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호텔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서비스

초가을 호텔 서비스 가이드

호텔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요리와 이벤트,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방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가지 않아도 호텔의 묘미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In Room Dining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깔라마리 튀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브로콜리와 체다치즈를 곁들인 화이트 오믈렛’


콘래드 서울 ‘오버 나잇 썸머 러쉬’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 객실로 가져다주는 간단한 음식으로만 여겨지던 룸서비스 메뉴가 달라지고 있다. 주요 레스토랑의 시그너처 디시부터 건강에 중점을 둔 요리, 심야 간식 등 다채로운 메뉴를 제안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 숙박할 때는 룸서비스 메뉴에서 ‘슈퍼 푸드’를 눈여겨볼 것. 호텔 셰프가 식재료의 영양 성분을 분석하고 페어링해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식 ‘브로콜리와 체다치즈를 곁들인 화이트 오믈렛’, ‘브로콜리와 나또’, 점심과 저녁 키즈 메뉴로 제안하는 ‘치킨 토스타다’, ‘저지방 렌치 드레싱과 신선한 채소 플레이트’, 올데이 다이닝의 ‘고트 치즈와 퀴노아를 곁들인 시금치, 프리제 샐러드’, ‘케이퍼 소스를 곁들인 연어구이’ 등 시간대별로 메뉴마다 별도 표시가 있다. 중식당 홍연과 일식당 스시조, 이탤리언 레스토랑 루브리카의 인기 메뉴는 레스토랑에 가지 않아도 객실 주문이 가능하다. 술 한잔 마시며 함께 먹을 메뉴가 고민이라면 오후 6시부터 오전 4시까지 제공하는 안주 중 ‘돈가츠 샌드 위치’와 ‘깔라마리 튀김’을 추천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24시간 인 룸 다이닝이 가능하다.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주문 5분 내로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메뉴가 안성맞춤이다. 여유로운 다이닝을 원한다면 일식당 키오쿠의 ‘스시와 마키’, ‘야키도리’ 등과 중식당 유 유안의 해산물 쌀국수 ‘차오밍’, ‘양저우 스타일의 게살볶음밥’이 베스트다. 파크 하얏트 서울에 머문다면 룸서비스 인기 메뉴인 ‘떡볶이 스낵 박스’를 권한다. 해산물 육수와 고추장 명인의 고추장으로 만든 특제 양념에 치즈가 든 떡, 모둠 튀김, 삶은 달걀, 어묵을 세트로 구성했다. 속이 헛헛할 때는 ‘베트남식 쌀국수’가 그만이다. 양지와 소뼈, 닭뼈 등으로 우린 육수에 생강과 마늘을 넣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서울신라호텔에 숙박할 때는 ‘전복 삼계 온반’, ‘장어덮밥’, ‘아리아께 도시락’ 같은 고급 보양식을 룸서비스 메뉴로 추천한다. 레스토랑에 직접 가지 않아도 객실에서 편안하게 시그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와인을 마시며 편안한 밤을 만끽하고 싶다면 콘래드 서울의 ‘오버 나잇 썸머 러쉬’가 제격이다. 9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시즌 한정 패키지로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 중 선택할 수 있고 과일, 치즈, 모둠 튀김 플래터를 함께 제공해 룸 파티 메뉴로 인기다. ‘치맥’이 당기는 밤에는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치맥 라이브 패키지’가 안성맞춤이다. 객실 1박과 함께 ‘아트마켓 바이 이영무’ 셰프가 만든 순살 치킨과 스텔라 아루투아 생맥주 2잔을 제공한다.


Special Decoration


파크 하얏트서울 ‘로맨스 앳 더 파크’


시그니엘서울 ‘로맨틱 패키지’
기억에 남을 특별한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콘래드 서울에서 제안하는 ‘올 포 러브’ 패키지가 도움이 될 것이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로즈 버진 로드와 테이블 센터피스, 꽃다발, 샴페인과 칵테일로 프러포즈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준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로맨스 앳 더 파크’ 패키지도 인기다. 낭만적인 배스 타임을 즐길 수 있는 로즈 버블 입욕제, 미니 퍼퓸드 캔들 세트, 미니 장미 꽃다발로 아름다운 저녁을 완성하며, 다음 날에는 룸서비스 2인 조식과 오후 3시까지 체크아웃을 연장할 수 있다. 기념일에 맞춰 호텔을 찾는다면 객실을 무료로 꾸며주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생일에는 프티 케이크와 갈런드로 객실을 꾸며주고, 프러포즈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와인과 치즈 세트, ‘I Love You’라고 쓰인 갈런드, 하트 모양의 꽃잎 장식을 더해 분위기를 돋워준다. 롯데월드타워의 76층~101층에 위치한 시그니엘서울은 프러포즈를 고민 중인 연인들을 위해 연말까지 ‘로맨틱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로맨틱 패키지 I’은 프리미어 객실 1박, 객실 데커레이션, 모엣 샹동 임페리얼 로제 브뤼와 치즈 플래터 세트를 인 룸 다이닝으로 제공한다. ‘로맨틱 패키지 II’는 로맨틱한 스페셜 디너 코스와 모엣 샹동 임페리얼 샴페인 1병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패키지다.


Relax Time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드리밍 랜드 패키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V.I.B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키즈 어메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 ‘드리밍 랜드 패키지’를 제안한다. 하루 단 1개의 객실만 예약할 수 있으며, 유아용품 셀렉트 숍 알마와 함께 티피 텐트, 점핑 바운서 등 17종의 키즈 전용 아이템으로 꾸며 지루할 틈이 없다. 바닥에 안전 매트를 깔고 별도의 안전모와 공기청정기도 함께 비치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는 연말까지 ‘V.I.B 패키지’를 진행한다. 스토케 트립트랩 의자와 슬리피 침대, 익스플로리, 플렉시바스를 준비해 부모와 아이 모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하루의 피로를 말끔하게 해소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객실에서 받는 마사지가 해답이 될 것이다. 롯데호텔 서울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시각장애인 안마 전문가를 초빙해 근육을 섬세하게 풀어주는 지압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장에 가지 않고 객실에서의 쇼핑도 가능하다. 더 플라자는 전문가들이 직접 선택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객실 안에서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는 더 플라자 숍을 운영한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