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코트 쇼핑을 위한 4가지 트렌드

Coat Shopping

이번 시즌의 코트는 선택의 폭이 넓다. 지난 시즌부터 사랑받은 밀리터리 스타일을 비롯해 갖가지 소재와 패턴의 코트가 선보였다. 다양한 실루엣, 퍼와 쿠튀르 장식도 눈길을 끈다. 그중 주목해야 할 4가지 코트 트렌드.

Mixed
퍼를 활용해 풍성함을 강조한 디자인부터 니트나 가죽을 섞어 실용성을 높인 코트까지, 다채로운 소재 활용과 신선한 조합이 시도되었다. 퍼 중에서는 특히 양털 활용이 눈에 띈다. 프라다는 체크와 플라워 프린트, 컬러 퍼를 하나의 코트에 결합해 복고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1 풍성한 퍼 칼라로 보온성을 높인 롱 코트. 벨트를 탈착할 수 있다. 파비아나 필리피. 2 양털과 양가죽으로 제작한 코트. 머스터드 옐로 컬러가 산뜻하다. 롱샴.

Embroidery
여성의 섬세한 취향과 감성을 다양한 기법으로 반영했다. 발렌티노는 조형적인 플라워 모티프를 완성했고, 알투자라는 진주와 레이스 장식을 활용했다. 대체로 길고 가늘어 보이는 롱 & 린 실루엣을 채택해 우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1 퍼로 포인트를 준 롱 & 린 실루엣의 여성스러운 코트. 살바토레 페라가모. 2 수공예로 완성한 입체적인 플라워 장식이 시선을 끄는 롱 코트. 발렌티노. 3 칼라 라인을 따라 크리스털을 호사스럽게 장식한 핑크 코트. 구찌

Military
밀리터리 무드는 올 시즌에도 유효하다. 다만 고전적인 스타일보다는 신선하고 현대적인 재해석이 돋보인다. 긴 기장과 오버사이즈 실루엣, 둥근 어깨선 등으로 여유로운 분위기를 더하고, 여밈 장식이나 스트랩 디테일에 변화를 줘 감각적인 포인트를 가미했다. 다양한 길이와 광택 있는 소재 사용도 눈길을 끈다.


1 셔츠 디자인을 반영한 롱 코트. 스티치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조셉. 2 넓은 칼라와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코트. 봉긋한 소매가 사랑스럽다. 펜디. 3 유연한 벨트로 포인트를 준 코트. 짧은 소매로 활동성을 강조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Check
단조로운 겨울 룩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체크 패턴을 선택할 것. 깅엄과 글렌, 하운즈투스 체크는 단정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타탄과 플래드 체크는 복고적인 인상을 전한다. 텍스처도 다양하다. 원사와 밀도에 변화를 주거나 다양한 가공을 통해 차별화된 매력을 표현했다. 표면이 거칠수록 빈티지한 느낌을 더한다.


1 러플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한 체크 패턴 롱 코트. MSGM by ihanstyle.com. 2 허리를 강조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글렌체크 패턴의 코트. 소니아 리키엘. 3 계절에 어울리는 그러데이션 컬러와 체크 패턴이 감각적인 롱 코트. 보테가 베네타.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7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