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체험에 특화된 플래그십 스토어 6곳

Interactive Sports Flagship Store

러닝화의 충격 흡수 정도는 트레드밀을 달려봐야 체감할 수 있고 골프화의 진가는 퍼팅을 해봐야 알 수 있다. 최근 스포츠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대부분 운동하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체험에 특화된 플래그십 스토어 여섯 곳을 만나보자.

나이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 규모로 따지면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나이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총면적 1800m2(약 550평),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극히 일부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초대형 매장이 뉴욕과 런던, 파리에 이어 서울 강남에 문을 연 것. 1층에서는 러닝화와 여성용 제품을 취급하는데, 매장 한가운데 위치한 트레드밀에서 직접 신고 달려볼 수 있다. 트레드밀에 오르면 대형 모니터에 잠수교를 달리는 러닝 코치들이 등장한다. 코치들의 독려를 받으며 마치 반포 한강공원을 달리는 것처럼 러닝화의 성능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2층에는 스니커즈를 포함한 나이키 스포츠웨어를 소개한다. 이곳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티셔츠에 새길 수 있는 1:1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하 1층에서는 농구와 축구 트라이얼 존이 있어 공을 차거나 점프 슛을 날릴 수 있다. 이곳은 나이키 매장 중에 가장 디지털화된 곳으로, 곳곳에 설치된 투명 LCD 내비게이션이 매장 안내를 돕는다. 나이키를 상징하는 로고를 대형 LED 패널로 장식해 더욱 인상적이다. 강남구 강남대로 446 한일빌딩, 문의 3452-8294


어라운드 3000







삼천리자전거에서 선보인 ‘어라운드 3000’은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의 전형을 보여준다. 1층부터 3층까지 국내 자전거는 물론 수입 제품, 전기자전거를 비롯해 첼로 스포츠에서 만든 고가의 제품까지 라인업이 다양하다. 헬맷과 장갑, 라이트와 속도계 등 자전거 관련 액세서리까지 고루 갖춘 것도 인상적이다. 내게 꼭 맞는 제품을 고르려면 피팅 서비스를 이용해볼 것. 목적과 체형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가 상주한다. 이곳의 백미는 지하 1층에 있는 ‘즈위프트 존Zwift Zone’. 온라인상에서 가상으로 속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총 8대의 스마트 트레이너 엘리트 롤러에 모니터와 PC가 연결되어 가상현실 속에서 라이더와 경쟁하며 실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자전거는 개인 자전거를 사용하거나 체험용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으며 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즈위프트 존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이용 하루 전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다. 강남구 선릉로 813, 문의 545-0111


언더아머 강남 브랜드하우스





언더아머 강남 브랜드하우스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지하 1층, 지상 1층 총면적 1983m2(약 600평)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브랜드 하우스다. 이곳의 명물은 골프 시뮬레이터. 인터랙티브 존에 차세대 골프 황제 조던 스피스Jordan Spieth를 테마로 미니 스크린 골프장을 꾸며놓아 스크린 골프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인 ‘드라이브 더 게임’으로 퍼팅을 체험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존은 계절마다 골프부터 농구, 야구까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변화를 줄 계획이다. 4월부터는 러너를 위한 트레이닝 세션을 마련할 계획인데 러닝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전신운동 세션, 지친 몸의 빠른 회복을 돕는 리커버리 프로그램 등 구성이 다양해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이닝 세션 관련 정보는 언더아머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구 강남대로 464, 문의 570-5050


룰루레몬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룰루레몬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압구정 로데오 인근에서 운동하는 이들의 커뮤니티 허브 역할을 한다. 요가, 러닝, 브로가, 복싱 등 다양한 운동 클래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로컬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룰루레몬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꼭 쇼핑하지 않더라도 지하 1층에서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다. 국내에서 이런 형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아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룰루레몬이 최초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인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 프리미엄 요가 웨어로 유명한 브랜드답게 요가에 특화된 클래스도 이곳의 강점. 인근 지역의 요가 강사, 스포츠 선수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재활 요가, 빈야사 요가, 브로가, 필라테스 등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클래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룰루레몬의 R&D 센터인 화이트스페이스에서 개발한 VR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기도 했다. 일명 ‘리코RecoVR’로 불리는 가상현실로 캐나다의 대자연에서 호흡하며 컨디션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의 반응이 특히 좋았다. 룰루레몬은 주기적으로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남구 선릉로 835, 문의 6203-0199


뉴발란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뉴발란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의 주요 타깃은 여성이다. 최근 여성 특화 라인 ‘뉴발란스 우먼스’를 론칭하면서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 ‘NB 우먼스 스튜디오’까지 오픈했다. EDM 요가부터 발레핏, 줌바, 필라테스 등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20여 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뉴발란스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MyNB’ 앱을 통해 유료로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클래스마다 수강 인원은 최대 15명으로 한정해 쾌적한 분위기에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깔끔하게 단장한 스튜디오와 샤워 시설, 로커까지 갖춘 독립된 공간이다. 최근에는 ‘발레뷰티핏 8주 과정’을 신설하면서 매주 토요일마다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1, 2층에서는 러닝부터 축구, 스케이트보드, 야구, 테니스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종목별 신발과 의류, 액세서리까지 뉴발란스의 거의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강남구 강남대로 412, 문의 501-7507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센터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가 지난해 12월 문을 열면서 명실상부한 스포츠 문화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존의 논현 매장과 강남역 매장을 합쳐 총 4층의 연면적 1103m2(약 330평)로 아디다스 스토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정 종목에 국한해 제한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러닝부터 농구, 축구까지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1층에서는 러닝머신을 달리며 러닝화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매주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아침마다 진행하는 러닝 커뮤니티 ‘AR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전문가에게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코치는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세를 교정해주고 필요한 스킬을 가르쳐준다. ‘영애슬릿’ 라인이 들어선 2층을 지나 3층에 올라가면 서전트 점프를 뛰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농구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리지널스’ 제품을 선보이는 4층에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강남구 강남대로 470, 문의 2052-1336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