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헤어 컬러부터 신개념 염색 기법까지, 염색의 모든 것

Hot hair Color

계절이 바뀌면 염색으로 기분 전환을 꿈꾼다. 이번 여름엔 어떤 색에 도전해볼까? 트렌드 전방에 선 헤어 컬러부터 SNS를 뜨겁게 물들이고 있는 신개념 염색 기법까지 다양한 이슈를 공유한다.

1 피부색에 맞춰보는 여름 시즌 컬러
계절별로 유행을 주도하는 컬러는 분명 존재하지만, 자신의 얼굴에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기본적으로 어떤 모발 색이 피부와 어울리는지 고려하면서 트렌드를 따르면 남의 옷을 입은 듯 어색해 보일 일이 없다. 흰 피부는 도화지 같아서 모든 색과 잘 어울리지만, 이번 여름엔 블론드와 오렌지를 섞은 ‘블로렌지’ 컬러를 추천한다. 안색이 화사해지면서 건강해 보이는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기 때문. 반면 잡티가 있는 노란 피부엔 라벤더 애시 컬러가 제격이다. 파스텔 톤이 부드러운 기운을 불어넣으면서 단정한 느낌을 전해 피부색이 균일하게 정돈되어 보인다. 만약 피부 톤이 어둡다면 헤어 컬러 조절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붉은 기가 너무 많으면 실패. 베이지를 베이스로 한 코럴 컬러가 얼굴에 밝은 빛을 더해줄 것이다.



1) 알루리아 패션
아시아 여성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스킨 브라이트닝 컬러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전문 헤어 살롱에서 경험할 수 있다. 두피와 모발에 최소한의 자극만 주면서 윤기 넘치는 컬러링을 완성하기 때문에 안색이 환해지는 결과까지 선사한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2) 풀 스펙트럼 딥
93% 천연 추출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염모제. 염색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자랑한다. 아베다 살롱에서 만날 수 있는 전문가 전용 제품. 아베다.

2 야외에서 사진발 잘 받는 컬러는 초콜릿 브라운
헤어 컬러 하나가 사진발을 좌우할 수 있다는 사실! 야외에서 얼굴선을 또렷해 보이게 만드는 컬러는 단연 초콜릿 브라운이다. 눈부시게 화사한 배경과 반대되는 스펙트럼을 사용해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전략. 브라운 섀도와 블랙 라인으로 풀 메이크업을 한다면 애시 브라운처럼 매트한 기운이 감도는 것이 보다 세련돼 보이고, 노란 기가 많은 피부의 경우 핑크 브라운같은 붉은색을 가미하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3 베이지를 베이스로 한 투톤이 강세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투톤 컬러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차이점이 있다면 작년엔 대비되는 2가지 색으로 그러데이션하는 옹브레 느낌의 투톤이 일반적이었다면 올해는 모발 안쪽에 컬러를 감춘 기법이 도드라진다는 것. 베이지에 가까운 은은한 브라운을 베이스로 헤이즐넛이나 바이올렛,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부드러운 인상을 유지하면서 개성을 더할 수 있다.

4 둥근 얼굴 커버하는 하이라이트 테크닉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드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처럼 모발에 음영을 주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하는 ‘헤어 스트로빙’이 이슈다. 하이라이트 컬러의 위치에 따라 얼굴이 작거나 갸름해 보일 수 있다는 계산. 모발 아랫부분에 밝은 하이라이트를 두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노릴 수 있고, 반대로 헤어라인 쪽을 밝히면 쏙 들어간 볼살을 통통해 보이게 커버할 수 있다.

5 개성을 한껏 살리는 지오드 컬러링
파격적으로 변신하고 싶지만 모발 손상 때문에 탈색이 꺼려질 때는 중간중간 하이라이트 컬러를 넣는 블리치 스타일에 도전한다. 벌써부터 SNS 피드를 가득 메운 컬러는 지오드Geode. 블루와 퍼플, 에메랄드 그린 등 찬란한 색감의 광물 결정이 연속적으로 형성된 돌 ‘정동’을 뜻한다. 옹브레나 발리아주 등 다양한 기법에 지오드 컬러를 쓰는 것이 트렌드지만 동양인의 검은 모발엔 퍼플과 블루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은은하게 넣는 방법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6 태닝한 피부엔 스트로베리 골드가 제격
구릿빛으로 건강하게 그을린 피부엔 빨간 딸기와 금빛 모래색을 섞은 듯한 스트로베리 골드가 제법 잘 어울린다. 흰 피부조차 태닝한 듯 따뜻한 금빛 광채가 감돌게 만드는 마법의 헤어 컬러. 이때 모발 끝보다 뿌리를 좀 더 진하게 물들여 미묘한 명암을 부여하면 한결 자연스럽고 세련되어 보이면서 유행을 아는 사람처럼 비춰질 수 있다.

어시스턴트 김상은 | 도움말 남현(제니하우스 청담힐), 강다현(에이바이봄) 제품 협조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80-099-5000), 아베다(3440-2905)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7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