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2017 리조트&크루즈 컬렉션

Stylish Destination

보는 것만으로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옷들이 있다. 매년 이맘때 선보이는 리조트 & 크루즈 컬렉션은 그런 욕구를 충족시키는 의상들로 가득하다. 어울리는 목적지와 여행 스타일로 살펴보는 2017 리조트 & 크루즈 컬렉션.

HERMES
Amsterdam



미술관에서 17세기 회화를 감상하는 우아한 여성이 떠오른다. 지적이고 활동적인 그녀는 굽 낮은 신발을 신고 사뿐한 발걸음으로 미술관과 카페, 도시 곳곳을 여행한다. 스카프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프린트의 실크 블라우스와 드레스, 미드 톤의 세련된 컬러에서 은근하지만 쾌활한 설렘이 느껴진다.


GUCCI
London



엘리자베스 여왕의 대관식이 개최된 장소,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장례식 그리고 윌리엄 왕세손과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이 치러진 곳. 구찌의 크루즈 쇼는 런던 웨스트민스터 성당에서 열렸다. 알레산드르 미켈레의 말처럼 ‘고딕 양식과 펑크, 빅토리안 그리고 괴짜’에서 모티프를 얻은 이번 컬렉션에서는 특히 유니언잭 프린트와 타탄체크, 동물 모티프 등이 시선을 끌었다. 여느 때처럼 현란하고 또 매혹적이다.


DIOR
Oxfordshire



디올이 그린 풍경은 영국의 전원이다. 숲속의 사냥꾼과 사냥개들의 모습이 자카르 패턴으로 재현되었고, 투박한 트위드와 포플린, 자잘한 플라워 프린트 등은 정감 어린 시골 내음을 풍긴다. 패션쇼 또한 잉글랜드 남부의 문화유산인 블레넘 궁전에서 펼쳐졌다. 블레넘 궁전은 영국의 전 총리인 윈스턴 처칠의 생가이자 이미 1954년과 1958년에 디올 패션쇼가 개최된 적 있는 의미 있는 장소다.


BALMAIN
Cook Islands



저무는 태양 빛마저 환상적인 남태평양의 섬에서 발망의 매혹적인 룩을 즐길수 있다면? 물론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옷들은 아니다. 브랜드 특유의 뷔스티에 드레스나 컷아웃 기법의 수영복 등은 팔등신 모델급만 소화할 수 있을 테니까. 하지만 커다란 판초와 케이프, 니트웨어 등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이국적인 지상낙원으로의 여행을 꿈꾸게 한다.


MOSCHINO
Los Angeles



낮에는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야자수 아래의 해변을, 밤에는 반짝이는 야경과 화려한 나이트클럽을 즐길 수 있는 강렬하고 자극적이며 생명력 넘치는 도시! 제러미 스콧이 모스키노의 무대를 LA로 옮겨왔다. 도시의 무드를 담아낸 톡톡 튀는 원색에 복고풍의 패턴과 미러 디테일, 입체적인 플로럴 장식, 재기 발랄한 애니멀 프린트 등을 접목해 어느 때보다도 쾌활하고 활기찬 룩을 선보였다.


LOUIS VUITTON
Rio de Janeiro



루이 비통은 건축가 오스카르 니에메예르가 설계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니테로이 현대미술관을 배경으로 삼았다. 미술관 앞 광장에 다공관 강철로 이루어진 형형색색의 좌석을 배치했고, 건축물로부터 이어진 곡선형 활로를 따라 모델들의 캣워크가 펼쳐졌다. 강렬한 원색 대비와 그래픽 패턴, 크롭트 실루엣을 활용한 스포티한 룩이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건축물과 어우러져 독특하고 미래적인 분위기를 발산했다.


CHANEL
Havana



샤넬이 향한 곳은 역동적이고 낭만적인 쿠바의 수도 아바나다. 대표 아이템은 전통 쿠바 셔츠인 ‘구아야베라’를 재해석한 플랫 플리츠 장식의 ‘쿠반 턱스’. 포켓과 숄더 탭 장식의 재킷이나 룸바 댄스를 연상시키는 하늘하늘한 드레스도 눈길을 끈다. 아바나 구시가지에서 영감 받은 밝은 톤의 컬러들과 빈티지 자동차 프린트, 열대식물 모티프의 아기자기한 장식들도 컬렉션에 풍성함을 더한다.


PRADA
Mexico City



마야나 잉카 문명, 멕시코 고원에 자리 잡았던 아즈텍 문명…. 프라다 리조트 컬렉션은 어딘가에 남아 있을지 모를 고대의 흔적들로 우리를 안내한다. 목적지도 불분명하지만 시대 역시 기묘하다. 윈드 브레이커와 나일론 백팩 사이에 동양풍의 실크드레스가 등장하는가 하면, 체크와 스트라이프, 플라워 패턴과 열대 프린트가 혼재한다. 시공간을 아우르는, 몽환적이고 이국적인 컬렉션이다.

디자인하우스 [LUXURY 2017년 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이럭셔리 APP
개성 넘치는 럭셔리 브랜드의 최신 소식, 좋아하는 브랜드 정보와 이벤트,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앞서 만나보세요.
전문 기자들이 전하는 흥미로운 소식 뿐만 아니라, 관심 브랜드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