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이마를 아름답게 가꾸는 법

Shape of Forehead

얼굴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이마는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다. 예로부터 여성의 볼록한 이마는 복을 불러온다 믿었으며 일생의 부귀와 영화를 결정짓는 곳으로 여겨왔다. 시작과 도전이 많은 달, 얼굴의 지붕이라 불리는 이마를 디자인해볼 때다.

Narrow Type


1 왁스 피부가 예민하다면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베라 왁스가, 가는 모라면 부드러운 바닐라 왁스가 적합하다. 라이콘. 2 더 글로우 파운데이션 피부 속부터 투명하고 촉촉해 보이도록 윤기를 더한다. 어딕션. 3 그루밍 트위저 & 브러시 끝을 비스듬하게 만들어 미세한 솜털까지 섬세하게 잡아 제거한다. 베네피트.
MAKEUP 답답한 인상을 주는 좁은 이마를 보완하려면 파운데이션 선택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수연 실장은 “본연의 피부보다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으로 이마 가운데를 중심으로 터치해 피부 톤을 밝히는 것이 방법입니다”라고 조언한다. 헤어 라인으로 갈수록 남은 베이스를 그러데이션하듯 펴 발라 마무리할 것. 이때 주의해야 할 건 파운데이션의 텍스처. 매트한 제형보다 글로시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게 연출해야 빛반사 효과를 얻어 이마가 한층 시원해 보인다.

WAXING 좁은 이마를 넓히기 위해 무턱대고 눈썹 칼을 드는 건 어리석다. 더브로우스튜디오의 정지영 원장은 이마 형태에 따라 이마를 넓히는 왁싱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마의 세로 폭이 좁거나 ‘3’ 자 모양일 경우, 헤어 라인의 가운데를 중심으로 왁싱을 하면 이마가 훨씬 넓어 보입니다.” 얼굴 안쪽으로 잔털이 파고들어 이마가 좁아진 경우라면 눈썹꼬리부터 관자놀이 부근까지의 털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이마 확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PROCEDURE 선천적으로 모낭이 굵고 머리숱이 풍성할 경우 영구적인 효과의 레이저 제모 시술을 권장한다. 레이저를 조사해 이마 면적을 넓히는 것이 먼저. “헤어 라인이 설정했던 목표에 가까워지면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 니들 레이저로 굵은 모낭을 하나하나 제거하는 시술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레이저 강도를 조절해 모발을 가늘게 만드는 베이비 헤어 시술로 마무리하면 잔머리가 생겨 원래 이마처럼 자연스러워 보이죠.” 모제림성형외과의원 박수호 전문의의 설명이다.


Broad Type


1 매직 리터치 새치 커버를 위한 헤어 스프레이로 헤어 라인의 빈틈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로레알 파리. 2 페이스 메이커 컨투어 브러시와 일체형인 셰딩 스틱으로 자연스러운 그늘 효과를 내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든다. 루나. 3 브론징 파우더 미디엄 실크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모든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바비 브라운
MAKEUP 넓은 이마에 자연스러운 그늘 효과를 줘 작아 보이게 만드는 것이 핵심. 본인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섀도나 셰딩 파우더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다. “빗자루처럼 끝으로 갈수록 넓게 퍼진 브러시로 파우더를 쓸어 손등에서 양을 조절한 뒤, 세로 방향으로 잡고 머리카락을 한 올 한 올 심어준다는 느낌으로 물들이세요”라는 것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수연 실장의 팁. 이후 파우더 브러시를 이마에 뭉개듯이 터치해 헤어 라인을 동그랗게 잡는다. 투명 젤 마스카라로 헤어 라인 바깥에 잔머리를 내려보는 것도 광활한 이마를 자연스럽게 축소시키는 방법이다.

PROCEDURE 메이크업으로도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넓은 이마는 형태에 따라 시술법이 달라진다. 측면 모발이 부족한 ‘M’ 자와 ‘3’ 자 이마의 경우, 모발 이식이 이루어져야 하고 이마의 세로 폭이 넓다면 이마 축소 수술이 필요하다. 전자의 경우,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헤어 라인에 이식하여 빈틈을 채우는 방법이며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후자는 헤어 라인을 따라 두피를 절개한 후 위쪽 두피를 아래로 내려 이마 높이 자체를 낮추는 것으로 역시 수술 다음 날부터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Down Type


1 일루미네이터 코파카바나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텍스처의 진줏빛 하이라이터 크림으로 즉각적으로 볼륨을 더해준다. 나스. 2 왓츠 업 샴페인 골드 컬러의 하이라이터 스틱으로 바르는 즉시 얼굴에 화사한 빛을 불어넣는다. 베네피트.
MAKEUP 꺼진 이마를 살리려면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하이라이터를 활용해 원근감을 더한다. 볼륨 없이 움푹 들어간 이마 부위에 본인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로 작은 점 여러 개를 찍어 펴 바른 뒤, 하이라이터를 덧바르는 것이 방법. 단, 피부 표현이 두꺼울수록 굴곡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최대한 얇게 표현하라는 것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수연 실장의 조언이다.

PROCEDURE 요즘은 지방 이식보다는 2년 이상 유지 기간을 자랑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를 많이 찾는 추세다.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이마 볼륨 시술 시, 얼굴 옆 라인을 바탕으로 어디에 얼마만큼 필러를 넣을지 가상 디자인을 해보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필러를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좋은 것도 아닙니다. 부작용 예방을 위해 정량을 지키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가세요”라는 조언을 덧붙인다.


자료 제공 나스(6905-3747), 맥(3440-2645) 제품 협조 로레알 파리(080-565-5678), 루나(080-024-1357), 베네피트(080-001-2363), 어딕션(080-568-363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8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