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담은 드립 백 커피

Drip Bag Coffee

커피 전문점에 가지 않고도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준 듯한 핸드 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다면 어떨까? 종이봉투를 뜯고 뜨거운 물만 부어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 백이라면 가능하다. 각기 다른 맛과 향을 자랑하는 드립 백 커피를 한데 모았다.

핸드 드립 커피는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이다. 하지만 전용 도구를 갖 춰야 하는 데다 커피를 추출하는 시간도 오래 걸려 사무실이나 야외에서는 쉽게 마실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커피 브랜드에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드립 백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다. 30g가량의 원두 가루를 종이 필터에 밀 봉해 신선한 커피의 향이 그대로 유지되고, 뜨거운 물을 간단하게 부으면 완성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드립 백의 매력이다. 드립 백 커피 역시 핸드 드립 커피를 내리듯 90℃가량으로 물의 온도를 맞추면 더욱 풍 미가 좋아진다. 원두 가루의 중앙에서부터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 거품을 낸 뒤, 거 품이 사그라들기 전에 또다시 물을 부으면 완성된다. 이때 뜨거운 물과 원두 가루 사이 의 간격을 최대한으로 좁혀 물이 떨어지는 낙차를 줄이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제대 로 느낄 수 있다.


붉은빛의 ‘따이가’ 커피 잔 세트는 이딸라. ‘버브’ 커피를 담은 ‘모자이크 24’ 머그는 에르메스. ‘다크 리브레’를 담은 ‘화이트 플레인’ 머그는 로얄 코펜하겐. ‘카페 베로나’를 담은 ‘사리아돈’ 머그는 이딸라. 가문비나무를 형상화한 ‘스타 플루티드’ 커피 잔 세트는 로얄 코펜하겐.

Verve The 1950
캘리포니아 샌타크루즈에서 첫선을 보인 카페 버브는 현재 샌타크루즈와 LA에 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일본 신주쿠에도 첫 매장을 내며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했다. 시그너처 블렌드인 ‘더 1950’은 흑설탕과 정향, 복숭아의 상큼함이 어우러진다.

Coffee Libre Dark Libre
마포구 연남동에 본점을 둔 커피 리브레는 매장에서 직접 생두를 로스팅하고 블렌딩하는 곳으로 명성이 높다. 대표 원두 중 하나인 다크 리브레는 원두를 높은 온도에서 강하게 볶아
다크 초콜릿과 같은 묵직한 향과 맛을 드러낸다.

Starbucks Caffe Verona
세계적인 커피 체인 기업 스타벅스에서는 일본의 종이접기 기법 ‘오리가미’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벅스 오리가미 퍼스널 드립 커피’를 선보인다. ‘카페 베로나’는 1975년 스타벅스 시애틀 본점에서 시작된 레시피로, 처음 이 배합을 개발한 바리스타의 이름을 딴 ‘제이크스 블렌드 Jake’s blend’라고도 불린다.



‘떼에마’ 흰색 티포트, 겹쳐놓은 ‘떼에마’ 라이트 블루 & 도트 블루 머그는 모두 이딸라. 반투명한 흰색 밀크 머그는 ‘프릳츠 × 비이커’. ‘과테말라 엘 아구아할’을 담은 ‘메가’ 머그는 로얄 코펜하겐.
Fritz Coffee Company × Beaker
독특한 로고와 익살맞은 캐릭터가 돋보이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는 마포구 도화동과 종로구 원서동, 양재동에 둥지를 틀고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복고풍 디자인이 이곳의 인기 요소. 청담동의 패션 편집 숍 비이커가 5주년을 맞아 프릳츠 커피 컴퍼니와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오리지널 블렌드 드립 백 커피와 비이커만의 감성으로 특별히 제작한 밀크 저그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다.

Paul Bassett Guatemala El Aguajal
폴 바셋은 200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폴 바셋의 이름을 가져온 브랜드다. 여타의 커피 브랜드에 비해 달콤하고 산미가 톡톡 튀는 ‘디저트’ 스타일의 블렌딩을 내세우는 것이 이곳의 특징. ‘과테말라 엘 아구아할’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레몬의 산미가 어우러져 깔끔하고 균형 잡힌 맛을 낸다.


제품 협조 로얄 코펜하겐·이딸라(749-2002), 버브 커피(www.vervecoffee.com),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www.istarbucks.co.kr), 에르메스(542-6622), 커피 리브레(www.coffeelibre.kr), 폴바셋(www.baristapaulbassett.co.kr), 프릳츠 커피컴퍼니(3275-2045)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