 권장 섭취량 40%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14종의 비타민 미네랄을 고루 담은 것이 특징. 정제 설탕 대신 코코넛 플라워 즙을 넣어 건강한 감칠맛을 더했다.


Place

수액과 기계의 시너지, ‘유유클리닉’


바쿠메드
노력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고 말하는 이들에게 손을 내민 곳이 있다. 바로 수액과 기계로 체중 감량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유유 클리닉. 지방 대사를 활성화하는 다이어트 수액을 주입한 다음 바쿠메드 기계에 들어가는 것이 방법이다. 바쿠메드는 NASA에서 우주인들이 신체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게 만든 간헐적 진공 순환 치료 기계. 원통형 기계 속에 배꼽 아래까지 몸을 넣고 40여 분간 누워 있으면 진공과 대기압 상태가 교차되면서 림프 기능과 신진 대사가 촉진되며 이 과정에서 지방 세포의 분해와 배출이 극대화된다.


다이어터를 위한 사랑방, ‘다노’


다노핏 스튜디오
다이어트 컨설팅 회사, 다노의 사옥은 온라인상에서 ‘다노 언니’로 활동하며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정보를 전하던 이지수 대표의 노하우가 집결된 공간. 1층의 다노핏 카페에서는 건강 스무디와 자체 제작한 다이어트 식품을 판매한다. 지하 1층의 다노핏 스튜디오에서는 원데이 피트니스 클래스와 전문가를 초빙한 식단 강연이 주기적으로 진행된다.


Device

진피층의 지방 세포를 잡는 ‘실루엣’


실루엣
비만 클리닉을 찾지 않아도 팔뚝과 허벅지처럼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고주파 디바이스가 뜨고 있다. 고주파(RF) 에너지와 LED 레드 라이트, 프랙셔널 열에너지의 시너지로 보디라인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실큰의 ‘실루엣’이 대표 주자.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가 진피층까지 균일하게 침투해 축적된 지방 세포를 제거하고 LED 레드 라이트와 프랙셔널 열에너지가 혈액순환을 도와 매끄럽고 탄탄한 몸을 만드는 데 일조한다.


심부열로 지방층을 자극하는 ‘소마’


소마
다이어트 시술에 흔히 사용하는 50Hz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체형 관리 기기 ‘소마’. 고주파 에너지로 발생한 심부열이 지방층을 자극해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원리다. 해당 부위는 평소보다 5배 이상 혈류량이 증가하고 셀룰라이트와 부기도 감소된다. 마사지 효능이 있는 석션 기능과 탄력을 되살리는 LED 레드 테라피 모드를 더하면 슬리밍에 시너지 효과가 난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9년 6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