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장밋빛 로제 와인

초여름의 로제 와인

창 너머 훈훈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여름에는 차갑게 칠링한 로제 와인만큼 좋은 단짝이 없다. 초여름이 가기 전에 마시기 좋은 엷은 장밋빛의 로제 와인 일곱 잔.

Still Rose


은은한 푸른빛이 감도는 르뷰 포세린의 화병, 니마 오베로이의 새 모양 캔들 홀더는 모두 라곰. 와인잔은 리델. 톰 딕슨의 대리석 캔들 홀더는 미스터 포터.
1 오뜨, 방돌 로제 2017
‘프로방스의 롤스로이스’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도멘 오뜨Ott에서 생산한다. 레몬 제스트를 뿌린 듯 짜릿한 산미와 긴 여운을 지닌 드라이 와인으로, 포도알을 침용하지 않고 압착해 은은한 연어색을 띤다. 에노테카.
2 덕혼, 디코이 로제 2009
1989년 첫 빈티지를 출시한 이래 미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나파밸리 와인이다. 덕혼 빈야드Duckhorn Vineyard는 로제 와인만을 위한 포도를 별도로 생산하고 특유의 드라이한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당도가 높아지기 전에 수확을 진행한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 탱크에서 발효를 거쳐 기분 좋은 산미가 감도는 것이 특징. 잔에 따르면 딸기 향과 수박 향이 시원하게 퍼진다. 나라셀라.
3 포지오 알 테소로, 카시오페아 로사토 2017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유서 깊은 로제 와인 생산지 볼게리Bolgheri에서 만든다. 삼림지대에서 느낄 수 있는 은은한 삼나무 향이 입안을 즐겁게 한다. 에노테카.
4 아뮤즈 부셰, 프렛 아 보어 로제 2017
‘나파밸리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얻은 와인메이커 하이디 배럿Heidi Barrett의 손길을 거쳐 탄생했다. <와인 스펙테이터>를 비롯한 와인 평론지에서 꾸준히 90점 이상을 받으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레이블에는 조지 로드리그George Rodrigue가 그린 분홍빛 강아지가 새겨져 있다. 씨에스알와인.


Sparkling Rose


소호 홈의 크리스털 아이스 버킷, 구리 장식을 더한 톰 딕슨의 샴페인 플루트는 모두 미스터 포터. 파올라 씨의 화병은 라곰.
1 샴페인 바론 드 로칠드, 로제 NV
와인 명가인 로칠드Rothschild 가문에서 샤토 클라크Clarke, 라피트Lafite, 무통Mouton을 운영하는 세 후손이 손잡고 설립한 샴페인 하우스,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Champagne Barons de Rothschild. 그랑 크뤼,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한 포도만으로 양조하며 빈티지 1종, 논빈티지 4종을 출시한다. ‘로제 NV’는 샤르도네와 피노누아를 블렌딩했다. 조밀한 기포가 실 줄기처럼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크림 같은 질감이 특징. 8~10℃로 차게 식혔을 때 잠재력이 살아난다. 참치를 비롯해 붉은 살 생선과 궁합이 좋다. 나라셀라.
2 까델 보스코, 프란치아코르타 퀴베 프레스티지 로제
이탈리아의 우아한 스파클링 와인 산지 프란치아코르타Franciacorta의 대표적 생산자인 까델 보스코Ca’del Bosco에서 만든다. 12˚C로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한 지하 셀러에서 30개월 동안 효모와 함께 숙성시켰다. 작고 섬세한 기포와 붉은 과일의 향으로 어떤 음식과도 어울리는 만능 테이블 와인이다. 나라셀라.
3 샴페인 빌까르 살몽, 브륏 로제
‘저온 안정화’ 양조 기법을 창시한 빌까르 살몽Billecart-Salmon의 와인. 발효통의 온도를 5˚C까지 낮추고 이틀 후 효모를 첨가, 스테인리스스틸 탱크에서 3주가량 느린 발효 과정을 거쳐 양조한다. 라즈베리 향기가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긴다. 신세계엘앤비.

제품 협조 나라셀라(405-4300), 신세계엘앤비(727-1685), 씨에스알와인(535-8407), 에노테카(442-3305) 소품 협조 라곰(6365-5162), 리델(786-3136), 미스터 포터(mrporter.com)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9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