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마시면 몸에 좋고, 바르면 피부에 좋은 차와 화장품

Tea Time

따뜻한 차 한잔이 우리 몸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는 영양제나 보약 그 이상이다. 차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 역시 마찬가지. 마시면 몸에 좋고, 바르면 피부에 좋은 차 한 잔과 화장품 한 방울에 관한 이야기.

moringa
모링가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 ‘기적의 나무’로 불린다. 뿌리부터 열매, 껍질에 이르기 까지 버릴 것이 하나 없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 라는 애칭도 있다.



tea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지속적으로 마시면 독소가 배출되고 면역력이 높아진다. 미네랄이 혈액을 깨끗이 청소하고,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특히, 잎에 다량 함유된 아스코르브산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식이성섬유는 변비해소와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cosmetic 에스티 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 웨이크업 밤’. 피부의 어린 힘을 깨우는 모링가 씨앗 추출물이 주원료. 항산화 및 항자극 작용을 촉진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콜라겐 부스팅 효과 덕에 피부 밀도가 되살아나면서 산뜻한 광채가 감돌기까지.


chamomile
달콤하고 상쾌한 사과 향을 지녀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지닌 허브. 햇볕이 드는 곳에서 자라며 추위를 잘 견디는 특징이 있고, 유럽과 북아프리카, 북아시아 등지에서 주로 재배된다.



tea 캐머마일은 긴장을 완화하고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여성에게 이롭다.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며 위장 장애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아토피 등의 피부 트러블을 안정시키는 역할까지!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을 편하게 다독이니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기가 있을 때 추천한다.



cosmetic 시슬리 ‘보태니컬 디-톡스’. 진정을 돕는 캐머마일과 정화 작용을 하는 세이지, 유연함을 향상시키는 해바라기꽃 오일 성분이 피부의 자기 방어력을 높이고 보습과 재생을 돕는다. 꾸준히 사용하면 젊음의 광채가 되살아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peppermint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허브로 봄가을에 싱싱한 페퍼민트를 구할 수 있다. 특유의 알싸한 향기때문에 이집트에선 방향제, 그리스에선 향수, 로마에선 입욕제로 사용되었다.



tea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강화해 커피를 대신하는 차로 유명하다. 구취 제거와 소화촉진 효과가 탁월하며 두통이나 치통 등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열을 내리기도 하는 등 만병통치약 같다. 특히 특유의 멘톨 향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안정이 필요할 땐 페퍼민트 차가 필수다.



cosmetic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에르바 산타 마리아’. 페퍼민트 추출물이 트러블과 홍조를 진정시키면서 시원하고 깊은 수분감을 전해준다. 화장솜에 묻혀 토너로 주로 사용하지만, 욕조에 넣어 입욕제로, 세탁기에 넣어 헹굼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rose
장미는 재배 역사가 약 3000만 년 이상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관상용부터 식용, 미용에 이르기까지 두루 쓰이는데, 클레오파트라는 향수와 입욕제로 장미를 활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tea 장미 차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0배에 달해 노화 방지와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소 또한 풍부해 놀랐을 때나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 때 마시면 호흡을 가다듬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기는 우울증을 완화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작용도 한다.



cosmetic 딥티크 ‘로즈 에센스 워터’. 다마스크 장미를 전통 증류 방식으로 추출해 유효성분이 완전하게 보존된 보습제. 지속적으로 바르면 피부가 힘을 되찾고 자연스러운 생기와 광 채를 띠게 된다. 클렌징할 때 물 대신 사용하거나, 화장솜에 적셔 마스크로 활용할 수 있다.


black tea
홍차는 차나무의 어린잎을 오래 발효시켜 말린 것이다. 찻잎은 검은빛을 띠지만 끓는 물에 넣으면 맑은 홍색이 돌고 향기가 수년간 보존되는 특징이 있다.



tea 홍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노화 예방.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이다. 피곤할 땐 홍차를 한 잔 마셔보자. 카페인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이뇨 작용을 원활히 해 피로가 금세 회복된다. 불소 성분이 입속 박테리아와 장속 유해 세균을 없애니 구취 제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cosmetic 프레쉬 ‘블랙티 퍼밍 코르셋 크림’. 블랙티 성분에 블랙베리잎과 리치 씨 추출물을 함유한 콤플렉스가 전반적인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탄력 크림. 얼굴과 목 피부를 위해 특 별히 개발되었으며, 피부를 꽉 조이고 매끄럽게 정돈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lemon
pH 2 수준의 산성을 띠고, 강한 신맛이 나는 귤과의 과일이다. 이탈리아와 미국의 캘리포니아,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서 주로 재배되는데, 지중해 연안에서 나는 것이 가장 품질이 좋다.



tea 레몬차는 항산화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독소 배출을 돕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레몬차를 꾸준히 마시면 감기 예방이 가능하고, 몸이 알칼리성으로 변해 혈액을 조절하는 콩팥의 부담이 줄어들며, 혈액 속 독소가 걸러져 간 기능이 향상된다.



cosmetic 겐조 ‘겐조키 어메이징 엑스폴리에이팅 워터’. 레몬 껍질 추출물이 각질 제거를 돕고 광채를 개선한다. 화장솜에 묻혀 얼굴을 가볍게 문지르면 끈적임 없이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며, 일주일에 3회 사용을 권장한다.


제품 협조 겐조(080-344-9500), 딥티크(514-5167), 산타 마리아 노벨라(546-1612), 시슬리(080-549-0216), 에스티 로더(3440-2772), 프레쉬(080-822-9500)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7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이럭셔리 APP
개성 넘치는 럭셔리 브랜드의 최신 소식, 좋아하는 브랜드 정보와 이벤트,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앞서 만나보세요.
전문 기자들이 전하는 흥미로운 소식 뿐만 아니라, 관심 브랜드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