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예비 신부를 위한 웨딩 트렌드 5

2018 웨딩 백서

입체적인 코르사주 장식 웨딩드레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웨딩 링과 크고 화려한 드롭 이어링···.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인 특별한 예식을 앞둔 예비 신부를 위해 준비한 웨딩 트렌드 5.

3D Flowers


1 마치 벚꽃이 내려앉은 것 같은 마르케사의 머메이드 드레스. 2 섬세한 반짝임을 더한 림 아크라의 플라워 레이스 드레스. 교회나 성당 예식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라면 눈여겨볼 것. 3 플라워 아플리케가 시선을 끄는 오스카 드 라 렌타 컬렉션.
로맨틱한 신부를 꿈꾼다면 올해는 사랑스러운 플라워 모티프 드레스를 주목할 것. 섬세한 레이스와 튈 소재 위에 입체적인 코르사주 장식이 달린 웨딩드레스가 최근 대거 등장했다. 마르케사와 림 아크라는 마치 꽃잎이 봄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은 드라마틱한 드레스로 예비 신부들을 매혹시켰다. 과하지 않은 장식을 원한다면 오스카 드 라 렌타 컬렉션에 등장한 플라워 아플리케 베일을 활용해도 좋다. 크고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작지만 은은하게 반짝이는 주얼리를 함께 매치하면 한층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Fantastic Crystal


1 물방울 모양의 크리스털 장식이 달린 슈트랩 슈즈. 오프 화이트×지미 추 by 네타포르테. 2 투명 PVC 위에 섬세한 크리스털을 세팅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크리스찬 루부탱. 3 크리스털 장식 버클이 포인트인 새틴 하이힐. 마놀로 블라닉.
인생에서 가장 화려한 신발을 신는다면 그건 바로 웨딩 슈즈가 아닐까. 버진 로드를 내딛는 발걸음마다 금가루를 뿌린 것 같은 효과를 내는 크리스털 장식의 하이힐에 주목해보자. 최 근 대세로 떠오른 미니 또는 미디드레스를 선택할 예비 신부라면 특히 눈여겨봐야 한다. 마놀로 블라닉의 우아한 새틴 하이힐이나 투명 PVC 소재 위에 크리스털을 정교하게 세팅한 크리스찬 루부탱의 슈즈는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Signature Ring


1 아시아인에게 잘 어울리는 사쿠라골드TM 소재 밴드에 0.7캐럿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피아체레’ 솔리테어 링. 타사키. 2 플래티넘 소재를 다이아몬드 형태로 커팅하고 폴리싱해 광채를 극대화한 ‘파셋 플래티늄’ 솔리테어 링. 다이아몬드는 원하는 크기로 선택할 수 있다. 부쉐론. 3 간결한 직선 형태로 고귀한 사랑을 표현한 ‘노블’ 링. 루시에. 4 오벌 컷 다이아몬드 주위를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감싸 놀랍도록 화려한 광채를 발산하는 ‘까르띠에 데스티네’ 솔리테어 링. 까르띠에. 5 6개의 프롱이 다이아몬드를 깜싼 ‘티파니 세팅’ 링과 가드 링으로 연출하기 좋은 ‘임브레이스’ 밴드 링. 티파니.
남성이 여성에게 청혼할 때 선물하는 반지는 프러포즈 링, 솔리테어 링, 인게이지먼트 링 등으로 다양하게 불린다. 주로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밴드 위에 프롱 세팅한 클래식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것이 특징. 각 주얼리 하우스는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채로운 컬렉션을 제작해 여성을 유혹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가드 링을 여러 개 레이어드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이 늘고 있다.


Bold Earring


1 불꽃이 흩어지는 궤적을 다이아몬드로 형상화한 ‘스피리아’ 이어링. 타사키. 2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담은 ‘카모마일’ 이어링. 루시에. 3 장미가 활짝 피어나는 감격적인 순간을 주얼리로 구현한 ‘아도니스 로즈’ 이어링. 드비어스. 4 회전하는 볼 장식이 달린 ‘포제션’ 이어링. 18K 화이트 골드 소재에 40개의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피아제.
화려한 드롭 이어링의 인기는 런웨이뿐 아니라 버진 로드에서도 뜨겁다. 스타일리시한 신부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과감한 디자인과 대담한 크기의 드롭 이어링을 주목하기 시작한 것. 볼드한 이어링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드레스는 바로 간결한 디자인의 오프 숄더 드레스! 목선과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오프 숄더 드레스에 길게 늘어지는 화려한 이어링을 착용하면 목은 길어 보이고, 얼굴은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Simple Band


1 순수하고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DB 클래식 원 다이아몬드’ 밴드. 다이아몬드를 베젤 세팅했으며, 플래티넘과 핑크 골드 소재 중 선택할 수 있다. 드비어스. 2 대담하고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비제로원 디자인 레전드’ 밴드. 불가리. 3 링과 링 사이를 연결하는 콜릿에 브릴리언트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디사이드’ 밴드. 다미아니.
한순간도 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랑의 징표, 웨딩 밴드는 매일 착용해도 질리지 않는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택해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 남들과 다른 독특함을 원한다면 심플하지만 구조적인 디자인을 선택하고 다이아몬드 세팅, 인그레이빙 서비스 등을 적극 활용할 것. 손가락이 짧거나 통통하다면 두께가 얇고 가느다란 디자인을, 손가락이 가늘고 길다면 적당한 볼륨감이 있는 볼드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패션  협조 네타포르테(070-4618-4268), 크리스찬 루부탱(6905-3795), 마놀로 블라닉(3443-2113) | 주얼리 협조 까르띠에(1566-7277), 다미아니(3213-2141), 드비어스(3213-2266), 루시에(512-6914), 부쉐론(6905-3322), 불가리(2056-0171), 타사키(3461-5558), 티파니(547-9488), 피아제(540-2297)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4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