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요즘 자외선 차단제

Sun Shield Shopping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추가하거나 이색적인 사용법을 제안하는 등 선 케어 제품의 이력이 갈수록 화려해지고 있다. 햇볕이 강해지는 시즌,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곁에 두어야 할까?

Additional Function
요즘 자외선 차단제는 단순히 선 케어 기능만 갖춘 게 아니라 미세먼지같은 대기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프로텍터로 거듭나고 있다. 유해 요소로 인해 극도로 민감해진 얼굴을 다스리는 나름의 방법도 모색 중이다. 자극적인 성분은 덜어내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구시키는 특별한 성분을 첨가하는 것. 피부를 안팎으로 보호하고 강화하는 기능을 갖추면서 스킨케어 카테고리 중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스킨 트리트먼트 기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화장 단계를 간소화하는 UV 제품도 존재한다. 프라이머나 톤업 기능을 결합한 제품을 고르면 피붓결이 매끄럽고 안색이 화사해져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마칠 수 있다.



1 유비데아 XL 톤업 라이트 크림 SPF 50+, PA++++의 자외선 차단과 가벼운 피부 보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선 케어 제품. 항산화 복합체와 온천수가 피부 속까지 건강하게 가꿔준다. 라로슈포제.
2 프로텍션 UV UVA와 UVB, 적외선을 차단하고 식물성 필터를 적용해 자극을 최소화한 게 특징. 다시마 추출물을 넣어 진정 효과도 훌륭하다. 비올로직 호쉐쉬.
3 유브이 퍼펙트 매트 & 프레쉬 오일 프리 포뮬러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게 장점. UV 차단 지수 SPF 50+, PA++++를 갖췄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통과해 트러블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로레알파리.
4 포토덤 맥스 아쿠아플루이드 SPF 50+ 플루이드 텍스처로 빠르게 스며들어 UVA와 UVB를 막아준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독자 성분이 손상된 부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까지! 바이오더마.
5 UV 플러스 안티-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프로텍션 SPF 50/PA++++ 자외선과 공해를 막아주는 건 기본. 항산화 기능을 촉진하고 붉어짐을 완화하는 등 스킨케어 효과를 강화했다. 클라란스.
6 블랑 쀠르 꾸뛰르 UV 프로텍션 SPF 50 PA++++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동시에 안색을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브라이트닝 선 실드. 입생로랑.
7 UV 엑스퍼트 톤업 자외선 차단제 미네랄 피그먼트와 펄 파우더가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는 SPF 50, PA+++의 선 밀크. 랑콤.


Special Design
자외선 차단제는 땀에 약해 야외 활동 중에는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효력이 있다. 편의를 위해 각 브랜드는 스틱과 파우더 팩트, 쿠션 등 다양한 타입의 선 케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 외출할 때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빠르게 발라야 하므로 입자를 더욱 미세하게 만들어 피부와 잘 어우러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한 선 케어 카테고리 가운데 눈에 띄는 건 얼굴 중 가장 연약한 피부를 지닌 입술 전용 UV 제품. 립밤과 틴트,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어 1석 3조다.



1 유브이 퍼펙트 쉴드 선스틱 SPF 50+ PA++++ 피부 조직과 유사한 식물 성분을 함유해 밀착력이 뛰어난 스틱 타입 제품. 자연 유래 성분이 광 노화와 열 노화까지 막아준다. 어바웃미.
2 유비데아 크레센트 화이트 톤업 쿠션 SPF 50/PA++++ 강렬한 햇볕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쿠션 팩트. 촉촉한 질감으로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건강한 윤기를 더해준다. 에스티 로더.
3 선-어웨이 마일드 톤업 선팩트 선 케어 기능에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기술을 더한 파우더 팩트로 수시로 덧바르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터치할수록 얼굴에 화사한 핑크빛이 감도는 건 칼라민 파우더 덕분. 숨37˚.
4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물과 땀에 강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게 장점.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유분을 제거하고 얼굴을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준다. AHC.
5 UV 립 컬러 스플래쉬 #마이애미 핑크 SPF 50, PA++++의 입술 전용 자외선 차단제. 홍화씨 오일이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고 핑크 컬러가 생기를 더해준다. 시세이도.
6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스틱 자외선 차단 성분을 피부 위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다공성 파우더를 함유해 한 겹만 발라도 충분하다. 메이크프렘.
7 선 메이트 스틱 SPF 50+/PA++++ 흰 부분은 프라이머, 핑크색 부분은 톤업 효과를 내는 선 스틱. 화장한 얼굴 위에 덧바르기 용이한 스틱 타입으로 단숨에 유분을 흡수하고 피부 톤을 밝혀준다. 헤라.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